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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외부모델링소스를 하나 불러왔는데요. 그림처럼 오브젝트 하나에 여러가지 쉐이더로 이루어져있군요. 저 파일을 분해,재조합해서 뭔가를 만들려고 합니다.

1. 마야에서 Separate는 서로 붙어있지 않은 폴리곤덩어리나 시각적으로는 붙어있어도 내부적으로는 각각인 물체를 분리해주는 기능입니다. 버텍스가 서로 붙어있어도 수치상으로 한개가 아니면 떼어내는 기능이 Separate의 개념입니다.
실제로 저 파일을 마야에서 Separate해주니 각각의 요소들로 분해가 되는데요.
C4D에 그런 자동화 기능이 없을 것 같진 않아서 질문을 드립니다.

2. 두번째로는 저 모델링소스 옆으로 붙어있는 셋셀렉션태그들을 근거로 분리해낼수 있지 않을까 싶은데요. 셀렉션하나를 선택하고 select and hide others를 누르니 그것만 보이는데, 실제로 다른부분이 없어진건 아닌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용량을 줄이면서 작업을 해야 하니 딱 그부분만 남아주었으면 하거든요.
또한가지 문제가 저 영역이 수십개라면 태그수만큼 복사해서 일일이 위에서 말한방법대로 지워줘야 할듯한데 아무래도 이건 아닌듯 합니다.

고수님들의 좋은 방법을 듣고싶습니다.
  • profile
    hohohi 2008.04.16 09:52
    마야에서 해서 가져오세요..
  • ?
    늦깍이 2008.04.16 09:52
    펑크션 메뉴에 보시면 세가지가 있습니다. 스플릿, 디스컨넥트, 세그먼트 어쩌구 세가지 메뉴가 붙어있으니 하나만 찾으면 모든것이 풀릴것입니다....

    대충 만져보시면 아시겠지만 제가 추천하는 방법은 디스컨넥트를 부분부분 해주시고 세그먼트 어쩌구를 해주시면 자동으로 루트아래 나눠집니다...

    대충 힌트만 드려도 잘하실것이라 믿어요
  • ?
    iloveabba 2008.04.16 09:52
    네 감사합니다. 연구해보겠습니다~
  • ?
    P. 2008.04.16 09:52
    따로 떨어진 부분이라면 셀랙션중에 fill selection명령을하면 붙어있지 않은 면까지만 선택이 됩니다.그상태에서 split하시면
    되겠지요.한면만 잡으시고 Grow Selection하셔도 되고요.
    Phong break Selection 사용하셔도 편합니다.
    옆에 셋샐랙션된것 더블클릭하시면 자동선택됩니다. 키보드 u , p 누르셔서 split하시면 되겠네요
  • ?
    iloveabba 2008.04.16 09:52
    네 감사합니다 잘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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