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칭
2011.04.20 06:43

maya-c4d, fbx로 카메라를 넘길때

조회 수 677 추천 수 0 댓글 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안녕하세요.
마야에서 작업한 카메라를 FBX를 이용해 c4d로 옮기다 보니 되는놈은 되고 안되는 놈은 안되고 그러더군요.
위치좌표는 이상이 없는데, 회전좌표에서 문제가 생깁니다.
가만히 보니 마야카메라의 Z 회전축에 애니메이션이 들어가면 C4D로 와서 다른축까지 영향을 미쳐서 변하더군요.
Z축이 고정되어 있으면 완전하게 불러와집니다.
C4D의 메뉴얼에서는 FBX2010으로 불러들이라 하지만 결과는 똑같습니다.
예전에 C4D와 다른툴이 회전좌표를 다루는 방식이 다르다는 글을 본 것 같은데 아마도 그때문인 것 같습니다.
마야의 렌더링화면과 합성을 해야 하는데,음..어떤 방법을 쓰면 완전하게 옮길 수 있을까요? 마야의 캠은 수정할수가 없는 조건에서요..



  • profile
    길동 2011.04.20 09:26
    DAE로 넘겨보시되..
    일단 카메라와 타겟에 
    더미나 널을 링크 해서 이것들을 조작하시면 문제없이 잘 들어와집니다.
  • ?
    마혀엉 2013.03.18 18:31

    마야 2013과 시네마 R14버전을 쓰신다면 알렘빅포멧을 추천해드립니다

    왠만한건 다 호환되구요..

    안되는것들은 시네마에서 NitroBake 플러그인을 통해 베이크해서 넘기면 잘 넘어갑니다.

    반대로 마야에서 시네마로 넘기는것도 알렘빅으로 쉽게 넘길수 있습니다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