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ay

시네마의 오브젝트 버퍼를 vray에서 사용할순없나요?

by 스카나비 posted Oct 06, 2010 Replies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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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ay랜더옵션안 멀티패스텝에 보면 ID Buffer 가 있더군요..!
이것에대한 사용방법이 궁금합니다..
아래와같이 체크해서 랜더링해봤는데 알파맵은 나오질 않고있네요 ㅠㅠ;

렌더옵션은 여기부분...!
vray질문.jpg 

오브젝트엔 VrayCompositing 태그 적용시키고 저렇게 체크해줬습니다.
vray질문1.jpg 

랜더링걸면 시네마 오브젝트 버퍼처럼 알파맵으로 빠져나오질 않네요.. 방법이 없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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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번즈 2010.10.06 19:05
    Multi pass, 아직 지원 안되요. v 1.3에서나 가능할 것 같습니다
  • ?
    레이 2010.10.06 19:49
    멀티패스 지원 되지 않나요?
    시네마 렌더셋팅에서 멀티패스를 켜시고 포스트이펙트 항목을 넣으신다음에
    브이레이에서 여러가지 패스를 체크하시면 다 나옵니다.
    단점은 파일이 저장될때 시네마의 멀티패스 같은경우는 파일이름끝에 패스의 종류가 네이밍으로 붙어나오지만
    브이레이로 패스를 나누면 단지 숫자로 표시가 됩니다. ㅋㅋ
    예를들어 color와 reflection 을 패스로 뽑으면 시네마에서는 파일명_color.tga, 파일명_reflection.tga 뭐 이렇게 붙지만...
    브이레이로 뽑으면 파일명_posteffect1.tga,  파일명_posteffect2.tga  이런식으로 파일랜더링이 걸립니다.
    1,2가 뭔 패스인지는 패스를 열어보고 애팩이나 쉐이크 같은곳에서 추측으로 알아맞춰야 한다는 ;;; 쿨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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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번즈 2010.10.06 22:45
    모르던 내용이었습니다. 좋은 정보 고맙습니다.
  • profile
    길동 2010.10.06 20:29
    버퍼는 시포디 기본으로 뽑으셔도 무방하실텐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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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카나비 2010.10.07 09:10
    길동님 말씀처럼 별도로 뽑으려고했는데 무슨이유에선지 vray카메라랑 기본시네마카메라랑 단지 태그만 입혔을뿐인데도
    랜더링걸어놓고보면 미세하게 핀트가 나가있어서... 기본으로뽑은 알파값을 사용하기 어렵더군요..ㅠㅠ

    그리고 레이님말씀처럼 포스트이펙트항목을 넣고 해봤는데 문제점이..
    뽑아져나온 알파값에 안티가 적용안되서.. 매우 각진.. 말그대로 쌩알파값이 나오더라고요 ㅠㅠ;;
    (적용시키면 수정하기 곤란한 지경..ㅠㅠ;)

    역시 1.3을 기대해야하는건가요..! 기다리겠습니다~! vray가 편할뿐.. 시네마 기본랜더로도 아직은.. 괜찮..(하지만 뭔가 2%..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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