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수 497 추천 수 0 댓글 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안녕하세요. 오늘도 버벅 거리고 있는 레무네아 입니다.

시네마4D의 사용자가 주변에서는 거의 찾아볼 수 없는 지경이라
어쩔 수 없이 맥스로 파일을 포팅하는데...

시네마에서 만들어서 맥스로 제대로 넘기려면 3DS 로만 가능한듯 하더군요.
그래서 3DS로 익스포트 해서 넘기는데...

맥스에서 파일을 가져오면 모델은 제대로 들어오지만, 중간중간 면과 면이 분리되어서
나중에 따로 다 다시 붙여줘야 하는 귀찮은 일이 생기더군요.

예를들어 삼각형 폴리곤 두개를 붙여놓은 모델을 맥스로 가져오면 보이기는 두개의 폴리곤이 서로 붙어있지만, 실제로는 폴리곤끼리 떨어져서 각자의 버텍스를 가지고 있는 상태로 들어온다는 거지요.

이거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없나요?
=======================================================
또하나... 맥스에 보면 Weld라는 기능으로 수치에 맞춰서 전체 모델의 근접한 점들을 일괄적으로 붙여주는 기능이 있는데....시네마4D에는 그런 기능이 없는지..(이게 꽤 편하더라고요)

고수님들의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 profile
    길동 2007.06.05 12:16
    C4D에선 폴리곤 모드에서 Optimizie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 ?
    강대성 2007.06.05 12:16
    앗...올리자마자 답변이...길동님 감사드립니다.

    그런데 첫번째 상황은 수동으로 해결하는 것 외에는 방법이 없는 것인지요?
  • profile
    길동 2007.06.05 12:16
    [[[맥스에 보면 Weld라는 기능으로 수치에 맞춰서 전체 모델의 근접한 점들을 일괄적으로 붙여주는 기능이 ]]]

    <<----답을 알고 계신거 같은데요...-_-;

    맥스는 몰라요~ 정신건강상 안좋아서 안씁니다.~~
  • ?
    강대성 2007.06.05 12:16
    그런거군요... -_-;;; 역시 그 방법 뿐인것인가...
    사실 질문의 요지는 안깨지고 가져올 수 있는 방법은 없는가...였습니다만 설명이 부족했던것 같네요.

    답변 감사드립니다.
  • profile
    길동 2007.06.05 12:16
    맥스가 이상한거 같아요..시네마가 상당히 안정적인데..
    혹시 모르니 라이노로 3ds로 넘겼다가 라이노에서 다시 3ds로 넘겨서 불러보세요
  • ?
    KOS 2007.06.05 12:16
    FBX로 넘기면 UV텍스쳐까지 넘어갈텐데요...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팁 / 노하우 P2P Hidden Coin Miner 멀웨어 관련 증상 및 치료방법 (아이원스튜디오 배포) 2 file 염귤 2023.09.28 591
공지 릴레이 튜토리얼 [공지] '릴레이 튜토리얼 시즌2'를 시작합니다! 1 십사 2021.11.10 4482
공지 릴레이 튜토리얼 [공지]유저들과 함께하는 Relay Tutotial 연재 스타트! 12 그래바 2019.10.07 5524
공지 기초 이제 입문하시는 초보분들 필독.....!! 644 길동 2005.07.12 57532
85 스위칭 maya에서 usebackground같은 기능이 어떤게 있나요? 7 file 테디곰 2013.05.24 630
84 스위칭 c4d에 맥스의 Material IDs와 같은 기능이 있나요? 5 file 범kin 2013.02.05 834
83 스위칭 max 파일을 c4d파일로 바꿀수 있나요? 3 하이요 2011.07.01 2615
82 스위칭 maya-c4d, fbx로 카메라를 넘길때 2 꽃샘바람 2011.04.20 677
81 스위칭 마야의 freeze transformations 같은 기능이 있는지요- 5 file 칠월이일 2011.01.12 1423
80 스위칭 axis 변경 1 짭새 2010.12.07 551
79 스위칭 맥스에서 modify-Noise 에 해당되는 기능이 c4d에서 어떻게 적용해야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4 PixelPlant 2007.12.25 558
78 스위칭 cinema4D에서의 카메라키를 맥스로 옮길때... 2 idiphy 2007.12.03 551
77 스위칭 맥스 파일을 C4D로 가져오려는데 익스포트가 안됩니다. & 텍스쳐 네임이 엉킵니다. 8 file 박동인 2007.12.01 1078
76 스위칭 max에서 작업한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C4D로 불러올때~ 3 idiphy 2007.11.05 687
75 스위칭 맥스에서 모델링한 파일을 시네마에서 불러들이면 깨져서 불러와집니다.. 5 MotionJo 2007.10.03 637
74 스위칭 시네마와 맥스호환이요 1 김태현 2007.09.12 760
73 스위칭 맥스에서 path deform을 이용한 라인 에니메이션을 c4d에서도 할수있는지 궁금합니다. 5 file cool1981 2007.09.10 676
72 스위칭 max의 path deform 같은 기능이 c4d에도 있나요? 2 시봉 2007.09.06 508
71 스위칭 시네마파일 텍스쳐까지 맥스로 완벽히 익스포트하는방법은??? 4 byjin 2007.06.28 581
70 스위칭 c4d 에서 fbx 로 변환루 max 로 가져갈때. 3 서진 2007.06.25 796
» 스위칭 시네마4D에서 3DS로 파일 변환시 모델의 폴리곤이 떨어지는 문제 6 강대성 2007.06.05 497
68 스위칭 cinema 4d 와 3ds max의 호환이 가능한지요? 8 이상화 2007.04.07 4297
67 스위칭 importing 1 SUN 2006.11.03 277
66 스위칭 Separate와 셀렉션영역의 질문입니다. 5 file iloveabba 2008.04.15 455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 5 Next
/ 5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