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명한 바닥부분에 오브젝트 버퍼로 알파값을 뽑았는데요. 다른 오브젝트와달리 투명한바닥부분은 회색으로나와서 루마매트시키기가 난감하게 되었습니다.
원래 투명재질을 오브젝트버퍼를 할때 이렇게 뽑히는건가요?? 투명재질이 하얗게 뽑히는 다른 방법이 없을까요??
아니면 메테리얼을 아예 투명재질을 없애서 다시 오브젝트버퍼로 뽑아야하는지... 음..
투명한 바닥부분에 오브젝트 버퍼로 알파값을 뽑았는데요. 다른 오브젝트와달리 투명한바닥부분은 회색으로나와서 루마매트시키기가 난감하게 되었습니다.
원래 투명재질을 오브젝트버퍼를 할때 이렇게 뽑히는건가요?? 투명재질이 하얗게 뽑히는 다른 방법이 없을까요??
아니면 메테리얼을 아예 투명재질을 없애서 다시 오브젝트버퍼로 뽑아야하는지... 음..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공지 | 일반 |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 그래바 | 2020.09.03 | 18003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 이효원 | 2020.04.19 | 48536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권오훈 | 2019.06.27 | 12812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4747 |
14522 | Plugin | transform 옵션 관련 질문입니다. 1 | 기태 | 2016.01.16 | 112 |
14521 | 일반 | 어떤 오류 메시지인가요?? 2 | 멋진웅이 | 2016.01.15 | 75 |
14520 | 랜더러공부 하는 방법 질문입니다. 5 | 멋진웅이 | 2016.01.15 | 1081 | |
14519 | 랜더링시 GI2라는 파일들이 같이 생기는데 왜그런지 알 수 있을까요 5 | 조동동 | 2016.01.15 | 1043 | |
14518 | 시뮬레이션 | 공 안으로 흡수되는 효과는 어떻게 하는지 궁금합니다. 1 | 스탠리 | 2016.01.15 | 216 |
14517 | 아까 렌더링 문제에서 메모리할당..... 1 | 나른고양이 | 2016.01.14 | 211 | |
14516 | 프로그램 연동 | aec 파일 생성이 안 되요 4 | 다인 | 2016.01.14 | 390 |
14515 | 렌더링 질문이요 1 | 나른고양이 | 2016.01.14 | 271 | |
14514 | 시뮬레이션 | Cloth 로 깃발 만들고 펄럭이게 한다음에 렌더링 했더니 폴리곤 분할한게 보입니다.(각져보임) 1 | 종현 | 2016.01.14 | 321 |
14513 | 일반 | rigging, weight .. 바인드질문 2 | 멋진웅이 | 2016.01.14 | 519 |
14512 | 일반 | png 시퀀스 질문입니다. 2 | 멋진웅이 | 2016.01.14 | 384 |
» | 일반 | 투명한바닥에 오브젝트버퍼를 했을 경우 4 | 멋진웅이 | 2016.01.12 | 361 |
14510 | 일반 | 마우스 오류??질문입니다. 5 | 멋진웅이 | 2016.01.12 | 2572 |
14509 | 모델링 | 선택할때 투명으로 뜹니다ㅠ 2 | 스컬 | 2016.01.11 | 278 |
14508 | 랜더링질문입니다.. 7 | 멋진웅이 | 2016.01.11 | 380 |
번거롭더라도 오브젝트 버퍼 렌더링을 한번 더 하세요.
별도로 재질을 줄 필요 없이 Compositing 태그 - Tag탭에서 Matte Object 체크해주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