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2020.07.10 14:59

전용GPU 공유GPU

주소복사 | 조회 수 9775 추천 수 0 댓글 1
Atachment
첨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제목 없음.jpg

렌더링 도중 단순한 궁금점이 생겨 찾아보다가 질문드려봅니다

전용GPU가 Vram 용량을 따라가는건 알겠는데

밑에있는 공유 GPU는 렌더시에는 사용할 수 없는건가요?

16기가라는 용량이 있길레 이리저리 찾아보다가

게임쪽으로 서치된 글들은 좀 있지만

렌더링관련쪽으로는 질문된 글을 찾기가 어려워 유저그룹에 올려봅니다

  • ?
    무연 2020.07.10 15:15

    관련내용 찾게되어 공유드립니다ㅎ..그래픽카드의 그게 아닌가보네요

    ======================================================================================================

    컴퓨터의 경우 공유 메모리와 그래픽 전용 메모리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대답 1:

    컴퓨터의 CPU는 모든 계산에 사용되는 메모리 풀 (RAM)에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최신 CPU에는 AMD의 RX vega 8 또는 11과 같은 온보드 GPU 또는 인텔의 HD 및 UHD 그래픽이있을 수 있습니다. GPU는 또한 일종의 마이크로 프로세서이므로 비디오 프레임을 저장하거나 3D 그래픽을 렌더링하려면 메모리 풀에 액세스해야합니다.

    통합 그래픽의 경우 일반적으로 GPU가 사용할 CPU 메모리 청크가 따로 있습니다. 단점은 메모리 용량과 대역폭이 CPU와 GPU간에 공유된다는 것입니다. 이 GPU는 대개 속도가 느리므로 제한된 대역폭에서 잘 작동 할 수 있습니다. 이 접근법은 전체 비용과 복잡성을 줄입니다.

    그러나 매우 빠른 카드에는 실제로 작동하지 않으며 일반적으로 전용 회로 보드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이 GPU는 시스템 RAM이 제공 할 수있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메모리 대역폭을 필요로하며 또한 많은 용량이 필요합니다. 또한 PCB에서 메인 RAM에 쉽고 빠르게 액세스 할 수 없기 때문에 (높은 대기 시간, 낮은 대역폭의 PCIE 커넥터를 거쳐야 함), 자체 전용 메모리 풀을 갖는 것이 합리적입니다. 카드 자체는 전용 GPU의 경우에 수행됩니다.


    대답 2:

    공유 메모리는 컴퓨터와 그래픽 카드간에 공유되는 기본 시스템 메모리입니다. 그래픽 카드가 자체 보드 나 카드에있는 것보다 더 많은 메모리를 필요로 할 때 필요합니다. 컴퓨터와 그래픽 카드는 동시에 공유되지 않습니다-컴퓨터는 그래픽 보드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컴퓨터와 그래픽 카드는 동시에 액세스하지 않습니다

    전용 메모리는 GPU의 메모리 컨트롤러에 의해 제어되는 그래픽 카드의 컴퓨터 메모리입니다. 일반적으로 컴퓨터의 시스템 메모리보다 빠르며 공유 메모리 (컴퓨터 말하기에서 "버스"라고하는 시스템 통신 채널을 통해 액세스해야 함 (보통 PC의 PCI Express))보다 훨씬 빠르게 액세스하고 작업 할 수 있습니다.

    과거에 일부 GPU는 공유 메모리 만 사용했습니다. 오늘날 더 이상 표준은 아니지만 시스템 메모리와 그래픽 메모리를위한 물리적 공간이없는 모바일 장치 또는 단일 보드 컴퓨터에서 GPU가 작동하는 방식입니다.


    대답 3:

    공유 메모리는 CPU 또는 GPU가 RAM의 일부를 VRAM으로 사용하는 공유 메모리라고도하며, 이는 Vram에 비디오를 생성하기에 충분한 용량이 내장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전용 메모리는 실제 칩에 자체 Vram이 있고 추가 메모리를 위해 Ram에 의존 할 필요가없는 경우입니다. 일반적으로 중간에서 낮은 GPU에 적용됩니다.

    콘솔은이를 사용하여 실제로 시스템간에 공유 될 때 GPU를 8GB vram 또는 12gb vram으로 합법적으로 광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5-6GB의 램이 게임에 들어가고 2gb는 Ps4 pro의 GPU로 이동합니다.

    ======================================================================================================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7998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525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811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746
» 기타 전용GPU 공유GPU 1 file 무연 2020.07.10 9775
19086 텍스쳐 옥테인 Mix Material Displacement에 Vertex map이 적용되질 않아 질문드립니다. file 도자 2020.07.10 330
19085 모델링 모델링 할때 면이 갑자기 핑크색이 되네요 이건 왜그런가요? file 달러맨 2020.07.10 106
19084 모델링 모델링 선정리 관련 정말 고민이 되는 질문 드립니다 file 잘할래 2020.07.09 138
19083 Octane R22에서 옥테인 쓰시는 분 계신가요? 2 권오훈 2020.07.09 537
19082 프로그램 RizomUV 질문드립니다 2 file 좌우뒤 2020.07.09 452
19081 일반 맥북 유저분들 c4d 렌더 어떤거 사용하시는지 너무 궁금합니다. 7 송ㅇ 2020.07.09 4244
19080 일반 이러한 부분은 어떻게 구현을 할 수 있나요? 2 file 돌돌E 2020.07.09 171
19079 시뮬레이션 부츠에 달린 지퍼에 천이 따라 움직이게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1 file 바이디 2020.07.08 236
19078 모델링 캐릭터 리깅 시 옷부분... 안에 몸 지우고 리깅하는게 나은가요? 2 개굴10 2020.07.08 306
19077 일반 prefs-pv 폴더속 파일 삭제해도 되나요?? 1 빽쥰 2020.07.07 409
19076 Octane 옥테인 씬 스케일이 커질경우 사진을 넣은 부분에 이상한 빗금이 생깁니다. 1 file 돌철 2020.07.07 161
19075 일반 맥에서 alt+g단축키가 안되는데 혹시 해결방법 있을까요? 야큡 2020.07.06 164
19074 Redshift 안녕하세요 레드시프트 굴절 재질 옵티마이즈 질문입니다 3 file 무연 2020.07.06 369
19073 텍스쳐 3d 페인팅을 하려는데 하얀색으로만 페인팅 됩니다 ! file 도랭 2020.07.06 113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477 478 479 480 481 482 483 484 485 486 ... 1754 Next
/ 1754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