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2016-06-02 03;33;37.jpg

 

2016-06-02 03;32;13 복사.jpg

 

스컬핑을 한 모델링에 맞춰서 조인트를 만든 뒤에 조인트와 한 개체씩 선택을 해 bind를 하고 skin과 weight까지 만들어졌는데 조인트를 회전시켜도 움직이질 않습니다.

스컬핑을 하지 않은 개체는 맞춰서 잘 움직이는데 스컬핑이 들어간 모델링은 움직이질 않네요ㅜㅜ

스컬핑이 문제인가 싶어서 스컬핑 된 것도 포함해서 부분들을 다 합친 뒤에 bind를 해봤는데 면이 너무 많아서 그런지 bind가 되지 않고 시포디가 멈춰서 해결하지 못했습니다.

해결 방법이 없을까요?

  • profile
    [길동] 2016.06.02 03:51

    스컬트 된 상황에서 캐릭터 애니는 상당히 높은 사양이 아니라면 무리 입니다.

     

    그래서 스컬트에 베이크 기능이 있는 것이구요

     

    베이크를 통해 노말맵, 디스플레이먼트맵으로 적용시킨 오브젝트로 바인딩 하시면 됩니다

  • ?
    이닻 2016.06.02 04:29
    답변 감사합니다!! 혹시 베이크가 정확히 어떤 기능인지 알 수 있을까요?
  • profile
    [길동] 2016.06.02 10:05
    • 캐릭터 작업을 위한 워크플로우를 다음과 같이 제안합니다:
    • -> 대략적인 캐릭터 모델링

      -> 조소작업

      -> 베이크 (로우 폴리곤 오브젝트 작업을 계속해서 하기 위해; 모든 디테일은 렌더링시 포함됩니다)

      -> 리깅

      -> 텍스쳐작업

      -> 애니메이션

    이후에 조소작업을 계속할 수 있지만, 여기에는 몇 가지 제한이 있습니다.

    이미 리깅 작업(예, 조인트 웨이트가 적용된)이 되었거나 애니메이션이 적용된 오브젝트에 조소작업을 원할 때에는 다음 과정을 따릅니다:


    1. 리깅이 된 메쉬를 선택합니다. (디포머가 적용된 형태에 조소 작업을 원할 때에도 다음 리스트를 적용)
    2. 오브젝트가 조소작업이 안된 상태로 둡니다. 모든 디포머, 서페이스 분할 등이 해제되어야 합니다.
    3. 분할 버튼을 여러 번 클릭하여 조소작업을 시작합니다.
    4. 조소 태그를 선택하고 '고정'과 '변형 허용' 옵션을 선택합니다.
    5. 해제되어 있던 모든 '디포머'와 '서페이스 분할'을 활성화합니다. (조소 작업을 다시 하게 되면 이것을 다시 해제할 필요는 없습니다. - 단지 고정 만 해제합니다.) 변형과 애니메이션이 작동합니다.

    다음 제한 사항이 적용됩니다:

    - 애니메이션된 캐릭터의 웨이트를 수정할 수 없습니다. - 웨이트 작업은 조소작업 이전에 완성되어야 합니다.

    - 퐁 태그는 고정이 사용했을 때 효과를 발생합니다.

    - 조소작업을 할 때, 오브젝트의 태그 중 어떤 것도 삭제하거나 재 정렬하거나 추가하지 마십시오.

     

     

    라고 헬프에 있습니다만..

    작업해놓으신 상태라면...상당히 버거운 애니메이션을 제작할수 있습니다.

     

    베이크의 경우

    https://help.maxon.net/kr/#49938

    참고해보세요~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048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596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824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761
14829 애니메이션 민들레 홀씨가 휘날리듯이 날리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2 file 멋남 2016.06.02 290
14828 reflectance질문합니다@ 1 file 원할머니똥쌈 2016.06.02 169
14827 Unbiased rendering를 우리 용어로 머라고 정의하면 될까요? 4 김광석 2016.06.02 553
» 모델링 캐릭터 모델링에 조인트와 bind를 했는데 합쳐져 움직이지 않습니다 3 file 이닻 2016.06.02 636
14825 일반 c4d 초기화 1 정짖영 2016.06.01 527
14824 일반 클로너 라디얼일때의 방향을 일정하게 하려고합니다. 10 file 잭팟615 2016.06.01 702
14823 Octane 지포스1080 구입후 OCTANE 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8 잠설친곰 2016.05.31 2102
14822 모델링 섭디 질문있습니다. 4 file 멈뭄멈뭄미 2016.05.31 373
14821 c4d 파이썬 공부용 책 있을까요? 1 레몬블루 2016.05.31 261
14820 텍스쳐 캐릭터 모델링이후 스컬핑과 재질, 맵핑의 과정이 궁금합니다. 2 file 쩡이왕자 2016.05.31 1410
14819 딜레이나 지글 디포머 등의 이펙터와 프레임의 관계 1 김철홍 2016.05.31 261
14818 일반 이 영상에서 카메라에 모션을 준걸까요? / 가방 뚜껑(bend) 4 file 잭팟615 2016.05.30 363
14817 일반 일러스트 rgb값을 바로 적용하고 싶습니다. 3 file 하늘난다 2016.05.30 456
14816 일반 숫자 카운트 엑스프레소 12 구름위두루미 2016.05.30 333
14815 Octane 옥테인 카툰렌더 되나요? 1 가미니 2016.05.30 801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764 765 766 767 768 769 770 771 772 773 ... 1757 Next
/ 1757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