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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티클 연구
2010.07.07 21:23

TP- PDeflector기능 알아보기

조회 수 736 추천 수 0 댓글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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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근님 강좌 잘 보고있었는데 중간에 끊겨서 혼자 공부하다가..
디플렉터 부분 내용이 없길래 제가 만들어서 게시판에 추가 합니다,..
아시는분들 보시면 쉽겠지만 혹시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P Deflector는 파티클의 반사.. 즉 튕겨 나가는것을 설정 해줄수 있는 기능(노드)입니다.



 
1. 널오브젝트 하나 만들고 엑스프레소 태그 넣어 줍니다.

1.jpg



2.엑스프레소창에 오브젝트창에 있는 널 오브젝트 TP를 드래그 해서 집어 넣습니다.
그리고 빨간색 버튼(출력)을 눌러서 Global Position. Local Matrix를 추가합니다.2.jpg 


2.PStorm생성후에 Emitter Alognment를 입력부분에 추가해서 서로 연결시켜 줍니다.


3.P Pass 생성, Pdeflector생성 서로 컨넥트 시켜줍니다. Pdeflector 세부 항목에 Deflector Type을 Box에서 Object로 바꿔줍니다.
6.jpg

4.Deflect시킬 오브젝트를(스피어를 하나 만듭니다.) 적당히 사이즈 조절 후 에디터블 시켜서 디플렉터 노드에 넣어 줍니다.
3.jpg

 
5.파티클에 모양을 넣고싶으시면 오브젝트 씽킬 파티클에서 파티클 지오메트리 추가해 주시고
엑스프레소 에디터에서 Pshape 추가후에 오브젝트 생성한것을 넣어주시고 P Pass에 넣어 주시면 됩니다.
5.jpg

끝....
4.jpg


혹시나.  이해가 안되시는 분들을 위해 준비된.. 예제화일이 첨부화일에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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