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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ckshot.jpg

다른툴에서 스위칭(변경) 하신분들...

처음으로 3D를 C4D로 입문하신분들..

기타 여러가지 이유로 사용하시는 분들..

어떠한 이유로 C4D를 사용하게 되었는지, 

왜 사용할 수 밖에 없는지..

권한다면 어떤 이유로 권하고 싶은지..


 자신들의 경험담을 리플로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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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트진 2010.01.05 18:46
    시포디가 모션에는 최적화된 모그라프 기능이 있기때문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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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머니 2010.01.06 17:15
    영상과의 호환이 너무 좋습니다. 가볍고 빠른거? ㅋ
  • profile
    최반장 2010.01.09 09:26
    가볍고 빠른 마야와 맥스 와는 다른 맛? 때문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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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태훈 2010.01.11 10:15
    모션그래픽 하면서.. 마야로는 타이틀 만들고... 멘탈레이 조금 해봤지만... 3D사용 정도가 여기까지라...
    새로운 맘으로 새프로그램도 익히고.. 이정도 작업은 C4D가 적당할듯해서...
    근데 이정도 작업은 마야나 맥스나... C4D나 비슷할듯.. 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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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트로크 2010.01.11 15:18
    프로그램 구동이 무척 가볍다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나름 사용하기 쉽다는 장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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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초보운전 2010.01.12 04:17
    시네마4d를 이용하여 타이틀 글자 에니메이션을 사용하기 위해 깔아서 사용하고 있지만

    3D자체를 첨 접하는 터라 글자를 에니메이션 시키는 것 조차 힘에 겨운 실정 입니다.

    여기에 유저분들은 모그라프에 text object는 너무 쉬워 사용하지 않으시는 것 같습니다.

    타이틀 글자를 사용하시는 소수를 위해서 팁을 좀 부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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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박 2010.02.12 11:01
    저 역시 타이틀 글자 정도만 쓰기 위해서 책도 샀는데 3d가 처음접하는 거라 쉽지 않네요
    글자 정도만 배우는 쉬운강좌 없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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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윤목수 2010.01.12 15:38
    주변에서 좋다고 해서..600만원 주고 샀는데..좀 후회됩니다..

  • profile
    루피 2010.01.18 22:53
    만화를 해봤으니.. 이번엔 애니메이션도 한번 만들어 보려구요..
    뭐.. 지금 상황에선 미친소리 같지만.. 전 원래 이런 쪽으로는 미친 짓을 잘하거든요~ 푸하하하~
    물론.. 현실세계에선 매우 정상적인 사람입니다.. 외모도 성격도..  =ㅂ=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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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화 2010.01.20 01:08
    다른 툴보다는 좀 쉬운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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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땡굴 2010.01.20 18:46
    우선은 모그라프와 다이내믹이죠!!
    제가 원래는 라이트웨이브 쓰다가 맥스로 갈아탔죠. 그런데 맥스란 놈이 무겁기 그지없고(물론 사용하기 나름이지만요... ^^;;)
    까딱 파티클이라도 많이 쓰는 씬에선 완젼 짜증나죠!!  그런 의미로다가 이것저것 뒤져 보던 중, C4D가 눈에 띈거죠 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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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투덜이스머프 2010.01.22 10:52
    약 10년전에 3DMAX를 사용했습니다.  캐릭터 모델링 까지 했었는데.. ㅋ

    업무를 다른쪽을 잡다보니 3D쪽은 완전히 접고 세월이 흘려... 완전 깡통이 됐죠~ ㅠㅠ

    간단한 무브도 안돼더군요.. 다시 3D를 해봐야겠다는 생각에 자료를 찾다보니

    3DMAX보다 가법다는 C4D를 발견 3DMAX도 거의 첨부더 다시 시작해야하는 상황에

    차라리 C4D를 시작하게 좋을것 같아서요~ ^_______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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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실장 2010.01.24 17:50
    저는 예전에 [스펙쿨라 인디피니]라는 툴을 좀 만져 보았습니다
    저에게는 그 '인피니디'가 가장 손에 편했던 친구인데
    회사가 그만 없어진듯 하더라구요

    요즘 맥에는 무엇들이 잘 돌아가나 여러 정보를 듣자하니
    '시네마'가 좋다고 하더라구요

    하여 물어물어 수 년전에 가입을 했었지요

    회원 정보가 없다고 하여 오늘 또 재가입했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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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호호민 2010.01.26 17:53
    마야를 다루는데.. 마야자체가 좀 무거운 프로그램인데 영상으로 활용하려니 힘들더라구요~ 에팩을 다루면서 같이 하고팠는데 힘들어서 시네마4D를 알게되어서 주변분이 하는것을 보았는데 마야보다는 가벼운느낌~그래도 쉽게배울수잇는 점이 있어서딱필이!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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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프린 2010.01.31 12:08
    음,,,,,, 마야를 하다가 너무 난이도가 높아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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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디모션그래퍼 2010.02.01 15:53
    마야는 난이도가 높고 무거워서;

    저는 에펙을 자주쓰기때문에 연동이 깊은 c4d를 다시배우려고합니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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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랑의빳떼리 2010.02.04 18:28
    인테리어를 하고있지만, 제품과 모션그래픽에 자꾸 관심이 자꾸 가는 한사람.
  • profile
    슈린 2010.02.05 13:08
    모션으로 밥벌어먹고 살면서 3d를 못하는.. 거의 드문 작업자중 한사람입니다.
    이제 에펙툴만으로는 살아남을 수가 없네요...
    3d 다른 툴에 비해 훨씬 효과적이라서 관심급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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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루젼 2010.02.09 23:43
    애펙으로 먹고사는데 점점 3D의 필요성을 심각하게 느껴서 시작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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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머니2 2010.02.10 14:40
    2d만으로는 한계를 느끼고 맥스를 사용하고있는데 c4d가 좀더 에펙과 좀 연동이 쉬운거 같아서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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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유날개 2010.02.18 00:45
    웹디의 한계에 봉착했을때 3D의 장벽을 쉽게 넘게 해주는 C4D!!

    아직 장벽을 오르는 중이지만..... 부담스럽지 않은 친구가 될듯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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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까마귀소년 2010.02.19 05:12
    1년전, 어떤 *.xml파일을 열었다가 C4D, spline..이란 말을 찾은뒤 알게되었고
    6개월전, C4D에서 *.xml용도와 만드는 방법을 알아내고
    오늘은, 모그라프의 매력에 빠졌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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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션비 2010.02.19 15:25
    3d 모션그래픽 하려구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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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베지밀 2010.02.23 11:57
    단편영화를 만드는데 촬영하고 CG를 넣을라고 보니 마야보다 훨신 간단하게 넣을수 있다는 말에 배워 볼려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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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진짜민화 2010.02.23 18:19
    자막 타이틀때문에 시작하게 됐는데....생각보다 너무 어려운거 같네요...고수분들 많은 팁좀..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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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바다가육지 2010.02.23 20:33
    직관적인 인터페이스!
    아이콘보고 대충 이런 기능이겠다 싶어 써보면 그게 맞다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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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봉쥬르싸바 2010.02.24 11:46
    저도 직관적인 인터페이스가 마음에 들었어요, 에펙만 쓰던 제가 보기에도 대충 때려잡고 써보면 들어맞더라구요.
    그리고 프리셋이 많은 것도 마음에 들어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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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액션아리 2010.02.25 09:52
    빠른랜더시간과 에펙과 연동~~ 매력적인거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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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쌍도끼 2010.02.25 22:01
    음 저는 모션을 주로하는데 필요한 기능들이 이툴에 거의다 가능한것같더라고요 어차피 모션작업이야 레이아웃과 컨셉쪽에 주력을 하는작업이니 3D에 대한 광범위한 시간을 줄여주고 모션작업자로서 스킬을 분배하는 시간의 밸런스를 맞춰주는 좋은 툴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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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괴짜예술인 2010.03.03 13:58
    쓰리디보단 가볍구 렌더링두 빠르다는 점이 정말 좋은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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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동길 2010.03.04 03:35
    처음으로 배운 3D툴이 시네마입니다
    그런데 처음 배우면서도 정말정말 쉬우면서도 퀄리티 높은 툴인거 같아요.ㅎ
    정말 강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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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와봐 2010.03.07 11:21
    어쩔수가 없이..학교강의때문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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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캡틴박 2010.03.08 13:24
    아키캐드에서 이형적인 물체 만들기가 어려워서 힘들었는데 시네마포디와 아키캐드가 연동이 되어 배우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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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별곰 2010.03.09 16:43
    3D 공부를 시작하기 위해 많은 고민을 했고 3D를 하는 친구들과 이야기했었습니다. 그 중 C4D는 AE와 호환이 잘되고 라이팅 옵션과 카메라 옵션이 다른 3D에 비해 괜찮다는 정보를 얻고 C4D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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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김작가 2010.03.11 17:32
    낮은 사양과 최고의렌더링을 제공하므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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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으히하으. 2010.03.12 09:29
    하고싶은 것을 이루기위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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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머신 2010.03.12 11:01
    무엇보다 속도 입니다.. 모든 애로사항이 항상 시간때문에 생기는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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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야옹이2524 2010.03.12 17:12
    전 왠지모를  정이가네요    왠지  gui도 깔끔하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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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똥개12 2010.03.15 07:28
    다양한 연동과 최저사양 고퀄리티 빠른렌더링, 그리고 모션에 편리한툴이라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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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씨마요 2010.03.16 15:59
    예전에 부터 알고는 있었는데 이제야 배우게 되내요...
    많이많이 알려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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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액션피플 2010.03.17 15:18
    표현의 한계-> 3d의 필요성-> 모션그래픽에 최적화(?)된 프로그램...자연스러운 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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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앙꼬빵 2010.03.18 09:50
    예전에 어떤책에서 잠깐 접할 기회가 있었느데
    오~~ 라는 탄성이 절로 나와서? ㅋㅋ 일까요 ㅇ.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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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프리딕트 2010.03.19 19:18
    모그라프!!!
    파티클!!!
    다이나믹!!!

    더 말할 필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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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열열 2010.03.19 19:20
    mograph,mocca 컬리티 ㅎ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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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코피칠갑 2010.03.20 01:19
    모그라프 때문에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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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코위 2010.03.20 09:22
    저는 건축3D 실사 렌더링에 관심이 많은데 선택을 잘 했는지 아직까지는 잘 모르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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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처리 2010.03.20 11:04
    안녕하세요 저는 아키캐드를 사용하고 있는데 시포디에 궁금해서 가입했습니다... 도대체 어떤 프로그램이길래 주변에서 권하는지...
    재밌다고 하던데....? 진짜가요...?
  • profile
    홍홍 2010.03.21 18:58
    모그라프랑 입문자들에게 비교적 쉬워서 .........써요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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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렌지맛무스 2010.03.21 19:58
    맥스에 비해서 가볍고 비교적 쉽다고 생각해서 갈아탔어요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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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은하늘 2010.03.24 21:33
    에펙을 배우던중 3D를 마야를 하려고 했었는데 너무 어려워서 고민을 했더니 주변 사람들이 시포디를 추천해 주더라구요 쉽고(마야보다는 ^^) 빨리 익숙해 질수 있을거라면서요 그래서 시작하게 돼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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