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racter
2007.11.05 14:09

캐릭터세팅 좀 봐주세요^^

주소복사 | 조회 수 281 추천 수 0 댓글 9
Atachment
첨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애니제작에 처음 시네마로 들어가는 거라 조심스럽네요^^
러프하게 캐릭터 세팅에 감 좀 익힐려고 하는데 난관이 많군요ㅠㅠ
 
팔은 어느순간 째빠르게 돌아가고~발에 축들은 조금씩 다 틀어져 있고.... 제가 축에 신경을 많이 썼는데
어느순간 보니 돌아가 있더라구요ㅠㅠ
몇번을 처음부터 다시 잡아 보았지만 똑같더라구요.

 

 
손가락의 축들도 이상하게 비틀어져 오므라지고~아~~~~~~
 
그래서 포기하고 다 잡고 보자!  마음먹고 일단 끝은 지었습니다.
 
문제가 한둘이 아니라 힘드네요
 
정확한 문제들을 몰라서 샘플파일 올려 봅니다.
 
힘드시더라고 어떤게 문제인지 알려주심 안될까요? ^^
 
 
 
  • ?
    이젤 2007.11.05 14:09
    멋지네요.... 전 본 셋팅까지만 시네마에서 해서.. 에잉. 다까믁었네..
  • ?
    P. 2007.11.05 14:09
    이젤님..시네마 joint너무 좋아졌습니다~ 빨랑 돌아오세요.모션빌더 이젠 맥스애들이 다망치고 있는데..거기서 자포자기하고 계시면 어떻게 합니까~빨리 멋진 애니 만들어야지요
  • ?
    P. 2007.11.05 14:09
    버젼 10.5에서는 개선이 되었는데요..10에서는 Joint mirror시에 Joint들이 논유니폼스케일,로테이션이 일어났드랬습니다.
    10.5에서는 rotate로 놓고 Mirror하시면 되고요.
    10버젼에서는 Joint를 BoneMirror로 Joint자체만 미러 시키시고. JointMirror로 타겟에 반대편의 원본(테그등 셋팅이 되어져있는)
    을 넣어주시고 Position을 채크해제하시고 적용시키면.
    BoneMirror시킨 Joint에 테그등 익스프레소가 와서 붙습니다.
    1. Mirror시 Use익스프레소 항목은 꺼주셔야합니다.
    2. 테그설정전에(셋팅전) 완성된 반쪽은 반드시 set Preferred 해주셔야만 합니다.
    그러면 반대편의 손가락등도 올바른 익스프레소 명령데로 회전해주게 됩니다.
    3. 익스프레소중에 가령 set driver손가락과 driven 손가락의 익스프레소를 각각 나누어 주셨는데요..잘 동작하는 듯 싶으나
    애니메이션을 걸시엔 나중에 준 명령이 한템포 늦어집니다.
    한곳에 복사하시어, 한번에 명령을 수행하게 하여야 합니다.

    팔은 어느순간 째빠르게 돌아가고~란 말은 어떤의미인지 감을 못잡겠습니다.
    전체적으로 셋팅이 기본기가 탄탄하시고 조화롭습니다. 저보다 논리적으로 잘 짜시는것 같습니다, 전 그냥 저만 알아볼수있게 대충..ㅎㅎ
    그리고 Hand 이전에 joint가 하나더 있어야지 자연스러운 손목회전이 됩니다.
    몇번 더 해보시면 더이상 말이 필요없는 훌륭한 캐릭터가 나올것이라 예상됩니다.
    열악한 환경에서 공부많이 하셔서 이정도 까지...놀랍습니다.
  • ?
    수옥 2007.11.05 14:09
    열악한 환경이라뇨^^ 제가 모르는 부분을 콕콕 찝어서 설명해주시는데

    이보다 더 좋은 환경은 없을겁니다.!!!ㅋㅋㅋ
  • ?
    수옥 2007.11.05 14:09
    P님 너무 자세히 설명해주셔서 감사할 다름입니다. 프리셋에 있는 캐릭터들 하나씩 뜯어보면서 했는데 기본기가 탄탄하다고
    말해주시니 어쩔줄 모르겠는데요^^
    mirror툴 복잡하군요...
    P님은 이걸 다 알고 계시는게 신기할 다름입니다.

    논유니폼스케일,로테이션^^;; ㅋ 하나씩 그냥 잡고있었는데~ align을 해도 마음대로 로테이션이 일어나서...

    다시 질문드려 죄송합니다.^^ 조금더 정확하게 알고싶어서 입니다.

    1.Mirror시 Use익스프레소 항목은 꺼주셔야합니다.→→→말씀하신 두가지 방법 BoneMirror Tool , jointMirror Tool 둘중 어느때를 말씀하시는건가요? ^^;;

    Mirror시 Use익스프레소 항목은 꺼주셔야합니다.→→→ 메뉴에서 Edit→Use Expresstions란 메뉴를 말씀하시는 건가요?^^;;
    *왜? 꺼줘야 하는지도 말해 주심 안될까요?^^

    2.테그설정전에(셋팅전) 완성된 반쪽은 반드시 set Preferred 해주셔야만 합니다. →→→ 테그설정전이면 손가락에 set driver와 set driven을 잡는 xpresso세팅전을 말씀하시는 건가요? 아니면 ik세팅전을 말씀하시는 건가요?

    *set Preferred 이건 왜 해줘야 하는지도 설명해 주시면 감사해요^^

    3.한곳에 복사하시어, 한번에 명령을 수행하게 하여야 합니다.→→→ 이건 잘모르겠는데요^^ 한번 보여주시면 안될까요???^^;;

    죄송해요^^
  • ?
    늦깍이 2007.11.05 14:09
    수옥님 놀랍네요... 어떻게 저렇게 빨리 저경지에 올랐데요....
    전 거의 2달동안 헤매었던 건데...
    제가 한가지 지적할 것이 있다면.... 비주얼샐렉터에서 무브나 로테이션 지정을 제대로 하는것이 좋겠다는 정도....

    거의 훌륭하네요....

    앞으로 보다 섬세하고 높은 수준의 리깅을 위해서는 역시 관절처리가 중요하겠죠....

    요기만 정복하게 된다면 저를 추월해 가시겠네요....

    굿~ ^^

    짜요짜요~
  • ?
    수옥 2007.11.05 14:09
    늦깍이님 좋은 지적 감사합니다.

    많이 가르쳐주세요^^
  • profile
    전우열 2007.11.05 14:09
    이야 수옥님.-_-;; 세팅이 이거이거 강좌에서나 볼듯한 세팅이군요..!!!

    ㅋㅋㅋ 애니메이션 기대하겠습니다.^^)b
  • ?
    수옥 2007.11.05 14:09
    전우열님이 주신 자료덕분에 많이 공부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7804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352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786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712
2234 mograph,, 잘안되는,,,부분있어서요,,,,죄송합니다,, 1 문석주 2007.11.05 163
2233 하이라이트 부분이 오묘한 빛(진주빛)이 나는 렌더링 질문입니다. 6 file 개털 2007.11.05 321
2232 MAX max에서 작업한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C4D로 불러올때~ 3 idiphy 2007.11.05 323
2231 맥스와 시네마 비교 관련 질문드립니다. 11 하둥 2007.11.05 265
» Character 캐릭터세팅 좀 봐주세요^^ 9 file 수옥 2007.11.05 281
2229 Character [re] 캐릭터세팅 Mocca3 4 file P. 2007.11.05 199
2228 Character weight 툴 색이 변하질 않아요! 2 정보 2007.11.05 292
2227 Bodypaint 3D 바디페인터 양면채색과 카메라옵션에 대한 질문입니다. 6 으흐흐 2007.11.05 480
2226 Character 캐릭터 Weight값을 Mirror할때 질문입니다. 2 수옥 2007.11.05 254
2225 프로그램 맥스의 "실사에 3D 모델링 오브젝트 합성기능이 가능한가요?" 4 유재남 2007.11.05 326
2224 [re] 시네마와 부주 연동 7 file 라즈베리 2007.11.05 234
2223 모델링 폴리곤끼리 이쁘게 붙여서 하이퍼넙스에 넣었을때 깨끗하게 보이는법 1 file 마혀엉 2007.11.05 217
2222 모델링 조금더 이쁘게 쪼개질수 없을까요.. 1 file 케레니스 2007.11.05 175
2221 애니메이션 뷰포트와 렌더링 된 영상이 완전히 다릅니다! 5 file 박동인 2007.11.05 243
2220 [re] 뷰포트와 렌더링 된 영상이 완전히 다릅니다! 3 file 늦깍이 2007.11.05 175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591 1592 1593 1594 1595 1596 1597 1598 1599 1600 ... 1744 Next
/ 1744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