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본문시작

조회 수 441 추천 수 0 댓글 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안녕하세요.

외부모델링소스를 하나 불러왔는데요. 그림처럼 오브젝트 하나에 여러가지 쉐이더로 이루어져있군요. 저 파일을 분해,재조합해서 뭔가를 만들려고 합니다.

1. 마야에서 Separate는 서로 붙어있지 않은 폴리곤덩어리나 시각적으로는 붙어있어도 내부적으로는 각각인 물체를 분리해주는 기능입니다. 버텍스가 서로 붙어있어도 수치상으로 한개가 아니면 떼어내는 기능이 Separate의 개념입니다.
실제로 저 파일을 마야에서 Separate해주니 각각의 요소들로 분해가 되는데요.
C4D에 그런 자동화 기능이 없을 것 같진 않아서 질문을 드립니다.

2. 두번째로는 저 모델링소스 옆으로 붙어있는 셋셀렉션태그들을 근거로 분리해낼수 있지 않을까 싶은데요. 셀렉션하나를 선택하고 select and hide others를 누르니 그것만 보이는데, 실제로 다른부분이 없어진건 아닌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용량을 줄이면서 작업을 해야 하니 딱 그부분만 남아주었으면 하거든요.
또한가지 문제가 저 영역이 수십개라면 태그수만큼 복사해서 일일이 위에서 말한방법대로 지워줘야 할듯한데 아무래도 이건 아닌듯 합니다.

고수님들의 좋은 방법을 듣고싶습니다.
  • profile
    hohohi 2008.04.16 09:52
    마야에서 해서 가져오세요..
  • ?
    늦깍이 2008.04.16 09:52
    펑크션 메뉴에 보시면 세가지가 있습니다. 스플릿, 디스컨넥트, 세그먼트 어쩌구 세가지 메뉴가 붙어있으니 하나만 찾으면 모든것이 풀릴것입니다....

    대충 만져보시면 아시겠지만 제가 추천하는 방법은 디스컨넥트를 부분부분 해주시고 세그먼트 어쩌구를 해주시면 자동으로 루트아래 나눠집니다...

    대충 힌트만 드려도 잘하실것이라 믿어요
  • ?
    iloveabba 2008.04.16 09:52
    네 감사합니다. 연구해보겠습니다~
  • ?
    P. 2008.04.16 09:52
    따로 떨어진 부분이라면 셀랙션중에 fill selection명령을하면 붙어있지 않은 면까지만 선택이 됩니다.그상태에서 split하시면
    되겠지요.한면만 잡으시고 Grow Selection하셔도 되고요.
    Phong break Selection 사용하셔도 편합니다.
    옆에 셋샐랙션된것 더블클릭하시면 자동선택됩니다. 키보드 u , p 누르셔서 split하시면 되겠네요
  • ?
    iloveabba 2008.04.16 09:52
    네 감사합니다 잘되네요~~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릴레이 튜토리얼 [공지] '릴레이 튜토리얼 시즌2'를 시작합니다! 1 십사 2021.11.10 1021
공지 릴레이 튜토리얼 [공지]유저들과 함께하는 Relay Tutotial 연재 스타트! 12 그래바 2019.10.07 2084
공지 기초 이제 입문하시는 초보분들 필독.....!! 641 길동 2005.07.12 51260
85 스위칭 maya에서 usebackground같은 기능이 어떤게 있나요? 7 file 테디곰 2013.05.24 590
84 스위칭 c4d에 맥스의 Material IDs와 같은 기능이 있나요? 5 file 범kin 2013.02.05 750
83 스위칭 max 파일을 c4d파일로 바꿀수 있나요? 3 하이요 2011.07.01 2255
82 스위칭 maya-c4d, fbx로 카메라를 넘길때 2 꽃샘바람 2011.04.20 613
81 스위칭 마야의 freeze transformations 같은 기능이 있는지요- 5 file 칠월이일 2011.01.12 1136
80 스위칭 axis 변경 1 짭새 2010.12.07 504
79 스위칭 맥스에서 modify-Noise 에 해당되는 기능이 c4d에서 어떻게 적용해야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4 PixelPlant 2007.12.25 525
78 스위칭 cinema4D에서의 카메라키를 맥스로 옮길때... 2 idiphy 2007.12.03 525
77 스위칭 맥스 파일을 C4D로 가져오려는데 익스포트가 안됩니다. & 텍스쳐 네임이 엉킵니다. 8 file 박동인 2007.12.01 1047
76 스위칭 max에서 작업한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C4D로 불러올때~ 3 idiphy 2007.11.05 649
75 스위칭 맥스에서 모델링한 파일을 시네마에서 불러들이면 깨져서 불러와집니다.. 5 MotionJo 2007.10.03 611
74 스위칭 시네마와 맥스호환이요 1 김태현 2007.09.12 734
73 스위칭 맥스에서 path deform을 이용한 라인 에니메이션을 c4d에서도 할수있는지 궁금합니다. 5 file cool1981 2007.09.10 653
72 스위칭 max의 path deform 같은 기능이 c4d에도 있나요? 2 시봉 2007.09.06 460
71 스위칭 시네마파일 텍스쳐까지 맥스로 완벽히 익스포트하는방법은??? 4 byjin 2007.06.28 556
70 스위칭 c4d 에서 fbx 로 변환루 max 로 가져갈때. 3 서진 2007.06.25 710
69 스위칭 시네마4D에서 3DS로 파일 변환시 모델의 폴리곤이 떨어지는 문제 6 강대성 2007.06.05 462
68 스위칭 cinema 4d 와 3ds max의 호환이 가능한지요? 8 이상화 2007.04.07 3380
67 스위칭 importing 1 SUN 2006.11.03 254
» 스위칭 Separate와 셀렉션영역의 질문입니다. 5 file iloveabba 2008.04.15 441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 5 Next
/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