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achment
첨부 '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안녕하세요.^^


아래와 같이 책장이 넘어가는 애니메이션을 작업 중인데요~

렌더링 시간이 오래걸려서 배경과 책 이미지를 따로따로 렌더링하려고 합니다.

책을 제외한 나머지 배경과 오브젝트에 compositing Tag를 붙여 Seen by camera만 체크해제하고 렌더링을 걸면 오브젝트만 딱 걸리더라구요.

전 배경 표현된 책의 그림자, 명암 등이 책 렌더링 시 함께 렌더링 되길 바라는데요~

혹시 가능한 방법 있으면 알려주세요. :)


A.jpg A) 배경과 책을 함께 걸었을때.B.jpg B)배경과 책을 따로 걸어서 합성했을때.

  • ?
    터스크 2015.02.11 19:54

    여러 방법이 있겠지만, 저라면 그림자용 씬파일(재질전부 화이트로)을 하나 따로 만들어서 GI 끄고 렌더 할 것 같아요.


  • ?
    주머니 2015.02.12 18:41

    답변 감사합니다.

    제가 아직 시포디 초보라서 답변해주신걸 한번에  잘 알아듣지 못하고 있는데요^^;


    - BG먼저 하나 걸고, (이미지)

    - 책만 따로 걸고, (애니메이션 시퀀스)

    - 그림자용 씬파일(배경과 오브젝트 모두 재질을 화이트로 맵핑하라는 말씀이신가요?)을 GI 끄고 렌더링. (애니메이션 시퀀스)


    이게 맞나요?^^;;



  • ?
    터스크 2015.02.13 15:42

    네~맞습니다. GI 끄는건 속도 때문이고요~ AO 도 따로 뽑으셔서 합성하시면 좋으실듯요!

  • ?
    귤귤이 2015.02.12 13:01

    C4D 최대 단점이죠.. 랜더레이어의 부재.. ㅠㅠ


    랜더링 두번 하셔야 해요. 위에 터스크님 말씀처럼 그림자용 씬을 하나 더 만들어서 걸어야하죠.

  • ?
    찌질이 2015.02.13 18:35

    책에 콤포지팅 태그 달고 씬바이 카메라 체크만 끄고 한 번 거시고

    반대로 책만 살려두고 한 번 거심이~ 


    그.러.나


    랜더 타임조차 부담되는 프로젝트를 하게 만드는 작업 환경이 문제죠 항상...

  • ?

    image.gif


    렌더 글로벌 옵션에 각종 옵션들을 끌 수 있구요.

    해당 연산용 레이들( 투과, ao, gi )을 연산에서 방출 하지 않습니다.


    1차 렌더링에서 사용된 모든 멀티패스를 따로 뽑으신 후에

    위와 같이 그림자 수정이 필요하면, 필요 없는 Ray들 제거하고 멀티패스에서 그림자 패스만 뽑으시면 됩니다.


    일단 멀티패스에 대해서 한번 보시면, 어떻게 사용하실지 아실수 있을 겁니다.

    일반 텍스쳐맵이나 연산들을 오래 걸리지 않으니 맵핑 바꿀꺼도 없이 그냥 필요없는 레이들을 끄고

    멀티패스 렌더링해서 그림자 패스만 쓰면 됩니다.




  • profile
    카리닷컴(김그륜) 2015.03.12 17:07

    좋은 답변 얻어가네요! 감사합니다

  • ?
    쏘리맨 2015.02.14 14:26

    플러그인이 있지 않나요? 전에 한번 본것 같은데...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7804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352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786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712
13831 모델링 베이맥스를 만들어 보려고하는데... 2 아쿠 2015.02.15 904
13830 애니메이션 베벨디포머 엣지정렬이 잘 안됩니다. 2 file 푸르 2015.02.15 880
13829 뷰포트에서와 랜더링 한 후에 화면이 다릅니다 1 file 의잉 2015.02.15 685
13828 모델링 이거 c4d로 한걸까요?? 3 코코아닭 2015.02.14 961
13827 기타 프론트뷰나 탑뷰에서 틴티드 보더가 안보입니다. 3 file 김철홍 2015.02.12 892
13826 변환 & 연동 Riptide플러그인이용해서 OBJ파일을 C4D에서 불러오는법 질문입니다 5 장진욱 2015.02.12 1070
13825 애니메이션 웨이팅 범위가 변하는 다양한 현상들 2 르몽에아부 2015.02.12 660
13824 텍스쳐 작업중인 스테이지와 렌더링을 걸었을 때의 재질차이에 대해서 질문합니다! 1 file 두스윙 2015.02.11 643
» 배경없이 렌더링하되 그림자가 살아있도록 하는 방법. 8 file 주머니 2015.02.11 3376
13822 Plugin 시포디 필수 플러그인이 어떤것들이 있나요 ??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5 동글 2015.02.10 1479
13821 XPresso 클로너에 바운딩 박스 노드를 적용하여 데이터를 뽑아낼 수 있을까요? 6 file 김철홍 2015.02.10 998
13820 character이 없습니다! 2 file 생개미 2015.02.10 555
13819 Dynamics spline dynamic 을 주었을때 spline이 뚫고 나와요... 2 file 어렵다 2015.02.10 724
13818 텍스쳐 일러스트와같은 느낌의재질 어떻게 넣을까요 ?? 4 또다른삶 2015.02.10 1307
13817 GPU렌더링과 CPU 렌더링 아쿠 2015.02.09 2133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818 819 820 821 822 823 824 825 826 827 ... 1745 Next
/ 1745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