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마야(maya2010)에서 리깅한 캐릭터(전 작업자)를 시네마에 불러와서 애니메이션 및 렌더링을 걸고 싶은데요.

fbx 2010 과 fbx 60 를 이용해서 여러번 했는데 잘안되네요. 사진과 같이 오류가 생겨요.

 질문답변란에서 글을 보면 리깅한 것도 임포트가 된다고 종종 써있던데,  제가 어떤 부분을 잘못한 걸까요?

고수님들 부탁드립니다~

캐릭터설명스샷.jpg
  • ?
    림림림 2010.11.02 16:15
    사진올리는 법부터 배워야 겠네요 ㅡㅡ;;
  • profile
    눈범이 2010.11.02 17:07
    헉 ㅋㅋ
  • profile
    알비 2010.11.02 20:49
    파일첨부하신 후에 본문삽입을 눌러주셔야 합니다.
    그래야 본문에 그림이 들어가게 돼요.^^
  • ?
    림림림 2010.11.03 16:59
    아항 고맙습니다. ^ㅇ^
  • ?
    시부야 2010.11.03 00:00
    많이 테스트 해본건 아니지만 전 fbx포맷 자체를 별로 안믿습니다.
    남들은 된다고 하는데 저도 한번도 제대로 넘겨본 적이 없어요 ㅜ

    같은 회사니 마야와 맥스끼리는 잘 주고 받는지는 모르겠지만 시네마와 호환은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예전에 시네마 →맥스로 넘겨볼려고 했는데 카메라와  오브젝트 키값을 fbx버전별로 따로 넘겨야 가능했었구요.
    시네마  →마야는 아무리 키를 베이트 한들 회전 알고리즘이 달라서 그런지 중간에 키값이 튑니다.
    마야에서 시네마로 모캡적용된 캐릭을 가져와 볼려고도 했지만 사람이 왠 공포영화의 괴물마냥 일그러져 넘어오더라구요.

    위 그림같은 경우면 복잡한 형태가 아니니 그냥 바인드 풀고 넘겨와서 새로 바인드 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 ?
    림림림 2010.11.03 17:01
    아 그렇군요. 고맙습니다.  새로 바인드 하겠습니다.
  • ?
    .피. 2010.11.03 10:19
    마야파일을 임포트시에 특히 조인트 임포트할때. 조인트의 XYZ 좌표 계산이 틀려서 그렇습니다.
    여기다가 바인드까지 했으니, 면이 일그러지는 것은 당연하고요.
    마야의 FBX 포멧이 불안정 합니다. 맥스, 마야 끼리도 불안정해요.
    FBX 포멧 라이센스가 "오토데스크"에 있는 이상. 무한에러에 대한 답은 이미 없어진 것과 마찬가지고요.
    시부야님 말씀데로 면과 조인트를 각각 따로 불러드리세요,.
  • ?
    림림림 2010.11.03 17:02
    좌표의 문제가 있었군요 알겠습니다. 감사합니다. P선생님
  • profile
    길동 2010.11.04 10:29
    꺼꾸로 시네마에서 작성한 조인트는 마야로 넘기면 웨이트 까지 제대로 들어갑니다.

    저라면 시네마에서 바인딩과 웨이트 설정을 하는것이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시포디 캐릭터 시스템은 잘 안알려져서 그렇지 꽤나 훌륭합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7996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519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811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746
8330 모델링 마야, 맥스, 시네마4d 중 모델링 위주로 봤을때 어느것이 모델링이 잘될까요? 10 그리 2010.11.04 484
8329 XPresso sound effector를 이용한 점점 증가하는 모션 4 file 벅와일드 2010.11.04 518
8328 TP로 볼륨감 있게 렌더링 뽑아내는 방법이 무엇일까요? 4 file 파랑벌레 2010.11.04 674
8327 텍스쳐 맵핑 재질을 못찾고 있습니다. 재질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 5 file 파란색 2010.11.03 341
8326 바닥알파 8 file 태훈 2010.11.03 567
8325 Plugin GreyscaleGorilla HDRI Light Kit Pro 에서 global light switch 의 기능이 먼지 알고싶습니다. 6 file 옆집사는삼촌 2010.11.03 522
8324 단축키 모든 모델을 만들경우 움직일때... 1 미니건달 2010.11.03 215
8323 모델링 밴드디포머로 책장넘기는효과시 두께로인한 문제점에대해 5 file 슈퍼모션킹 2010.11.03 701
8322 모델링 어떤 오브젝면에 다른 오브젝의 면을 딱 면끼리 만나게 정렬하는 방법은 뭐가 있나여? 1 아키씨 2010.11.03 241
8321 기타 팽창과 수축.효과? 4 이구삼 2010.11.03 472
8320 텍스쳐 인체재질 2 이구삼 2010.11.02 259
8319 렌더링시 라이트 영향으로 층층이 계단지는 현상 없앨수 있을까요? 4 file 요투앤 2010.11.02 532
» MAYA [마야캐릭터 임포트] 마야(maya)에서 기본리깅한 캐릭터를 fbx를 통해 시네마포디로 불러오고 싶습니다. 9 file 림림림 2010.11.02 1745
8317 애니메이션 카메라 이동을 하는데 이동 동선이 왔다갔다하네요; 10 빚갚으리오 2010.11.02 627
8316 모델링 포인트가 사라졌어요ㅠㅠ 3 file 신진 2010.11.02 301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194 1195 1196 1197 1198 1199 1200 1201 1202 1203 ... 1754 Next
/ 1754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