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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06.16 23:09

큐브 애니메이션의 동작원리?

주소복사 | 조회 수 953 추천 수 0 댓글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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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와 같이 큐브로 '큐브'를 만들었습니다. 전부 27개의 큐브가 사용되었습니다. (모그라프로 하지 않은 건
큐브퍼즐 맞추는 애니메이션을 할때 어떻게 각 부분들을 제어해야할지 모르기 때문입니다.)

제가 하려고 했던건, 큐브퍼즐에서 돌아가는 단면들을 연속적으로 애니메이션 하는 것인데,
예를 들어 앞면이 180도 돌아간 후(그림의 왼쪽 경사면) 오른쪽면을 180도 돌리면(그림의 오른쪽 경사면)
움직임이 적용되는 큐브들의 일부는 앞쪽 움직임 때문에 다른 곳에 가 있기 때문에
서로 겹쳐지는 부분을 두 번 이상 애니메이션 하게 되면
어떤 큐브들은 뒤쪽에서 움직이고 어떤 큐브들은 제대로 움직이는 등, 큐브들이 다른 곳에서 따로 놀게 됩니다.
그래서 큐브들의 움직임을 제어하는 것보다는
null object를 사용해서 null의 디스플레이 안에
들어오는 큐브들만 움직임의 영향을 받도록 엑스프레소로 설정하고자 했습니다.
다만 방법을 모를 뿐이지요.._-_;;;

좀.... 부탁드립니다.
  • ?
    ElasticMind 2009.06.17 05:39
    이거 엑스프레소 배우기 위한 케이스 스터디가 아니구선 그냥 애니잡는게 편한데....ㅎㅎ

    어려움..
  • profile
    macmind 2009.06.17 11:24
    엘라스틱마인드님 말씀대로 에스프레소를 사용하면 더 어렵답니다. ^^;

    모든 오브젝트에 움직이는 프레임마다 키를 주면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ㅎ

    예전에도 이런 질문이 있었는데 어디에 있는지...
  • ?
    축쟁이 2009.06.17 11:36
    시네마 4d는 제가 배우고있는입장이라 딱히 조언드릴 입장은 아니지만 맥스에서 큐브 애니메이션을 해봤기에 맥스의 경험상으로 말씀을 한번 드려보겠습니다.^^;;(시네마4d에서 않된다면...죄송하다는 말밖에...^^:;)
    zudas님이 말씀하시는 문제점(?)은 큐브를 회전시켰을때 위치가 바뀌어있어 다음 애니메이션 주기가 힘들다는것으로 이해하겠습니다.(이해력이 부족한 관계로 그렇게 이해했습니다. ^^:;) 27개의 작은큐브를 만들어 한개의 큐브로 애니메이션을 시킬시에는 각각의 큐브의 축이 큰 큐브의 중심점에 있어야 할것입니다.(맥스에서의 경험상...) 27개 큐브의 중심축을 큰큐브의 중심 축으로 맞춰 준다면 애니메이션 시키신다고 해도 위치가 변경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제가 시네마4d초보라 4d에서 중심축을 맞추는 방법을 모릅니다. 
    중심축 맞추는 것은 찾아보셔야 할듯하네요...^^:; 
    이상 잘알지도 못하는 자의 한 마디였습니다.
  • ?
    zudas 2009.06.17 18:46
    엑스프레소에 열정이 불타올라 함 해볼라다가 무참히 깨지고 걍 키프레임 애니로 해봤답니다. ㅎㅎ
    이걸 응용해서 영상작업 하나 해야되는데, 엑스프레소 파고 있다간 다른 부분은 손도 못댈거 같기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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