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592 추천 수 0 댓글 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안녕하세요. 저는 사람 얼굴을 스캔하여 필요 부분만 도려낸 다음, 3D 프린터로 출력하고자 합니다.

우선 필요한 부분을 사진과 같이 추출하여 특정 두께를 만들어 줬는데 그 사이에 gap이 존재해야 합니다. 3D 프린터 프로그램 상에서, 예를 들면 박스(cube)를 만들면 그 안을 density로 지정하여 채우거나 비울 수 있게 됩니다. 하지만 저의 경우는 그 두께와 두께 사이에 빈 공간이 있어야 합니다. 출력한 뒤에 그 빈 공간 부분에 어떤 액체를 주입할 예정이기 때문입P20160328_121656023_EFD1B792-FC55-4231-A니다. 첨부해드리는 파일을 보시면 조금 더 이해가 쉬울 것 같습니다. 

저는 몇일을 헤맸는데 여기 계시는 분들께서는 조금 더 쉽고 좋은 방법이 있을거라 믿고 고민 끝에 글을 올려봅니다. 꼭 좀 알려주십시오.

필요한 정보는 제가 얼마든지 더 드릴 수 있으니 제 메일 주소, modeljjy@gmail.com으로 연락주셔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 ?
    내가박사라니 2016.03.30 07:54

    첨부 방법이 익숙하지 않아 그림이 중복되었습니다. 이해바랍니다.

  • ?
  • ?
    스펜서 2016.03.30 09:58 Files첨부 (2)

    출력물안에 액체를 넣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하여 다음과 같이 생각해봤습니다.

    1. 스캔한 얼굴면을 정리하고(올려주신 파일을 보면 포인트 정리, 노말 방향 정리 등이 필요합니다.)

    2. (액체를 넣을 공간만큼의) 두께를 준 다음 (Cloth Surface적용)

    3. Cube와 Boolean시켜줍니다.

    단, 일반적인 Boole을 사용하면 Cube안쪽에 볼륨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OpenVDB방식을 이용하여 볼륨을 표현하였습니다.

    Houdini를 이용해서 Cinema 4D에서 OpenVDB를 이용할 수 있는 플러그인을  이용하면 손쉽게 구현이 됩니다.

    플러그인 관련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도네이션 형식의 유료 플러그인입니다.)

    https://vimeo.com/160025549

    volume2.jpg

     

    volume.jpg

  • profile

    SC 2016-03-30 오후 12.55.54.png

    우선은 스캔 받은 모델링을 얼마나 정리하느냐인것같습니다.

    제 방법은
    Zbrush 의 Zremesher로 면정리를 자동 + C4D에서 수작업(주로 엣지와 꼬인부분)으로 면을 다시 생성합니다.
    한쪽 엣지를 뽑아서 일자로 만듭니다.
    블린합니다.

     

  • ?

    안녕하세요. 질문 올린 사람입니다.

    스펜서님과 정석.CI님께 우선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저는 우여곡절 끝에 첨부한 파일처럼 모델링을 완성하였습니다. 

    저때 당시는 너무 급한 마음에 정신이 없었는데, 지금 다시 글을 쓰는 이유는 만약 저와 같은 문제로 고민하시는 분이 계시면 저도 같이 돕겠다는 말을 하고 싶어서 입니다. 

    감사합니다.

  • profile
    정석.CI 2016.05.13 23:00
    질문만 보고 쪽지를 보냈습니다. 밤에는 자야합니다.... ㅠ ㅠ

    잘 해결하셨군요. 3디 출력이 모델링만 있으면 잘 될것같은데 시행착오가 많더라구요.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061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612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826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762
4412 모델링 4DFans 6월호 자동차 바퀴 모델링 관련 질문입니다 :) 6 file 유재남 2006.09.20 288
4411 모델링 Hypernurbe가 뭔가요???(이제막 시작한 초보 입니다) 2 장효식 2006.12.28 219
4410 모델링 [4DFANS 7월] Giant Robo- 입술 부분 2 유재남 2006.09.08 197
4409 모델링 두선의 끝선을 연결하려고 하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3 winmac석호필 2007.03.11 227
4408 모델링 폴리곤 수를 줄이는 방법이 없을까요? 6 송윤모 2005.03.29 1047
4407 모델링 !이러한 구도와 연출을 어떻게 구현하면 좋을지 고수분들 의견 여쭙습니다! file 유씨네마 2022.06.29 184
4406 모델링 '강우성님'의 강의를 수강 중인데 ... 1 file 혀니 2023.03.21 239
4405 모델링 '점 노가다'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5 file 필라멘트 2008.07.15 292
4404 모델링 (modeling) 폴리곤에 하이퍼넙스추가하였을 때 2 존재와당위 2007.08.10 174
4403 모델링 (r13) 루프선택시 모든 라인이 선택가능하게 하는 방법좀 알려주세요. file 우정 2012.01.04 216
4402 모델링 (급합) 구부리기 관련 질문(2) 1 닼민 2021.06.30 115
4401 모델링 완료 (기본적?일수?도)AXIS 이동시 웨이트페인팅 된부분 날아감 2 file 닁닁 2023.10.07 33
» 모델링 (복잡한 mesh)오브젝트 안의 빈 공간 만들기 6 내가박사라니 2016.03.30 592
4399 모델링 (수정하겠습니다) 무대 모델링 원근감에대해서요 5 file 착한어린이 2009.04.05 377
4398 모델링 (씨포디 왕초보) 'Ctrl+드래그'와 'Extrude'의 차이점 2 대마풀 2019.03.08 477
4397 모델링 (엄청난초보)ㅠㅜ 도와주세요 ㅠㅠ Extrude 활성화가 안되요 1 file 옌14 2020.08.26 1466
4396 모델링 (완)bevel 줄때의 반대로 잘못적용돼는 현상(정석님의 아이팟셔플 모델링 강좌에서...) 5 file 부활큰타이거 2010.10.21 372
4395 모델링 (왕초보) Cloner 렌더링 오류 3 file 구린나래 2021.05.22 324
4394 모델링 (왕초보)갑자기 스케일(scale)값이 코디네이트(cordinates)에 적용되지 않습니다ㅜㅜ 1 file 프링글스피자맛 2023.09.23 65
4393 모델링 완료 (왕초보)이런 영상은 어떻게 해야하나요 3 file 우주양 2023.08.20 136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221 Next
/ 221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