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브러시에서 스컬핑할 때 좋은 점이 자유로운 축 회전이라고 생각하는데요
C4d에서는 축 회전시 world y축이 고정되어있잖아요? 바디페인터 혹은 스컬핑할 때 y축 고정을 해제하고 싶은데 설정방법이 있나요?
(달리 표현하면 뷰포트에 보이는 홀리전 점선 고정이 풀렸으면... )
알고있는 삼촌 형님 누님 계시다면 꼭좀 부탁드릴게요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지브러시에서 스컬핑할 때 좋은 점이 자유로운 축 회전이라고 생각하는데요
C4d에서는 축 회전시 world y축이 고정되어있잖아요? 바디페인터 혹은 스컬핑할 때 y축 고정을 해제하고 싶은데 설정방법이 있나요?
(달리 표현하면 뷰포트에 보이는 홀리전 점선 고정이 풀렸으면... )
알고있는 삼촌 형님 누님 계시다면 꼭좀 부탁드릴게요
감사합니다^^^
네 맞아요ㅎㅎ
하지만 스컬핑 혹 페인팅할 때는 아무래도 자유로운 회전이
더 좋겠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있을려나 ... 4년째 쓰는데 못본거 같네요.
저는 자유축이 멋대로 움직이는 느낌이라
지브러시에서 y축 고정으로 쓰는데;; 이것도 매번 좀 다른3d 툴들과
다르게 움직여서 쉬프트로 사이드로 스냅 후 다시 움직이는 방법을 써요 ㅎㅎ
여러 툴 쓰다보니 뷰 포트 통일 하는건 이게 제일 나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