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클로너를 이용하여 어떤 형태를 만들고 있습니다.20150210_155944.jpg


하고싶은 것은 클로너의 맨 아래부분이 항상 월드 0에 있게끔 하는 것입니다.

마치 클로너가 항상 바닥에 붙어있게끔 말이죠

그래서 에스프레소를 짜려고 했습니다.


클로너에 바운딩 박스 노드로 box point5번 부터 8번까지의 Y데이터를 뽑아 클로너의 포지션에 적용하면 될거라 생각했습니다.


20150210_155835.jpg


하지만 보시는 바와 같이 클로너에는 바운딩 박스노드가 먹히질 않습니다.

프리버티브오브젝트도 안먹고 에디터블한 오브젝트만 적용되는 것같습니다.


질문은 클로너의 바운딩박스 데이터를 뽑을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형태가 변하는 클로너를 항상 바닥에 붙어있게끔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 ?
    엘도라도 2015.02.11 11:58 Files첨부 (1)

    파일 참조하세요.

    간단히 설명하자면 파이썬으로 클로너의 xyz반지름 값을 구하고 곱하기 2한 것을 결과로 출력한 것입니다.

  • ?
    김철홍 2015.02.11 13:06

    감사합니다 저도 서칭하다가 이걸 봤는데 Bounding Box의 각 포인트의 위치 좌표를 구할 수가 없어서요..


    위에 제가올린 이미지에서 보이듯이 바운딩 박스의 각 포인트 위치 좌표가 필요합니다.

  • ?
    엘도라도 2015.02.11 14:03

    클로너 바닥을 월드값 Y를 0으로 한다면 굳이 바운딩 박스 포인트 구할 필요없이 구해진 반지름 값을 클로너의 글로벌 포지션에 대입하면 되지 않을까요? 월드값 Y가 0라는 뜻은 물체의 크기의 반만큼 위로 올라가 있다는 뜻이니까요. 


  • ?
    김철홍 2015.02.11 17:10

    클로너의 엑시스가 노드의 중심에 있는게 아니라서요 ㅠㅠ

  • ?
    .피. 2015.02.11 13:53 Files첨부 (1)

    clone을 널로 그룹하시고 Connect 사용해 하나로 묶어 weld옵션을 끈 상태로 바운딩 박스 추출해 보시거나.

    Spline Wrap을 그룹하시면 속성에 바운딩 박스 값이 나오니 그것을 이용하셔도 될것 같습니다.


    Bound.jpg

  • ?
    김철홍 2015.02.11 17:12

    우와 역시 '될것 같은데 안되면 커넥트' 진리군요!


    정말 감사드립니다 피님!!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028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574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821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759
13823 배경없이 렌더링하되 그림자가 살아있도록 하는 방법. 8 file 주머니 2015.02.11 3391
13822 Plugin 시포디 필수 플러그인이 어떤것들이 있나요 ??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5 동글 2015.02.10 1482
» XPresso 클로너에 바운딩 박스 노드를 적용하여 데이터를 뽑아낼 수 있을까요? 6 file 김철홍 2015.02.10 998
13820 character이 없습니다! 2 file 생개미 2015.02.10 555
13819 Dynamics spline dynamic 을 주었을때 spline이 뚫고 나와요... 2 file 어렵다 2015.02.10 724
13818 텍스쳐 일러스트와같은 느낌의재질 어떻게 넣을까요 ?? 4 또다른삶 2015.02.10 1309
13817 GPU렌더링과 CPU 렌더링 아쿠 2015.02.09 2133
13816 모델링 모델링해서 joint 걸어서 움직임을 주는과정에서 질문입니다! 2 file 두더지거지 2015.02.09 628
13815 시뮬레이션 Cloth태그 텐션값 변경하는 방법? 1 file 소울즈 2015.02.09 778
13814 텍스쳐 R16의 메테리얼 리플렉션 2 아쿠 2015.02.09 866
13813 알파값 적용하고 렌더시 가장자리 선 1 file 프디남 2015.02.09 1448
13812 R16, 15버전 렌더링이나 GI관련 한글 강좌 혹시 없나요? 1 소울즈 2015.02.07 1098
13811 기타 네온싸인 느낌이 나는 작업에 대해 질문합니다! 13 file 두스윙 2015.02.06 1556
13810 다이나믹으로 부순 오브젝트 안쪽면을 에펙에서 글로우주고 싶습니다. 4 골케먹쨔응 2015.02.06 1067
13809 렌더링 시간이 점점 늘어납니다. 2 하하하항 2015.02.06 1016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830 831 832 833 834 835 836 837 838 839 ... 1756 Next
/ 1756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