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수 1597 추천 수 2 댓글 1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말 그대로 3dmax파일을 시네마에서 어떻게 여는지요?
open으로 열면 Unknwn file format 이라고 나오고
어떻게 열어야할까요?
  • profile
    돗자리 길동~ 2009.02.27 21:01
    맥스파일을 바로 열수 있는 어플이 있나요?
  • ?
    danmi 2009.02.27 21:05
    저..죄송합니다..^^;;;제가 완젼 초보라~^^;;;맥스파일을 바로 열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을 뭘 따로 설치 해야 되는지요??
  • ?
    초사 2009.02.27 21:13
    맥스 파일 열 수 있는 어플은 우주에서 맥스 뿐일껄요~~  헐헐
    맥스에서 열어서 다른 포맷(FBX, OBJ, 3DS등)으로 익스포트하여 C4D로 불러야 합니다.
  • ?
    무브온 2009.07.18 08:28
    ㅎㅎㅎ " 우주에서 맥스뿐"
  • profile
    헤즐넛 2009.07.27 08:19
    맥스 파일은 스케치업에서도 열수가 있는되요 .
  • ?
    시원소주 2010.03.15 22:48
    스케치업에서 맥스파일을 바로 열수있다 저는 금시초문인대요 대부분 3ds,obj파일포맷으로 내보낸후 불러오는대 ^^
  • ?
    danmi 2009.02.27 21:16
    답변 감사합니다.제가 뭘 잘 모르는 완젼 초보라~ㅠ.ㅠ 이해 해 주세용~^^
  • ?
    스펜서 2009.02.28 02:17
    그나마 오토데스크가 마야를 먹으면서 FBX 포맷으로 맥스-마야, 맥스-시포디 등으로 포맷의 공유가 가능해졌습니다.

  • ?
    머피 2010.04.17 12:49
    FBX는 모션빌더용 파일포맷이니까 마야 때문이라고 하기는...;;;
  • ?
    월야화 2009.07.14 14:47
    3ds 로 변환해서 쓰시면 먹힐껀데요 =ㅂ=) 낼름 `ㅡ`
  • ?
    아브라카타브라 2009.08.01 06:11
    메모해둔게 없는데... 제가 예전에 위 3가지 방식(FBX, OBJ, 3DS)으로 해봤었는데
    이 3개중 2가지인가.... 모델링한 캐릭터의 엣지가 깨지더라고요...
    3개파일로 다 저장해서 하나씩 열어보심이 ㅎㅎ
    메모해둔게 어딨는지 원 ㅠ.ㅠ
  • ?
    라이트준 2010.04.04 00:41
    max 에서 스케치 업을 열어도 무조건 깨집니다. 3ds화일로 받아도 복사물은 원본처럼 바뀌어 들어오고 혹은 아예 삭제 된 물체로 인식됩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max화일에서 copy나 rotate적용하지 마시고 (move) 그대로 똑같이 만들어야 들어옵니다. 맵이나 효과 는 당연히 안들어오죠,, 간혹 들어오는 경우가 있는데 100개중에 반개? 정도 들어오는데.. 쓸모 없을 겁니다. 포기가 빠르고 물체나 효과 다시 생성하셔서 원하시는 대로 하는 것이 더 빠를 듯 싶네요 수고 하십시요(전 max 하다가 export문제로 c4d로 전향중입니다. )
  • ?
    머피 2010.04.17 12:52
    맥스 포맷인 .max파일은 Okino3D에서 import/Export 된다고 합니다만,C4D를 지원하지 않는것 같습니다.

    여기 참조 하세요>>>http://www.okino.com/conv/filefrmt.htm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팁 / 노하우 P2P Hidden Coin Miner 멀웨어 관련 증상 및 치료방법 (아이원스튜디오 배포) 2 file 염귤 2023.09.28 602
공지 릴레이 튜토리얼 [공지] '릴레이 튜토리얼 시즌2'를 시작합니다! 1 십사 2021.11.10 4493
공지 릴레이 튜토리얼 [공지]유저들과 함께하는 Relay Tutotial 연재 스타트! 12 그래바 2019.10.07 5531
공지 기초 이제 입문하시는 초보분들 필독.....!! 644 길동 2005.07.12 57619
85 스위칭 맥스로 스플라인을 넘길수 있나요? 2 시부야 2009.02.18 173
84 스위칭 3d max9.0에서 c4d로 카메라 변환 해서 사용할려고 하는데여..... 2 아키씨 2009.08.31 204
83 스위칭 툴 사용법을 모릅니다. 5 sunn 2008.11.26 210
82 스위칭 맥스와 유닛을 같이할수있나여? 4 디오네22 2008.11.23 211
81 스위칭 obj를 export selection 시킬수는 없나여? 2 디오네22 2009.01.29 221
80 스위칭 마야 카메라 시네마로 2 제철 2009.10.16 229
79 스위칭 마야에서 hair나 fur 쒸운 오브젝트 가져가는법 ㅜ_ㅜ 4 분홍돌고래 2008.10.06 235
78 스위칭 마야모델링 데이터를 스케치엔 툰으로 랜더거는 방법 질문드립니다. 4 민혁 2008.06.06 270
77 스위칭 playblaster와 duplicate, scripteditor 4 iloveabba 2007.11.03 275
76 스위칭 pc에서 작업하 max를 맥cinema4d로 가져올 수 있을까요? 8 사과푸딩 2010.04.09 276
75 스위칭 importing 1 SUN 2006.11.03 277
74 스위칭 시네마 4D에서 만든 파일을 맥스로 가져갈 때 오브젝트 목록이 깨집니다. 2 박동인 2008.02.04 287
73 스위칭 maya로 애니메이션을 보내려고 하는데요 5 수빠 2008.12.02 297
72 스위칭 Max파일 불러올때 어떻게 하는거죠?? 3 테디 2010.04.20 312
71 스위칭 맥스와 호환성과 C4D질문입니다 1 뭐니 2010.03.05 317
70 스위칭 마야의 커브를 시네마포디로 가져오는 방법?? 1 레이 2009.01.22 324
69 스위칭 마야의 페인트이펙트에 대응할 수 있는 플러긴이 있을까요? 3 iloveabba 2008.04.24 329
68 스위칭 FBX로 익스포트시 Color값은 안넘어가나요?..온리 택스쳐만 되나요? 2 버럭길동 2008.05.10 340
67 스위칭 maya의 Reference Editor 같은 기능이 있을까요? 4 더파이팅 2010.02.18 342
66 스위칭 마야모델링을 시네마로 불러왔을때 move, rotate, scale,등의 제어시 휙휙 화면밖으로 날라가 버립니다. 8 버럭길동 2008.01.21 347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 5 Next
/ 5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