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2.07 17:12

building raycast accelerat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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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투브 튜토리얼을 보며 제작하고 기본렌더러로 렌더링 하려는데요...
20초 즈음에 렌더러 하단에 building raycast accelerator가 표시되면서 멈춘 것 처럼 보이다가 30분 정도 지나면 렌더가 다 되는군요...

1920. 1080 사이즈로 이미지 하나 뽑는데 이렇게 오랜 시간이 걸릴 줄은 몰랐습니다. 현재 CPU는 i5로 쓰고있고요...

PC 업그레이드 외엔 빠르게 뽑는 방법이 없을까요???
회원님들의 도움 부탁드립니다 ㅜㅜ
  • profile
    갈잎 2018.02.08 11:09

    씬파일, 렌더된 이미지가 없는데 렌더시간에 대해 조언을 해드릴수가.. 제일 확실한건 컴퓨터 업그레이드죠.
    과도한 텍스쳐에서의 블러사용이나 투명재질사용 gi 샘플갯수, 정리되지 않은 과도한 폴리곤사용, 폴리곤 충돌
    헤어등의 이펙트계산 등등 렌더가 오래걸리게 하는 요소가 많습니다.

     

    뭐가 렌더를 오래걸리게 하는지 모르겠을때 조언을 드리자면

    튜토리얼을 보고 그대로 따라하지 마시고 잘 모르는 렌더옵션은 지우시고(gi같은) 세팅된 라이팅값이나 환경맵, 카메라 등은 제거하시구요
    텍스쳐도 보고 따라하신거라면 제거하시고 순수하게 라이팅이나 텍스쳐 그리고 gi같은 이펙트가 없는 순수한 모델링만 렌더 걸어보시고
    렌더시간이 클린해지셨으면 라이팅작업으로 넘어가시고 렌더시간이 여전히 문제가 있으면 모델링에 문제가 있는거니 모델링 쪽에서 혹시 충돌하는거(정확하게 딱 붙어있는 지점이나 깨져있는 부분들) 이니깐 모델링 부터 정리하세요

    모델링만 남겼을때 렌더시간이 준수하면 그 다음부터는 하나하나 옵션 주시면서 뭐가 렌더시간을 오래걸리게 하는지 테스트하면서 작업을 진행하세요.

    라이트 하나 넣고 쉐도우나 라이트속성등에 대해 건들였을때 렌더시간이 클린하면 다음 작업으로 진행하고 이런식으로 작업하셔야 합니다.
    라이팅에 대한 작업이 끝나면 재질로 넘어가시면 되는데 재질도 마찬가지로 기본재질 넣고 렌더시간 보고 반사값 넣고 렌더시간보고 투명값 보고 렌더시간보고
    안에 블러같은 옵션 주었을때 렌더시간 변하는거 체크하시고 하시면서 작업하시면 됩니다.

    당연히 처음하시는거면 하루만에 안끝나구요 튜토리얼에는 안나오는것들이라 부딪치면서 노하우를 쌓으시는 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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