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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의 크기를 리사이징 했을때 몰프가 깨지는 문제

by 시부야 posted Sep 11, 2008 Replies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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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해서 수옥님의 강좌 http://suokkim.com/55

를 보고 캐릭터를 리사이징했습니다.  다른건 아무 문제 없이 마쳤는데

몰프로 잡아놓은 캐릭터의 표정때문에 문제가 생깁니다.

캐릭터의 표정변화가 크기를 바꾸기 전을 기준으로 움직입니다.

또 수정을 하려고 edit모드로 들어가면 캐릭터가 다시 원래 크기대로 돌아가버려요.



몰프값을 그대로 가지고 크기를 키워보려고 오브젝트툴로 바꾸고 크기를 보정하면

뼈들이 오그라드는 현상이 생기네요.;

어떤식으로 해결해야 할까요
  • ?
    시부야 2008.09.11 16:42

    수옥님 강좌대로 리사이징을 하되 사이즈 변화를 주기 전에
    몰프를 edit모드로 바꾸어 놓고 사이즈를 키운뒤
    driver tag의 max값을 높혀주는 방법으로 우선 해결은 했습니다.
    이런 방법으로 하니 표정의 수정이 가능은 해졌는데 max값을 높혀줄것을 감안해서 수정을
    해야하는 문제가 남았습니다.

  • ?
    P. 2008.09.11 17:06

    model 툴로 사이즈를 변경했을때에  몰프의 사이즈가 맞지않습니다. 몰프는 object 툴로 스케일을 해야겠지요.
    하지만 캐릭터셋팅이 문제가 생긴다면. 캐릭터 셋팅은 model툴로 사이즈를 변경하고
    몰프가 달린 오브젝트를 하나 따로 복사해서 몰프는 캐릭터의 사이즈에 맞게 오브젝트툴로 스케일해서 사이즈를 확인한다음.
    기존의 몰프의 이상이 오는 몰프테그와 바꿔치기 해보시기 바랍니다.
    아니면 일일이 에디팅 모드에서 몰프의 타겟을 선택해서 cood에서 사이즈 적어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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