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칭
2010.03.31 20:30

마야에서 만든 모델링

조회 수 529 추천 수 0 댓글 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마야에서 만든 모델링을 C4D로 불러올수 있나요?ㅇ_ㅇ???
추가로 또 질문입니다 ㅠㅠ 이것은 c4d 기능질문입니다 ㅠㅠ
이제 막 C4D 시작을 햇는데요... 엣지를 추가하거나 그런 기능이 나이프말고는 없나요?ㅜ ㅠ
저 박스부분이 저렇게 되서요...
이상하게 나이프로하면 이상하게 엣지가 안가는 부분도 있구 그래서요 ㅠㅠ컵들아~.JPG 컵들아~.JPG
  • ?
    샤이닝 2010.03.31 21:05
     저도 마야로 주로 모델링을 하다가 지금은 C4D에서 모델링을 하는 중인데요.
    모델링은  OBJ로 불러오면 됩니다.
    그리고 나이프로 이상하게 안잘리는 경우는 종종 발생하는데요.(마야를 사용할때는 그런일이 없었을것입니다.^^)
    C4D에서는  Optimize 2010-03-31_210558.jpg 라는 기능이 있는데요. 폴리곤을 지운후에 남아있는 포이트나 기타 문제가 될만한 부분을 최적화 시켜주는 기능입니다.
    그 기능을 클릭해서 적용하신 후에 다시 나이프 기능을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그래도 안된다면 다른 방법을 찾아봐야할것같습니다.^^;
  • ?
    시부야 2010.03.31 23:33
    제대로 시간내서 테스트 해본거는 아니지만 모델링 넘기는건 샤이닝님 말씀대로 obj로 하시면 되구요 노말테그인가가 달려있을건데
    필요없으니 지워도 무방합니다. 캐릭터는 조인트가 아닌 본으로 넘어오는거 같구요.

    나이프질이 안되는 경우는 자세히는 모르겠지만 셀렉션이 되어있을때 그럴수 있습니다. 마야에서 split 폴리곤툴을 사용하셨다면 오브젝트 모드로 돌아가지만 시네마는 점,선,면 모드에서 바로 잘립니다. 기본설정상 선,면 모드일때 셀렉션이 되면 그 부분만 나이프가 먹거든요. attribute에서 해당 옵션을 체크를 꺼주시던지 항상 셀렉션을 모두 해제하고 해보세요.  

    참고로 현재 씬에서 오브젝트 정리하실때 하이퍼넙스 줄 녀석들을 모두 그룹으로 묶어서 하이퍼넙스하나에 넣어주세요. 그래야 모두 따로 하이퍼넙스를 주는 것보다 관리하기 편하실겁니다.
  • ?
    첫경험 2010.04.01 09:07
    나이프로 엣지를 줄때는 창 왼쪽의 포인트모드가 선택된 상태에서 쓰셔야 잘립니다.
    엣지모드나 면모드가 선택된 상태에서 나이프를 쓸경우엔 나이프가 제대로 안먹는 경우가 생기더군요.
  • profile
    길동 2010.04.01 09:36

    Fbx 가 좋습니다
  • ?
    만년초보 2011.02.17 11:09
    댓글들 ^---^ 잘보고 갑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팁 / 노하우 P2P Hidden Coin Miner 멀웨어 관련 증상 및 치료방법 (아이원스튜디오 배포) 2 file 염귤 2023.09.28 595
공지 릴레이 튜토리얼 [공지] '릴레이 튜토리얼 시즌2'를 시작합니다! 1 십사 2021.11.10 4488
공지 릴레이 튜토리얼 [공지]유저들과 함께하는 Relay Tutotial 연재 스타트! 12 그래바 2019.10.07 5524
공지 기초 이제 입문하시는 초보분들 필독.....!! 644 길동 2005.07.12 57555
85 스위칭 maya에서 usebackground같은 기능이 어떤게 있나요? 7 file 테디곰 2013.05.24 630
84 스위칭 c4d에 맥스의 Material IDs와 같은 기능이 있나요? 5 file 범kin 2013.02.05 834
83 스위칭 max 파일을 c4d파일로 바꿀수 있나요? 3 하이요 2011.07.01 2618
82 스위칭 maya-c4d, fbx로 카메라를 넘길때 2 꽃샘바람 2011.04.20 677
81 스위칭 마야의 freeze transformations 같은 기능이 있는지요- 5 file 칠월이일 2011.01.12 1424
80 스위칭 axis 변경 1 짭새 2010.12.07 551
79 스위칭 c4d에서 마야로 fbx 카메라 애니메이션 보낼시 에러문제입니다. 4 아론_데_림 2010.06.17 393
78 스위칭 c4d 배우기전에 마야 배우면 도움이 되나요? 7 초롱 2010.05.21 440
77 스위칭 맥스에서 export한 dae파일이 c4d에서 안열립니다 3 file 담안애기 2010.05.13 410
76 스위칭 맥스의 이런기능이 Cinema4d에도 있는지 궁금합니다. 10 미륵좀비보살 2010.04.20 834
75 스위칭 Max파일 불러올때 어떻게 하는거죠?? 3 테디 2010.04.20 312
74 스위칭 키값들어간 맥스파일 c4d로 불러오려면? 2 토이 2010.04.16 385
73 스위칭 pc에서 작업하 max를 맥cinema4d로 가져올 수 있을까요? 8 사과푸딩 2010.04.09 276
72 스위칭 맥스에서 오브젝트와 카메라에 애니메이션을 주고 FBX파일로 C4D로 넘길때 질문입니다 2 file 담안애기 2010.04.05 392
» 스위칭 마야에서 만든 모델링 5 file 코구리 2010.03.31 529
70 스위칭 c4d 메타볼을 Maya로 연동시킬수 있을까요[포인트 캐쉬사용등등...] 4 디모션 2010.03.25 487
69 스위칭 C4D로 .MAX 파일 바로 임포트 시키는 플러그인은 없나요? 2 동의대아트킴 2010.03.15 1090
68 스위칭 맥스와 호환성과 C4D질문입니다 1 뭐니 2010.03.05 317
67 스위칭 maya의 Reference Editor 같은 기능이 있을까요? 4 더파이팅 2010.02.18 342
66 스위칭 시포디에서 모델링에 애니준걸 맥스로 다 가져갈 수 있나요? 3 박현주 2009.12.27 561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 5 Next
/ 5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