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820 추천 수 0 댓글 5
Atachment
첨부 '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안녕하세요

다름이 아니오라 포크레인 애니메이션을 하려고 하는데요

바가지로 흙을 뜨는건데 관절을 움직여서 뜨려고 보니 기본 바디외에 유압으로된 봉이 있더군요

아무리 머리를 굴려봐도 방향을 모르겠습니다

케릭터를 쓰는건지 아니면 xpresso 를 써야하는지 아니면 다른 쉬운방법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사실 저위에 캐릭터니 뭐니 잘모르지만 하는김에 공부를 해보려구요...^^

첨부화일에 보시면 기본xpresso 를 이용해서 큰것은 구부리는데요 딸려오는 부속들이 가만히 있네요

남감합니다...

고견을 기다립니다

감사합니다...포크레인4.c4d 포크레인4.jpg
  • profile
    시로코 2010.04.05 20:05

    굳이 스크립트같은 거 안 써도 되겠는데요.
    피스톤이 팔을 구동하는게 실제세계의 법칙이지만 3D에서는 그 반대로 팔이 피스톤을 구동하는 수법을 씁니다.
    기본적으로 상완과 하완은 본으로 움직이도록 하고요... 
    팔몸체(상완)<- 유압피스톤뿌리위치널오브젝트<- 유압피스톤뿌리
    팔몸체(하완)<- 유압피스톤끝단위치널오브젝트<-유압피스톤끝단 
    이렇게 parent를 시킵니다.  그리고 유압피스톤의 뿌리와 끝단을 서로 타겟시킵니다.
    뿌리와 끝단은 물론 로컬공간상에서 같은 축선으로 모델링해야 겠죠.
    아니면 constraint을 써서 위치를 구속시키는 방법도 있겠네요.
    본을 써도 되고 널 오브젝트를 써도 됩니다.  원리는 어차피 같으니까요.

  • ?
    포디매니저 2010.04.05 21:44
    와 설명 자세하게 해주셔서 감이 오네요.설명 감사합니다 ^^
  • ?
    날아라주씨 2010.04.05 21:57
    시로코님 자세한설명 감사합니다

    함 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시부야 2010.04.05 23:44 Files첨부 (1)
    대략 이런식으로 하시면 될거에요
    Test.c4d
  • ?
    날아라주씨 2010.04.06 00:19
    시부야님 감사합니다~

    보니깐 이해가 확실히 됩니다

    답변주신분들 모두 감사드립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042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585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823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760
191 XPresso 후디니 엔진이란게 뭔지요 가라고라고 2017.02.09 321
190 XPresso 회전축을 특정 축으로만 회전시키고 싶습니다 2 file 주노 2010.04.21 946
189 XPresso 헬프보면서 따라하는데 Time Node에 RealPort 넣는 방법을 모르겠습니다. 2 file 청무 2015.11.06 125
188 XPresso 헤어 Xpresso 오브젝트 Utbo 2019.04.26 107
187 XPresso 프로펠러가 Falloff 안에 들어가면 서서히 돌다가, Falloff가 지나가면 서서히 멈추게 할 수 있을까요? 5 file 김그륜 2016.02.19 1100
» XPresso 포크레인 애니메이션 하는데 관절부분 문제입니다 5 file 날아라주씨 2010.04.05 820
185 XPresso 평면과 본 BIND 시키는 법 5 file 검은깨 2010.07.23 247
184 XPresso 특정오브젝트 그룹들을 user data 스위치로 껏다 켰다 하는 방법이 있나요? 6 앗뜨거워 2013.09.02 412
183 XPresso 특정 포인트를 오브젝트가 따라가게 만들 수 있을까요? 2 레몬블루 2018.05.24 292
182 XPresso 텍스트를 파티클로 으깨지도록 하는 방법이요 3 콩자반 2009.04.09 412
181 XPresso 키애니메이션 활성화 시점을 조절 할 수 있나요? 1 꽃샘바람 2015.01.24 493
180 XPresso 클로너에 바운딩 박스 노드를 적용하여 데이터를 뽑아낼 수 있을까요? 6 file 김철홍 2015.02.10 998
179 XPresso 클로너 오브젝트를 엑스프레소를 이용하여 간단하게 교체하는 방법 2 file 디포마네시 2015.02.03 647
178 XPresso 클로너 오브젝트 각 개체별 충돌시 따로 재질적용이 가능 한가요? 2 file 오즈 2011.03.25 305
177 XPresso 클로너 쉐이더이펙터에 유저데이터를 적용하고 싶습니다. file 오투슐라 2022.04.26 61
176 XPresso 큐브 애니메이션의 동작원리? 4 file zudas 2009.06.16 952
175 XPresso 컨트롤러 생성 방법이 궁금합니다 3 file 제팟 2012.03.02 306
174 XPresso 캐릭터리깅) 포즈몰프 x-presso 사용중에 질문이 있습니다! file 원숭개 2018.09.17 269
173 XPresso 캐릭터 셋의 본의 로테이션값 추출 문제입니다. 5 file 레스 2013.09.27 331
172 XPresso 축이동 관련 테스트 2 file 윤지파파 2014.06.26 496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Next
/ 10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