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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ay for C4D 포럼에서 발췌한 내용입니다.

카메라 무빙만 할때의 방법으로 인테리어에 많이 사용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테스트 해본 결과 플리커는 확실히 없습니다.

그런데 퀄리티 만큼 렌더타임이 느리긴 합니다. 많이요...

시네마 어드밴 보다 무려 5배 이상 느려요.... ㅡㅡㅋ 


중간에 레퍼런스가 될 프레임만 GI를 계산하고 나머진 그것을 참고로 적용하는듯 합니다.


Vray for C4D 카메라 무빙 GI 애니메이션 셋팅 방법 

VRAYforC4D 스틸이미지와 애니메이션 시퀸스 모두에서 빠르고 플리커가 없는 훌륭한 GI 렌더링 수행한다. 이것은 복잡한 지식을 필요 하진 않지만 일련의 셋팅과정을 확실히 지켜야만 한다. 카메라 무빙 애니메이션에만 사용할 있고(라이트나 오브젝트 변경, 이동 안됨) 당싞이 즐겨 사용하는 AA 샘플 셋팅을 그대로 사용할 있다.  

 Irradiance Map & Light Cache 이용한 플라잉 애니메이션 셋팅.  

1) 먼저 LC map(Light Cashe) 먼저 렌더링 것이다. 렌더 셋팅의 Output tab에서 최종 해상도의 절반 사이즈로 해상도를 변경한다

2) 렌더링 프레임은 1부터 전체 프레임으로 설정한다

3) Save 항목에서 save Image 끈다.  

4) VrayBridge 탭의 옵션에서 Don’t Render Final Image 켠다

5) 과정에선 어떤 AA 필요치 않다, 그래서 AA 탭에서 Fixed 모드로 설정하고 filter 없게 한다.  

6) GI 탭으로 가서 Primary Secondary 엔진을 모두 Light Cache 지정한다.  

7) LC 탭에서  Sub-divs 1250 설정하고 Passes PC 프로세서 수만큼 지정한다. (, 쿼드코어는 4) Scale Screen으로 설정하 samples 0.02 한다.  

8) LC Mode Flythrough 설정하고 렌더 프레임을 최종 렌더링과 동일하게 설정한다. On Render End 항목에서 Autosave 체크하고 "animLC" 이름으로 저장한다. (. 한글 경로 X)  

9) 이제 메인 렌더 버튼을 클릭하면 LC 렌더링을 시작한다. 첫번째 프레임이 렌더링 후에 강제 중지시켜 렌더링에서 벗어난다.  LC solution "animLC"파일이 디스크에 저장되었는지 확인한다.  

10) Output으로 돌아가서 절반 사이즈를 그대로 유지하고 frame step 10으로 변경한다.  

11) Save : off, Dont render Final Image : on, AA : off 상태를 유지한다. GI tab으로 간다.  

12) primary bounces Irradiance Map 바꾼다.  

13) 기본 파라미터는 자기가 원하는 대로 설정한다.  (나는 보통 min -3, max 0, hemsubs 75, inters 50, int.threshold 0.4 즐겨쓴다)  

14) Irradiance Map 모드를 Multiframe Incremental 변경한다.  

15) Save Multiframe File 켜고 저장하고 싶은대로 기입한다.  

16) LC 옵션으로 가서, LC mode From File 변경하고 Load File 박스에 위의 8번에서 저장했던 LC 파일을 선택한다.  

17) 메인 렌더링을 실행한다. 이것은 IR(Irradiance) 패스를 렌더링 시작할 것이다. 미리 저장한 secondary bounce LC 애니메이션 IR 맵에 10번째 프레임마다 렌더링 될것이다. 이것은 페이런트가 된다.  

18) Output 탭으로 가서, 해상도를 사이즈로 변경하고, Frame step 1 변경한다.  

19) Save tab에서, save 활성화 시키고 movie frames 이름을 지정한다.  

20) VrayBridge Options tab에서 Dont Render Final Image 끈다.  

21) AA 원하는 대로 설정한다

22) GI tab에서 , IR tab 모든 셋팅은 유지한다. 그러나 IR 모드는 From File 변경하고 Load File 박스에 당싞이 지정했던 IR map 선택한다.  

23) 메인 렌더링을 클릭한다. 미리 캐슁한 IR LC 솔루션을 사용하여 애니메이션이 이제 렌더링 되기 시작한다


   


  • profile
    길동 2009.01.05 17:18
    카메라 애니는 시네마가 더 유리합니다.
    풀애니의 경우 파렌의 도움이 필요하구요^^
  • ?
    P. 2009.01.06 21:50
    카메라 무빙은 "애니메이션 스틸"인가요? ^^
    파랜으로 프리패스하고 시네마로 랜더링하면 무쟈게 좋을 텐데요. 아님 파랜의 프리패스 속도를 어드밴스에..
    후덜덜
  • profile
    길동 2009.01.07 10:45
    그러게 말입니다..
    호환안되려나...확장자만 바꿔서? 혹...ㅎㅎㅎ
  • profile
    헤즐넛 2009.06.15 08:47
    어디가나 v-ray 는 느리군요 ^^;
    좋은 정보 잘 보고 갑니다.
  • profile
    신쌍 2010.01.21 00:54
    어렵다 정말 ㅠ
  • ?
    월야화 2010.02.11 23:23
    추천누르고 갈께요 > ㅇ<
  • profile
    혁이 2010.10.20 12:11
    음...플리커가 완벽하게 해결 되지는 않는군요..- ㅁ-;;
    브레이 어렵네요 ㅠ 
  • ?
    나우기 2012.02.10 15:18

    좋은 정보 유용하게 익히겠습니다.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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