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Unbiased rendering 요즘 옥테인, 아놀드 렌더를 공부 중인데 이 두 렌더가 Unbiased rendering 기반으로 된건데

용어 정의가 참 애매하네요 직역하면 (공정렌더) 머가 좋을까요?

혹시 아시거나 추천해 줄 용어가 있나요?

  • profile
    김그륜 2016.06.02 11:29

    저도 완벽하게 알지 않지만, 대략적으로 아는내용은

    unbiased rendering 은 편법없는, 사실적인 렌더링이라고 이해하시면 편할거 같습니다.

    그 반면에 Biased rendering은 편법도 있고 회화적인 렌더링이라고 생각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일종에 속임수가 가능한건 Biased Rendering이죠.

     

    예전에 제가 옥테인렌더링에 라이트 Include / exclude로 특정 개체에만 라이팅을 비추게 하고 싶은데 그런기능이 없어 질문을 올렸는데,

    대답도 계획없다는 이야기들 이었습니다. 사실 실제 세상에서 하나에 개체에만 라이팅을 주고 다른 개체에는 라이팅이 안보이게하는건 불가능하죠.

    옥테인 렌더는 Unbiased rendering 시스템이라, 그런 비사실적인 표현은 불가능하고, 실제 물리기반으로만 렌더링을 할 수 있습니다.

     

    Vray같은 경우는 대표적인 Biased rendering이라 불리우는데, 옵션값도 많고 다양하고 독특한 회화적인 표현들이 가능하죠.

    리얼리스틱을 쫓는 경우라면 옥테인과 아놀드 같은 Unbiased rendering이 더 맞다고 할수 있습니다~

     

  • ?
    김광석 2016.06.02 12:02

    아 그렇군요 답변 감사합니다.
    단어용어 땜시 더 이해가 어려웠는데 그냥 사실적인 기법의(실제 물리법치이 적용되는) 렌더라고 이해하면 되겠군요
     

  • profile
    김그륜 2016.06.02 12:44
    네 맞아요~! 반대 개념인 Biased Renderer는 속임수로 텍스쳐나 라이팅이 가능한 렌더러들이 있구요~!
  • profile
    [길동] 2016.06.02 14:21

    CPU 기반 렌더러가 대부분 biased,
    GPU 기반 렌더러가 대부분 Unbiased라 보면 됩니다...(그래서..맥슨사가 GPU 렌더 개발은 안한다고 했던걸지도..ㅎㅎㅎ)만...이게 최근에 깨졌죠

    물론 CORONA 의 경우 Biased, Unbiased 둘다 지원합니다.

    브이레이는 RT일때 Unbiased,

    맥스웰은...CPU기반인데 Unbiased,

    아놀드도 CPU기반의 Unbiased,)

    또한 GPU 기반의 REDSHIFT의 경우 특이하게도 Biased 입니다. 옥테인에서 지원안되는 부분을 커버 할수도 있겠는데...아직 C4D용은 안나온 상태~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7805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352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786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712
14837 일반 Mospline 질문입니다 1 file 그래바 2016.06.05 236
14836 일반 질문입니다.!! 3 그래바 2016.06.05 224
14835 모델링 어떻게 해야할지 잘 모르겠어서 질문합니다. 1 file 시네마4d초보 2016.06.04 192
14834 RealFlow 시포디 에서 리얼플로우 작업후 다시 시포디로 불러왔을때 재질 질문입니다 1 file 임명환 2016.06.04 584
14833 c4d 왕초보 질문) 랜더 안보임 현상 부탁드릴게요! 3 file 수원낙타 2016.06.03 868
14832 Octane 옥테인렌더러 3.0버전 2.x보다 속도 어느 정도 차이나는지요? 1 가미니 2016.06.03 387
14831 일반 얼라인투 스플라인질문입니다. 2 file 잭팟615 2016.06.03 234
14830 텍스쳐 스컬핑과 텍스쳐 작업 2 file 입문자 2016.06.03 564
14829 애니메이션 민들레 홀씨가 휘날리듯이 날리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2 file 멋남 2016.06.02 290
14828 reflectance질문합니다@ 1 file 원할머니똥쌈 2016.06.02 169
» Unbiased rendering를 우리 용어로 머라고 정의하면 될까요? 4 김광석 2016.06.02 553
14826 모델링 캐릭터 모델링에 조인트와 bind를 했는데 합쳐져 움직이지 않습니다 3 file 이닻 2016.06.02 631
14825 일반 c4d 초기화 1 정짖영 2016.06.01 524
14824 일반 클로너 라디얼일때의 방향을 일정하게 하려고합니다. 10 file 잭팟615 2016.06.01 689
14823 Octane 지포스1080 구입후 OCTANE 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8 잠설친곰 2016.05.31 2102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751 752 753 754 755 756 757 758 759 760 ... 1745 Next
/ 1745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