이제 그림에 맞게 점들을 옮겨 줘야하는데 그냥 옮겨야하나요? ㅠㅠ 쉽게하는 방법없나요? ㅠㅠ 점이 너무 많아서 옮기기 어렵네요 ㅠㅠ 컷으로 잘랐더니 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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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그림에 맞게 점들을 옮겨 줘야하는데 그냥 옮겨야하나요? ㅠㅠ 쉽게하는 방법없나요? ㅠㅠ 점이 너무 많아서 옮기기 어렵네요 ㅠㅠ 컷으로 잘랐더니 ㅜ 
한땀한땀도 실력증진에 도움이 됩니다..
저정도 포인트 숫자야....그냥 껍으로 드실 날이 올것입니다.
그런데....저건 땡기기 보단 익스투르드가 맞을거 같은데요 ???? ㅎ
포인트는 컷 (단축키 k-j / k-k/k-l) 이나 포인트 무브 등 많은 방법이잇습니다 여기서 다설명하긴 힘드니 튜토리얼을 찾아보시는걸 츄쳔 !
밑에 굴곡은 익스트루드된 폴리곤에 굴곡을 넣고 싶으면 베벨로 주셔도되는데
섭디 모델링 하시는거보니까 포인트 나 엣지 를 움직여서 사이에 텐션을 조절 하시면 굴곡을 생성 할수잇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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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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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pencl 자꾸 경고창이뜹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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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호 모델링 질문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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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각면을 삼각면으로 쪼개고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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빵재 | 2018.04.17 | 77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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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테인에서 왜곡없는 투명한 재질 표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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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메기 | 2018.04.17 | 206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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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ynamic body 질문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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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응 | 2018.04.17 | 72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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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델링 질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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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놀드(Arnold)에서 패턴(텍스처) 색상 바꾸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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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코몽 | 2018.04.14 | 82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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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서 어떻게 해야하나요?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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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똥 | 2018.04.14 | 62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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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봇이 공을 잡아서 옮기려면 리깅으로 해야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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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메기 | 2018.04.14 | 686 |
처음 모델링을 하실때 큰 틀을 먼저 잡아서 옴길포인트수를 적게 만드세요 처음부터 섭디바이드가 많이된 큐브같은모양으로 큰틀잡기는 시간이 오래걸립니다
작은 포인트에서 시작해서 필요할때만 컷하셔서 포인트를 늘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