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본문시작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모델링과 모션을 다 주고 랜더링전 한 프레임만 뽑아서 제작해보았는데요..

랜더링은 시네마포디 기본랜더링을 사용중인데요 한프레임을 뽑는데 적게는 3분10초부터 많게는 7~8분까지 걸리는것들이 있는데

아직 실무를 뛰어본적은 없지만.. 실무에서는 이렇게 오래 랜더링 돌릴수가 있는건가요 ??.. 

아니면 랜더링을 단축할 수 있는 공부를 해야하나요 ㅠ 벌써부터 걱정이 앞서네요..

 

20170715_CORE_재질완료2_0180_00000.jpg

 

  • profile
    조성익 2017.07.16 21:43
    기본렌더인데도 느낌 좋네요!
  • profile
    김영찬 2017.07.18 12:12
    칭찬 감사드립니다 ! ㅎㅎ
  • profile
    조상률 2017.07.17 11:40

    유리 재질의 굴절값 계산이 오래걸리는것 같습니다.
    렌더타임은 적당히 소요되는것 같습니다.

    실무에서는 이런상황을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GPU기반 렌더러나 렌더팜을 활용하기도 합니다. :)

  • profile
    김영찬 2017.07.18 12:12
    나중에 기본랜더링에 대해서 제대로 알게된다면 그뒤로 옥테인같은 랜더링 프로그램도 공부해야겟네요 ㅎㅎ 감사합니다!
  • profile
    김그륜 2017.07.17 11:46

    느낌이 많이 좋아졌는데요?~! 짝짝짝
    회사마다 다르겠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장당 1-2분이내로 주로 걸고 있습니다.
    일단 회사에서는 컴퓨터 성능이 좋고, 렌더팜도 보유하고 있어서 렌더링 시간 걱정은 크게 없습니다.
    지금 저는 GPU렌더러인 옥테인으로 작업하고 있어서, 시간이 훨씬 단축하는 워크플로우로 작업중이죠.
    일단 회사는 시스템은 좋지만 그래도 옵티마이징(렌더시간을 줄이기 위한 필요없는 요소들 줄이는 셋팅 작업)은 필수입니다.
    옵티마이징을 하기위해서는 기본적인 이론이나 노하우가 필요합니다.


    씬을 보니, 3분 - 8분 사이면, 많이 나오는거 같긴합니다.
    보통 예전에 저도 스텐다드 렌더링을 할때, 
    GI쓰고 AO키고 나머지 옵티마이징을 어떻게 할지 몰라서 이것저것 다하니까 느리더라구요.

    제가 예전에 작업할때 몇가지 체크한 사항들을 알려드릴께요.


    1. GI를 꼭 써야 하는 씬인가? 처음부터 GI무턱대고 키면, 나중에 왠지 GI끄면 느낌이 좀 구려보이기도하는데, 인테리어처럼 반사광이 많지 않은 씬에서는 굳이 GI안하고도 충분히 광원을 만들 수 있습니다.

    - 렌더시간을 가장 많이 뺏어가는 요소들을 줄이는게 좋습니다.
    2.Shadow가 체크된 라이트수가 너무 많으면 느려집니다. 특히 Area shadow가 가장 렌더시간을 많이 먹습니다. 필요한 라이팅인지 꺼도 티안나는건 최소화시키는게 좋습니다.
    3.메트리얼에 투명체를 사용할땐 특히 컬러나 루미넌스를 체크 푸는게 좋습니다. 시간이 많이 증가합니다.
    4.반사체에 roughness는 계산시간이 오래걸립니다. 불필요한 러프니스는 최소화하는게 좋습니다.
    5.스텐다드 렌더링시 렌더셋팅에 Options텝가면 오른쪽에 Ray depth, Reflection Depth, Shadow Depth가 디폴트 15,5,15로 되어있습니다.
    숫자를 최소한으로 줄여서 결과가 같을때까지 내리는게 좋습니다. 쉽게 설명하면 Reflection Depth를 예를들어, 거울 두개를 나란히 두고 반사반사 되는 거울이 몇번까지 계산할것인가를 정해놓는겁니다. 5번 반사까지 반사되면 그뒤로는 계산하지 않도록 줄여주는거죠. 불필요하게 디테일한것까지 계산될수 있어서 숫자가 낮을수록 렌더시간이 줄어듭니다.

     

    이정도만 알려드리고, 체크해보시고 렌더시간을 단축해보세요 멋진 작품 기대합니다~!

  • profile
    김영찬 2017.07.18 12:14
    우와우.. 항상 좋은 가르침 감사드립니다 ! 한번 적용해보고 공부해봐야겟네요 ㅎㅎ 감사합니다!!!!
  • profile
    신디 2017.07.21 00:00
    와 그륜님 저도 많이 배워갑니다 굿굿~!
  • profile
    바이진 2017.07.18 11:47
    멋진 작품이 나오겠는데요~ 렌더셑팅 옵티마이즈 성공하시길 빕니다~!
  • profile
    김영찬 2017.07.18 12:14
    ㅎㅎ 넵 감사합니다 열심히 공부해보겟습니다 !
  • profile
    박태훈 2017.07.18 20:28
    오~!!! 이 전 버전보다 훨씬 낫네요!! :) 피드백은 그륜님이 잘 주신 것 같네요 ㅎㅎ. 감각이 있으신듯. 금방 느실꺼에요~!
  • profile
    김영찬 2017.07.20 04:00
    ㅎㅎ 감사합니다..! 하면할수록 좋아지는게 느껴지는거 같아서 기분이좋네요 ㅎㅎ 많은분들이 조언해주시고 가르침을 주셔서 너무 감사할따름입니다 ㅎㅎ
  • profile
    신디 2017.07.21 00:01
    멋져요 멋져 ~ 대박이네요
  • profile
    김영찬 2017.07.24 15:48
    ㅎㅎ 감사합니다!!!

제작중

work in process

  1. 모델링 연습해본 것 입니다.

  2. 오늘 공부한거에염

  3. 조언과 피드백부탁드려요 ~

  4. 작업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5. 랜더링 돌리고 있는 작품입니다.. 랜더링에 관련된 질문좀드려두될까요 ..

  6. 졸업작품..

  7. 밧줄과 보풀 연습

  8. 연습으로 만드는데 지적좀요

  9. Crystal Atmosphere R&D WIP

  10. 포토리얼리스틱 테스트 WIP

  11. 람보르기니 가야르도

  12. T2

  13. 그렌라간 SD

  14. 갑자기....문득

  15. 캐릭터 모델링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20 Next
/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