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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툴에서 스위칭(변경) 하신분들...

처음으로 3D를 C4D로 입문하신분들..

기타 여러가지 이유로 사용하시는 분들..

어떠한 이유로 C4D를 사용하게 되었는지, 

왜 사용할 수 밖에 없는지..

권한다면 어떤 이유로 권하고 싶은지..


 자신들의 경험담을 리플로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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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쌈질 2010.03.25 10:27
    모션그래픽에 최적화된 3d 툴...모그라프라는 강력한 기능 이것이 c4d가 저에겐 큰 매력이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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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쟈트 2010.03.25 11:50
    요즘 추세를 잘 이해하는 툴 같아서 시작하려고 합니다.
  • profile
    블랙라벨 2010.03.27 00:35
    맥스보다 가볍고~빠른 실행도 좋고~
    확장플러그인이 별로 없는게 아직 아쉽지만~
    뭐니뭐니해도 초고속 렌더링!
    쉬운 드래그앤드롭 방식의 인터페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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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롤이 2010.03.29 00:36
    여지껏 2D로만 먹고 살고 있었는데, 갈수록 3D의 필요성을 느껴서, 대세는 C4D라고도 하고, 회사 3D 팀에게 물어보니, 엑시와 C4D가 대세라해서.... C4D를 배우는 중입니다.... 아, 정말, 이젠 VFX 할려면.... 2D만으론.... 무리더라고요.... 그렇다고......
    회사서 쓰는 프레임 장비를.... 제 돈으로 살 수도 없으니!........ 이젠, 2D만으론 먹고살기 힘들겠어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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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포디매니저 2010.03.29 16:48
    방송일 하면서 틈틈히 에펙을 공부했는데 모자란감이 있어서 3디를 공부할려고 하는데 c4d가 눈에 딱 보여서요.

    방송프로듀서가 여기까지 알아서 머하겠냐만은 연출보다 영상쪽에 관심이 많은 지라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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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노피 2010.03.31 17:33
    그래픽으로 밥먹고 살다가 어느 순간 느낀 2D의 한계를 벗어나기 위해 선택한 툴. 
    아직 초보라 프로그램의 장단을 따지기엔 무리일거 같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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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내복 2010.04.02 21:02
    평소에 3D를 보면서 '와~'라고만 했었는데
    이제 그걸 창조하는 사람이 되는것에 그냥 기쁠 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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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줄리아 2010.04.03 13:57
    실무에 쓰일만한 자료가 많은 툴이 요즘 대세인듯합니다..
    그래서 시네마4d에 무한 관심 가져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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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너구리 2010.04.03 15:14
    아직 실무에서 대중화되지 않았다고 들었었구...앞으로 그렇게 될꺼라는 생각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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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머피 2010.04.05 00:13
    예전에 버전 9일때 써보았는데...그때는 맥스나 마야나 소이에 비해 렌더링속도와  바디 페인트 빼고는 왕 실망...11버전 다음 부터는 인터페이스도 그렇고 너무 맘에 듭니다. 만대로 바꿀수 있고 소이같이 파라메터조절하는것과 후디니처럼 노드방식의 조절되는것,지브루쉬 와 느낌이 비슷한 수정이되는 인터페이스 맘에 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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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지오날레 2010.04.05 12:04
    모션그래픽쪽으로 일하는데 거의 2d로 작업하고 3d로 할꺼 있으면 마야로 하는데 개인적으로 마야는 배울수록 어렵고 힘들었어 모션그래핏쪽은 c4d가 죽여 준다고 해서 배우고 있습니다... 아직 미숙하지만 어느 정도 숙달되면 굉장히 좋은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합니다만 .. 지금은 그렇게 생각만 하고 있습니다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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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올 2010.04.05 15:09
    종편실을 목표로 공부하는 학생이에요. 종편실이 목표지만 홍보영화를 거쳐가야할 것이 거의 분명하기에, 에펙을 주로 쓰고있는데요. 에펙을 하다보면 이펙트 외에는 간지가 안나요.(펑 뿅 휘리릭 쉭~같은거만 멋있는) ㅋㅋ 멋이없죠. 그래서 시포디에서 간단한 네모 하나라도 (하나는 아니고 여러개 ^^ㅋㅋ) 만들어와서 작업하면, 급이 달라진다고 해야하나. 브릿지같은 경우도 그렇고. 훨씬 비싸보인다고 강력 추천하셔셔 배우게 됬어요.
  • profile
    프랑스커피 2010.04.05 17:45
    모션그래픽을 생각하고 있는데, C4D가 편리하게 되어있잖아요. ㅎㅎ 아이콘도 이쁘게 생겼고, ㅎ 물론 파고들면 어려운 점이 많겠지만, 마야를 처음 접할때랑은 많이 다른것 같아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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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가시 2010.04.08 10:54
    마야만 7년, 지금 실사제품 이미지도 나름 만족하게 뽑으나, 시포디로 넘어온 이유는
    제가 생각하는 마야는, 너무 무겁고, 멘탈레이 특성상 렌더링이 오래걸리며, 같은 퀄리티 대비하여 시간이 오래걸린다는걸
    느꼈습니다. 지금이야 키보드 두둘기듯 마야가 손에 딱 달라붙지만. 시포디도 한번 도전해보고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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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비안림 2010.04.10 00:02
    3D의 필요성을 많이 느끼게 되었습니다. 어려울꺼라고만 생각해 도전하지 않았는데 C4D 생각보다 배울맛나는거같아요~ 아기자기?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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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낼름낼름 2010.04.13 15:53
    맥스를 써왔는데요 우연히 알게되고 이것도 한번 배워보고 싶어졌어요 ㅋㅋ
    솔긱한 기능도 많더군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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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과푸딩 2010.04.14 04:41
    맥용 프로그램이 있어서 이기도 하지만 랜더링 속도가 제일 빠르다 해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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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니뻐 2010.04.14 11:15
    조금 접해봤는데 빠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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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야아오이야옹 2010.04.15 23:39
    맥스 배워보까 하다가 어려워서 여기로 넘어왔어요
  • profile
    아테니스 2010.04.17 20:32
    웹디자인과 모션과 시4d는 제가 배우고 싶은것중에 하나라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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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검고 2010.04.18 04:34
    한글이 지원되구처음 접하는 부분이 어려워보이지않더라구ㅇㅅ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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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레이시티 2010.04.19 11:28
    왠지 끌려서???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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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내식당 2010.04.20 12:58
    효율성이 좋아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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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길샘 2010.04.21 14:07
    여태껏 접해본 (많지도 않고 잘쓰지도 못했지만...ㅠ.ㅠ) 3D 프로그램중 그래도 접근성이 쉽고...
    원하는 단순한 텍스트 모델링도 쉽게 되는 것 같고... 특히 렌더링 속도가 탁월 하다기에...
    적극 사용해 보기로 결심했습니다.

    이제 겨우 첫걸음마 연습 중이긴 하지만... 열심히 공부중입니다. 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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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쵸코송이 2010.04.22 12:20

      프로그램이 가벼워서 좋아요..^-^
  • profile
    심해냉장고 2010.04.27 14:37
    땟깔이 좋아서!!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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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피제이 2010.04.28 00:06
    맥스보다 편해서 ^^
  • profile
    미라클머신 2010.04.28 02:02
    역시 넘어갈수 없는 부분이 렌더링 속도 지요..히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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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조제 2010.04.30 02:09
    모션그래픽에서 씨포디를 많이 사용한다고 들었습니당 ㅋ 다른 쓰리디 툴을 조금씩 아주 겉 핥기 식으로만 배웠는데 .. 그때 너무 어려워서 머리가 핑핑 돌았던 기억때문에 씨포디를 결정했답니다 ㅜㅜㅜ 지극히 주관적인 느낌으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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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이버찐 2010.05.05 00:02
    저역시 2D의 한계를 절실히 느끼고, C4D에 입문하려 합니다. 우연히 검색중에 C4D를 접했는데, 3D맥스 시작했으면 큰일 날뻔....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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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왕눈잉 2010.05.08 13:42
    멋진효과들이 많아서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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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네뜨 2010.05.09 18:06
    음.......무엇보다 수업시간 자체가 C4D로 하는지라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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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원월점 2010.05.10 06:39
    맥스와 지브러시를 쓰다가
    어려움도 있고 새로운 프로그램을 접해보고 싶어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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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니피즈 2010.05.15 19:39
    다양한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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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뚜렝 2010.05.17 09:46
    한마디로 강한 애니메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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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피아졸라 2010.05.18 14:45
    쓰리디맥스 공부하고 있는데 씨포디를 처음 열어보니 환경부터가 다르네요 작업의 퀄리티도 다른것 같아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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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케딘 2010.05.18 16:38
    아직은 모르지만 랜더링 속도가 빠르다고 들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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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연구소디자이너 2010.05.19 09:07
    저도2D에서한계를느끼고..원래관심있던분야인모션을위해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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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요타 2010.05.19 14:13
    개인적으로 애팩을 이따금씩 작업에 사용하는데 아무래도 c4d를 혼용하면 보다 나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겠더라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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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동구리무 2010.05.19 14:51
    이유는 딱하나 모그라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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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요타 2010.05.21 11:58
    그래픽 관련 10년 넘게 몸 담고 있으면서도 몇년 째 실력이 제자리 같아서 자아계발을 위해 입문하게 되었습니다.
    이제 막 시작이라 어려운거 투성이지만 스탭바이스탭으로 열심히 파고 들 생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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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리틀램브란트 2010.05.24 14:23
    아직 재대로 사용해보지는 못하였지만

    스리디 작업을 거쳐 랜더링을 걸고 애팩으로 가는 수고를 덜 수 있어서 참 좋은 것 같습니다.

    이밖에도 놀라운 랜더타임.. 빨리 경험해보고 싶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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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요요플 2010.05.24 16:18
    저는 디자인공부를 하는중이라, 타이포그래피에 관심이 있어서 외국 작품들을 보다가, 씨포디로 랜더링하여 그래픽을 만들어내는 과정 튜토리얼을 보고 접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학교 수업시간에 사인그래픽 디자인을 하게 되어서 씨포디로 직접 만들어보려고 하다보니 정말 쪼금이지만 배우면서 만들게 되었습니다 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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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야어여우유 2010.05.25 16:31
    에프터 이펙트만 가지고는 많이하기 힘들어서
    c4d를 시작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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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케카 2010.05.26 00:35
    2d 사용자에게 3d는 언제나 동경의 대상이죠 ㅋㅋ
    3d중에서 시네마 4d가 다들 으뜸이라길래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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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완듀콩 2010.05.26 15:54
    unity 3D 게임엔진 공부하다 시네마4d 에서 작업한걸 FBX로 가져와 쓰는걸 보고 시네마4D도 배워볼려고 합니다.
  • profile
    수도고배틀 2010.06.02 15:17
     어께넘어로 c4d하는걸 우연히 보았는데..인터페이스,랜더링 속도보고 깜짝 놀랐고,이거라면 제가 하고픈걸 가능하게 해줄거 같아서 접하게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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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바우디 2010.06.04 10:11
    클라이언트의 눈이 점점 높아짐을 느끼기에...
    그 요구에 맞추려면 저 또한 발전할수 밖에 없기에...
    먹고 살기위해...

    그저 어쩔수 없이 선택하게 되었네요;;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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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착한나무 2010.06.07 22:05
    저는 여러 프로그램을 둘러보았는데 다른 3D 프로그램보다
    가장 전망이 있어보여서 선택하게 되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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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도동동 2010.06.14 14:13
    첨접했는데 ㅜㅜ마니배우고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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