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ir

Fur을 렌더링할 때 쉐도우가 반대로 먹힙니다.

by planC posted Dec 31, 2007 Replies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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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그림 처럼 object만 렌더링 했을 경우와 fur을 넣었을 경우의
그림자가 정반대로 나오고 있습니다. fur객체를 지우고 새로 만들어도 그렇고,
hair light 태그를 넣어도 안 넣어도 마찬가지고, 이것 저것 옵션을 건드려 봐도
해결할 수가 없더군요.. 첨부파일도 참조하니 확인 좀 부탁드립니다 ㅜ

 

ps: hdri 이미지는 용량때문에 빠져있습니다.
  • profile
    버럭길동 2007.12.31 18:18
    맞게 나오는건데요,.

    털이라는 속성을 이해하신다면...수긍이 가실텐데요..
  • ?
    planC 2007.12.31 18:18
    음.. 잘 이해가 안 가네요~ Fur은 난생 처음 다루어 보는 거라서요 ㅎ; 그럼 이 현상을 반대로 만들려면 어떤 변수를 바꾸면 될까요??
  • ?
    P. 2007.12.31 18:18
    Fur 메터리얼 끝 항목에 illumination 속성을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 ?
    planC 2007.12.31 18:18
    해봤지만 명암의 양이나 밝기는 조절해도 위치를 조절할 수는 없더라구요.. 제가 원하는 것은 흰색 영역과 회색 영역의 위치를 바꾸고 싶은건데 알 수가 없네요.. 사실 길동님이 얘기하시는 털의 속성도 잘 모르겠구요 ; 나름대로도 찾아보겠지만 참고 자료라도 있으면 소개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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