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클

필드의 형태를 바꿀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by 양념호떡 posted Oct 06, 2023 Replies 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포인트 기능을 테스트 중입니다. 포인트칸은 입력하지 않아도 됩니다. 프로젝트파일을 첨부해주세요. 이미지 첨부시 본문삽입을 꼭! 해주세요.

image.png

image.png

image.png

필드를 활용해서 A 에서 B로 변화하는 엑스파티클로 애니메이션을 잡았습니다. 

 

A에서 B로 변화하는 단면이 너무 칼로 자른듯이 직선이라 이 부분을 울퉁불퉁하게 만들고 싶습니다. 현재는 저렇게 shader 필드로 substract하는 시도를 해봤는데 노이즈 모양대로 구멍이 뚫리고 기존 박스 필드로 변화시킨 부분이 적용이 되질 않네요.

 

아예 박스 필드의 모양을 변형시킨 모양으로 사용하고 싶습니다. (예를 들어 박스 모델링을 displacer로 변형시킨 모양)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방법 아시는 분은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 profile
    이정인 2023.10.06 21:02 채택 Files첨부 (3)

    Shader Feild를 Overlay로 얹으면 변하는 부분만 노이즈 있는 느낌을 낼 수 있습니다.

    overlay.jpg

     

    다만, 첨부해주신 이미지처럼 Box Feild가 딱 끊어져있으면 적용되지 않습니다. Inner Offset이 어느정도 적용되어있어야 올라갑니다.

    inner offset.jpg

     

    적용한 후에 대비를 올리고 싶으신 만큼 Curve로 조정해주시면 좀 더 단면의 모양을 확실하게 만들 수 있을 것 같네요.

    curve.jpg

  • profile
    양념호떡 2023.10.06 21:19
    감사합니다!!! 원하는 느낌이 나오네요!!ㅎㅎㅎ 질문을 모호하게 남긴 것 같아서 답변 기대안했는데 빠른 답변해주셔서 해결했습니다!

Articles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