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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vanced Render
2008.10.28 11:46

R11 뻥튀기 렌더링

조회 수 3524 추천 수 5 댓글 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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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은 해상도에서 렌더링 하여 큰 해상도의 이미지로 렌더링 하는 내용입니다.

이미지 렌더링과 동영상 렌더링에 모두 써먹을 수 있습니다.
  • profile
    길동 2008.10.28 12:40
    ㅎㅎㅎ
    초사님께서 비기를 공개해 버리셨네요^^~


    내용추가합니다.

     GI  : Full Animation모드의 경우 두배 이상일 경우 플리커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번에 박씨+판근작업때 확실하게 파악했습니다. 두배이상은 금물입니다.

    스틸의 경우에 800*600 이상을 해줘야 큰사이즈에서 무리 없을 듯싶습니다.
    640이하로는 계산의 한계치가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1. 애니메이션의 경우 최종 아웃풋은 1/2(물론 카메라 애니의 경우에는 더 작아도 됩니다.)
    2. 스틸의 경우 1/3~1/4정도 비율의 사이즈가 안전모드라 생각됩니다.


    위 방법은 파이널 렌더에서 자주 써먹던 방법이었는데 이번에 박씨+판근작업때 도입 결과는 매우 좋았습니다.
    참고들 하세요~(100%정답은 아닙니다.)



  • profile
    돌아온 길동 2008.10.28 12:48
    프리패스하는 부분에선 아직 파랜에게 딸리는 ....계산시간이 너무 많이 소비되는듯 싶어용
  • ?
    P. 2008.10.28 14:28
    파랜프리패스를 보면 애니메이션이 있는 물체만 다시계산하는것 같은데.
    어드밴스는 장면을 전부 재계산하는것 같아요.이부분만 개선된다면 월등히 좋아 지리라 봅니다.
    아마 이건 차기에 놀래켜줄라고 탑재가 안된것 같아요.
    11되기 직전 버전에는 있는것 같았었는데 말이죠..나쁜 녀석들 후후..모를줄 알고? ㅋㅋ
  • profile
    슈퍼맨 2008.10.28 15:24
    멋진 팁이군요.
    당장 테스트해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kai 2008.10.28 18:01
    vray에서 사용되던 팁인데 그 완벽성은 역시 4디의 GI군요  좋은 말씀입니다.
  • ?
    박씨 2008.10.28 18:43
    뻥튀기~~~~~^^
  • ?
    종헉 2008.10.29 13:07
    뭔가 좋은 거 같기는 한데 무슨 말인가요?
    큰 해상도로 렌더하기엔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는 경우
    작은 해상도로 신속하게 걸되 결과물의 화면 크기는 같게 한다는 얘기인가요?
  • ?
    ElasticMind 2008.10.29 21:43
    gi 계산을 작은 사이즈로 해서 캐쉬로 만들고 그걸 가지고 큰사이즈로 재 계산하는 방법... gi계산 시간 단축~
  • ?
    Suguy 2008.11.03 23:14
    항상 궁금해 하던거이였는데~ 감사합니다~!!
  • ?
    찌질이 2008.11.08 21:28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그런데 혹시 맥스용 브이레이에 마치 프린터 나눠찍기 하는것 처럼 큰 이미지를 나누어서 분할 랜더 하는 방법이 있던데...사실 저도 정확히 써보지는 않고 친구가 하는 것만 봤는데 그런 기능도 있을까요?

    뜬금 없이 궁금해 져서요,ㅡ.ㅡa
  • ?
    빛날光 2008.11.14 15:22
    정말 궁금했던건데~ 잘보겠습니다!!
  • ?
    디오네22 2008.11.24 08:47
    이거 굿이네여..
    뻥튀기 랜더라는게 이런거였군여.
  • ?
    Hoots 2008.11.28 15:38
    감사합니다 +,.+
  • profile
    비밀생명체 2008.12.09 10:09
    고급정보네요^^
    감사합니다~ 시간을 엄청나게 단축할수 있을듯하네요...emoticon
  • ?
    zodiac 2008.12.24 14:03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함 해봐야겠네요
  • ?
    열공하하 2009.01.17 15:54
    와~~ 신기하네요...진짜...바로 랜더하네요...대박이다 !!!!
  • ?
    월야화 2009.06.16 20:31
    뭔가 신기해보이는데요 ;ㅁ; 한번해봐야지 ㄷㄷ
  • ?
    rbna 2009.06.19 14:35
    일단 시도 ㅋㅋㅋㅋㅋㅋ
  • ?
    유재남 2009.07.13 12:57
    예전에는 이해가 않되었는데, 요즘은 이해가 되네요 ㅋㅋ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 ?
    장현진 2009.12.03 01:46
    정말 감사드립니다~!!!
  • ?
    거친똥개 2010.04.14 18:31
    감사합니다!! 테스트 고고씽 ㅋ
  • ?
    모그라프03 2010.05.03 17:43
    800 450으로 걸으니 텍스쳐와 그림자와 깨지더군요. 역시 600 이상으로 걸어주는게 정답인것 같습니다.
  • ?
    폭탄하늘 2010.06.16 12:51
    햐!~~~~좋은정보 감사드립니당!~
  • ?
    이펙트 2010.06.21 14:41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 ?
    나르코틱 2010.07.10 03:29
    감사합니당
  • ?
    고리 2010.08.06 18:08
    좋은내용 감사합니다!!!!
  • ?
    디이잉 2010.08.28 15:44
    우오! 정보 감사힙니다!
  • ?
    나우기 2010.10.04 13:13
    멋진 정보 유용하게 쓰겠습니다 ^^
  • ?
    한승현 2010.10.13 19:52
    감사합니다. 잘 쓰겠습니당~
  • profile
    크리드 2010.10.13 22:32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고급정보이네요~
  • ?
    대구 2010.10.16 18:29
    우왕 이런정도보 있군요 감사합니다.
  • ?
    송온민 2010.11.18 17:30
    어으...스틸은 괜찮지만...영상은 좌절이네요..다 깨지고..ㅠㅠ

    스틸쪽은 대박팁 인거같습니다
  • ?
    비디오토스터 2010.12.24 22:13
    좋은 정보 감사드려요^^
  • ?
    땡굴 2011.01.11 13:00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 ?
    알2 2011.01.31 20:47
    감사합니다 바로 작업에 써봐야겠네요
  • ?
    쏜호 2012.01.11 09:17

    감사합니다~!

  • ?
    딩가딩가 2014.01.10 14:41

    감사합니다~!!!! ㅎㅎ

  • ?
    흥흥 2014.01.23 11:58

    많이 배워 갑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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