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마야에서 뽑은 FBX파일을 받았습니다. 간단한 애니메이션이 되어있는데,

얼굴에 표정이 있어서 조인트애니와 블렌드쉐입으로 키가 들어가있는 파일입니다.


그런데 시포디로 열었을때 조인트등은 연동이 되는데 블렌드쉐입이 연동이 안됩니다.


포인트캐쉬 값을 받아서 연동시키면 된다는 것 까지는 알겠는데, 그걸 적용하는 방법을 모르겠습니다.


일단 제게 블렌드쉐입이 적용된 FBX파일이있구요(마야에서는 잘 적용되어 열립니다), 

확장자가 mc로 되어있는 파일이 있습니다.


http://www.graphite9.com/MiscClips/DeformingMesh_MayaToC4D/DeformingMesh_MayaToC4D.html

이 영상이 비슷한 것 같아 참고해보았지만 역시 안되네요...


아시는 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
    엘라스틱마인드 2013.04.12 20:11

    젤좋은건 직접 구현된 상태 그대로 받아 들이는 것입니다.

     

    예전에 테스트 했을때 타겟을 이용한 블렌드 쉐입은 잘 들어 오는 것을

    확인 했습니다. 마야2012 <-> R13 에서 테스트 했습니다. 

     

    불러 오면 블렌드 쉐입이 같은 방식인 포즈모프로 잘 변환되어 들어옵니다.

    하지만 블렌드 쉐입자체에 키를 줬다면 그 애니메이션된 키를 못가져 오는 데요.

     

    아에 만들때 부터 편법으로 다른 0 ~ 1 값을 가지 도록 Null 같은 마야의 그룹으로

    블렌드 쉐잎의 애니를 만들어야 나중에 그 널그룹의 애니를 시네마에서

    스크립트를 써서 자동으로던 블렌드 쉐입이 많지 않다면 수동으로 연결을 해주던지 하면 될 것입니다.

     

    그게 안 된다면 위 영상 방식대로 포인트 레벨 단계의 캐쉬로 바꿔서 불러 들여야 합니다.

    하지만 각 프레임마다 각 포인트 마다 모두 저장하기 때문에 용량이 큰 편입니다.

    그래도 이게 편하긴 하죠. 둘 다 연동 하기위한 리깅단계의 셋팅을 안 해줘도 되니까요.

     

    불러 들일때 캐쉬를 변환하기 위해서 PLA 로 바꿔주는 옵션을 켜주어야 합니다.

     

    이렇게 불러 들이면 메쉬만 있으면 됩니다.

    리깅 데이터 모두 지워도 됩니다.

     

  • ?
    김개구락지 2013.04.15 19:26

    답변 감사드립니다.

    첫번째 방법으로 키를 별개로 복사하여서 수치값을 옮겼습니다.

    다만 마야에서보다 더 동작이 커지더라구요. 

    연동방법이 막막했는데 답변이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035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582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822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760
12180 씽킹파티클 다른 강좌는 어디서 찾나요?? 1 아쿠 2013.04.16 384
12179 Dynamics Dynamic 에서 Mass 옵션 질문 드립니다. 2 file 피코야 2013.04.16 407
12178 씽킹파티클은 시간제어 못하나요..?? 3 눈물조각 2013.04.15 342
12177 Dynamics 베이크한 다이나믹 오브젝트나 헤어를 반대로 렌더링 할 수 있을까요?? 1 꿀벌 2013.04.15 390
12176 투명한 오브젝트 안에 있는 오브젝트에 글로우 주는 방법이 있나요?? 4 file 싸모미 2013.04.13 453
12175 일반 조소작업 튜토리얼에서 마지막 베이크하기에서 잘 안되네요ㅠ 1 file 노친네 2013.04.13 299
12174 그 외 R14 C4D파일이 하위버젼에서도 열리나요? 1 싸킬 2013.04.13 351
» MAYA 마야->시포디로 FBX파일을 연동하고싶습니다(블렌드쉐입포함) 2 김개구락지 2013.04.12 821
12172 모델링 상하 또는 좌우반전 기능이 있나요? 2 범kin 2013.04.12 15724
12171 Bodypaint 3D 해당 레이어만 스케일, 디폼, 회전 기능은 어디서 조절하나요? 1 file 부뚜막 고양이 2013.04.12 374
12170 모델링 낚시바늘 모델링 하는데 미늘을 어떻게만들어야 하나요.. 1 file 세리니 2013.04.11 618
12169 시뮬레이션 sphere가 터지게 구현했는데 적용이 안됩니다.(Explosion FX) 2 file 빨간방울 2013.04.11 381
12168 애니메이션 캐릭터 애니메이션 키에 대해서 질문드립니다. 2 양승남 2013.04.10 325
12167 Hair 헤어가 갑자기 안심어집니다 왜그럴까요? 1 다나리~ 2013.04.10 260
12166 애니메이션 사람 픽토그램 모션은 어떻게하나요? 1 느네 2013.04.10 569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940 941 942 943 944 945 946 947 948 949 ... 1756 Next
/ 1756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