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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델링 연구
2008.09.04 16:54

각프로그램들간의 데이터한계

P.
조회 수 1262 추천 수 0 댓글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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걍 불연듯 삘받아서 테스틀를 해보았습니다.
(more)는 후로는 귀찮아서 안해보았다는 겁니다.



**폴리곤카운트(Quad)**

맥스---300만
마야---400만
후디니-700만
시네마-1200만(more)


**파티클카운트**

맥스---200만
마야---200만
후디니-1000만(more)
시네마-2000만(more)

**택스춰임포트**

맥스---11k
마야---10k
후디니-??
시네마-15k  ** 64bit_21k(more)


객관적으로보자면
맥스---게임이나 적은규모의 건축정도의 job에는 적당하나, 그외에는 플러그인없이는 아무것도 할수없는 플러그인컨버터(플러그인이다양)상당한 불안정성

마야---스크립트가 굉장히 편리하게 구현되고있다.(반면에 스크립트없이는 좌절하는 구조) 포스트쪽의 전용프로그램임에도 불구하고
            적은 데이터 소화력.인하우스+랜더맨없이는 힘을발휘 못함

후디니--유연한 데이터 포용력,광범위한 자유도(노드가 오히려 발목을 잡을수있음),VFX외에는 열악한 인터페이스

시네마--스크립트없이도 높은 자유도,훌륭한 데이터 관리,포용력(반면 VFX에 쓸만한 쉐이더들이 별로 없다,스크립트가 C++에 너무 기반하고 있다)

개인적인 시스템에서의 테스트이니 오차가 있을수 있음을 알립니다...그냥보고 넘겨주세요~ ^^

  • ?
    송온민 2008.09.04 20:42

    수치상으로보면 시네마4d 압도적이네요~후덜덜

  • ?
    ElasticMind 2008.09.05 01:52
    학교의 구린컴으로 후디니 10만 파티클도 허덕이던데..ㅋㅋ 에러작렬..ㅡ_ㅡ;  뭐 중간에 계산할 노드들이 있긴했지만..ㅋㅋ
    아무튼 시네마 +_+
  • ?
    박씨 2008.09.05 04:04
    가시성과 비가시성 영역의 콘트롤이 잘 되있어서 시네마에서 무엇을 하든
    고사양이든 저사양이든 뷰포트상에서 다운 될일은 절대 없죠.
    단지 렌더링 타임은 좀 느려지겠지만....
    또한 사용자중심의 콘트롤이라 결과에 도달하는 방법이 다양합니다.
    덕분에 사용자는 필요한 일정 부분만 사용해도 비슷한 결과를 만들수 있습니다. 

    타툴에 비해서 유저를 배려하는 시네마는 정말 좋은 툴입니다.
  • ?
    헤록스탄 2008.09.05 10:11

    워~역시~시네마네요~수치상으로 보니 ㅎㄷㄷ 하군요.ㅎㅎ
    저역시 다른 프로그램은 몰라도 C4D로 작업할때 느려질지언정 다운된적은 단 한번도 없는거 같네요~ㅎㅎ
    C4D 최고~~ㅎㅎ

  • ?
    초사 2008.09.05 10:49

    정말 그들의 그릇은 바다와 같습니다. 다 담아주마~!
    상당히 구하기 힘든 자료인데 역시 여러툴을 다 다루시니 테스트가 되시네요~ 베리 나이스여요!!

  • profile
    이단비 2008.09.05 15:29
    이런건 조금만 세세하게 연구하시면 잡지용 기사보다는 논문이 될수도 있습니다.

    영어만 되시면 해외학술지에 실어도 되는 수준이 될겁니다. 귀중한 데이터 감사히 봤습니다.
  • ?
    P. 2008.09.05 16:53
    해외로 진출하시니 농담도 글로벌화 하셨군요.저도 빨리 글로벌화해야 할텐데요 ^^
  • ?
    샤이닝 2008.09.05 17:55
    스크립트가 C++에 너무 기반하고 있다? 라고 써 두셨네요.
    다른 언어보다   C++에 많이 가깝다는 것인가보네요.

    그리고 좋은 테스트 감사합니다.^^
  • ?
    디오네22 2008.11.24 08:50
    근데 시네마에서 1200만까지 가능한건가여
     테스트 사양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네여.
  • ?
    랩소디언 2009.01.06 14:12
    요즘 CG쪽에서는 파이썬이 대세지요...고급언어인데다 다른 언어에 비해 축약문이 없다(?)라는 장점으로 문장이 길어지는 바람에.. 좀 문제이긴 하나.... 리얼플로우 후디니 마야 등을 사용하는 기존 유저들을 포섭 하기위해선 ...차기 버전에선 꼭 달고 나왔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머... 엑시의 ice 정도까지라면 두말할것도 없지만....
  • ?
    뿌루 2011.03.16 15:34

    이런테스트를 하시다니 멋져보입니다..  그리고 참고가 되네요

  • ?
    마리아레바카 2011.05.31 13:32

    c4d는 확실히 좋은 툴이긴 하네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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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브 2011.06.11 01:10
    세삼스럽지만 c4d가 좋은 툴이라는 것을 느끼게 되네요ㅡ
  • ?
    케이케이 2011.06.13 20:03
    예전 강의 들으러가서 3D스캐너로 일어드린 유물을 인풋받을 프로그램이 모조리 다운됬는데 시포디 육십사비트에서만 가능했다는 이야기 생각나네요 .
  • ?
    오감자극 2011.06.26 15:50
    유용한 정보 감사합니다. 수치적으로는 정말 극강인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a
  • ?
    머리속돌맹이 2011.06.30 11:33

    이게 어떤사양의 컴으로 테스트 하셨는지 참궁금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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