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칭

맥스 파일을 C4D로 가져오려는데 익스포트가 안됩니다. & 텍스쳐 네임이 엉킵니다.

by 박동인 posted Dec 01, 2007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안녕하세요?
 
정모 이후 처음 글을 올리는군요. 휴... 연말이라 그런지 내년에 공사 들어갈 거 이것저것 관련 영상 만드느라
 
정신이 없습니다.어쩐지 다른 분들도 바쁘신 것 같군요.  항상 사람이 많았는데 지금은 접속자가 8명 밖에 없네요.


 
 
아무튼 질문 드릴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맥스 파일로 되어 있는 골프장 지형도를 3DS로 변환시켜서 빼내려고 하는데 스크린샷과 같은 에러를 뱉으면서
 
익스포트가 안됩니다. 가급적이면 C4D에서 애니매이션을 시키고 싶은데 어떻게 안될까요? 풀리곤이 너무 많아서
 
그런 것 같은데 전에 맥스 잠깐 배울려고 폼 좀 잡았을 때 풀리곤 카운트를 자동으로 적절하게 줄여주는 옵션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풀리곤 카운트를 줄이지 않고 바로 불러들일 수 있으면 더욱 좋구요.)
 
방법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두번째 질문은, 맥스에서 3DS로 뽑으면, 텍스쳐 파일의 이름이 깨져버려서 C4D에서 찾을 수가 없더군요.
 
한글로 된 텍스쳐 파일이 깨지는 것 같은데... 이걸 해결 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물론 맥스에서 텍스쳐 파일의 네임을 바꿔주면 되겠지만, 전 말 그대로 맥스는 '하나도' 몰라서 말입니다.
 
뭐 방법이 없다면야 맥스책 들고 배워야겠죠. (텍스쳐 이름 바꾸는 게 어려운 건 아닌 것 같으니 한 3일 정도면 배우겠죠?)
 
 
아무튼 이 두가지 문제점에 대한 해법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 그리고 3DS가 아니라 FBX로도 시도해 봤는데 안 뽑아지더군요... (스크린샷에 에러 메시지 있습니다.)

 

프로젝트 파일을 올려야 좀 더 자세한 조언을 얻을 수 있을텐데 압축해도 5메가인지라 올릴 수가 없군요...

 

혹시 네이트온으로 도움 주실 분 계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연말인데 너무 무리하지 마시구요. 마지막으로 한 말씀 드리자면
 
 
 
 
 
 
 
 
 
저 애인 생겼습니다.
 
 

 

이 말이 하고 싶었습니다. --;;

 

 

 

Articles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