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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면상에 오브젝가 겹쳐보일때 칼라를 변화시키는 방법~~~

by 백곰 posted Oct 20, 2008 Replies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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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메라 앞에 오브젝트가 겹쳐보였을때 링크된 cgv영상처럼 매핑이 변화되게 보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
오브젝트가 실제로 겹친건 아니고 화면상에서 겹쳐보이기만 해도 겹쳐진 부분이 색이 다르게 표현 되네요
같은질문을 전에도 올렸는데 설명이 부족 했나보네요 ^^

화면은 마야로 한거 같은데 시네마로4d로 어떻게 방법이 없을까요 ...
보기에는 간단 한거 같은면서 ...막상 해보려하니 ...비슷하게도 안나오네요 -_-

http://serviceapi.nmv.naver.com/flash/NFPlayer.swf?vid=B712E3798CCBF2636390A7EDCA694BE52718&outKey=V129ce9eb50c04eb89011770d5655e51a2ed72c4b62fd4fec5f3f770d5655e51a2ed7




<MovieClipping 2.jpg
MovieClipping 4.jpg
  • ?
    ElasticMind 2008.10.20 20:43
    요건 어떻게 보이는 부분에서 겹치는 데이타를 뽑아 낼수도 없을뿐더러...ㅡ_ㅡ;
    걍 2d작업 같은데요.
    투명 재질 렌더하고 2디작업으로 마스크질 해서 색입힌거 같아요~
  • ?
    ElasticMind 2008.10.20 20:54
    아니면 조금 꼼수지만 일단 A+B 가 포함된 씬을 오브젝트 버퍼를 써서 따로 렌더를 하고 겹쳐보일 부분이 B라면 B를 알파값을 렌더 해서 가져온다음 A+B씬에다가 알파값을 적용하면 A+B에서 B만 따로 나오겠죵?


    레이어
    1.A+B 의 씬 유리재질
    2.A+B의 B의 알파씬 -  A랑 B는 재질을 불투명 재질로 바꿔줌
    3.2에서 뽑은 알파를 적용할 색상씬 (주황색과 분홍색)

  • ?
    ElasticMind 2008.10.20 22:05 Files첨부 (1)
    대강 해봤는데 참고하세요.
  • profile
    돌아온 길동 2008.10.21 00:10
    버퍼 설정 후 칼라조정한듯 보입니다.

  • ?
    백곰 2008.10.21 16:28
    ㅜㅡ 설명 감사합니다 ....그래도 뭔가 실마리가 ~~~ 나온듯 해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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