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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언제나 씨포디에서 많은 공부하고 있는 현상입니다.

이번에 쓰리디에 처음 입문하게 되면서 동영상도 만들어보고 했는데 씨포디가 다른것 보다 쉽다는 소문에 입문했지만

어려운 점이 한두가지가 아닙니다. ㅋ

아 그래서. 질문은 지금 캐릭터를 제작하는중에 수염과 머리카락을 심는 과정에서

얼굴을 폴리곤으로 모델링 한후 하이퍼 넙스 밑으로 위치 시키고

폴리곤은 선택해 헤어를 추가 시키면

위의 그림과 같이 됩니다. 수염이 폴리곤에서 떨어져 보입니다. 하이퍼 넙스를 적용하기 전의 형태에 맞춰서...

어떻게 해결이 될까요?

그리고 헤어의 Set Roots 라는 옵션이 어떻게 작용되는지 궁금합니다.




P.S. www.ronincho.com 에 가시면 작업 중인 것의 티져무비를 만들어 올려놨습니다. 첫 3D 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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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석 2007.03.09 13:46
    Hair 오브젝트의 Hair 탭에 Cloning 옵션중에 Set Roots 라고 있습니다.
    클로닝은 말그대로 복제 기능입니다. Count 에서 설정한 수치대로 헤어가 발생을 합니다. 여기에 Clone 수치를 2로하면. 발생한 헤어는 2배로 증가하게됩니다. 즉 Count :100 일때 Clone 이 1이면 총 200 가닥의 헤어가 생깁니다.
    Cloning 의 Root, Tip 항목은 Root 는 모근의 위치고, Tip 은 가닥의 끝점입니다.
    5 와 10 으로 각각 설정했을때 가로세로 거리 5 범위안에 모근이 생기고 가로세로 10 안쪽으로 가닥의 끝이 자리잡게 됩니다. (휘어진 모근처럼)

    여기서 중요한 것은 폴리곤 하나의 범위에서 복제가 되면 문제가 없지만, 폴리곤보다 넓은 수치로 Root, Tip 의 수치를 지정했다면. 모근이 공중에 뜬상태로 복제가 됩니다. 그때 Set Root 를 채크하면 범위를 벗어난 복제 헤어들이 폴리곤 표면에 붙게 됩니다.

    휴~~~~
  • profile
    정석 2007.03.09 13:46
    .
  • profile
    정석 2007.03.09 13:46
    헤어가 뜨는 것은 제가 해봐도 생기지 않네요. 하이퍼 넙스안에 들어가도 잘 됩니다. 헤어를 지우고 다시 생성을 하시던지 샘플 파일을 올려줘보세요.
  • profile
    까칠길동 2007.03.09 13:46
    하이퍼넙스가 아닌 폴리곤에 헤어가 적용되서 그렇습니다.
    폴리곤 면의 수치를 늘려 보시던가..아예 하이퍼 넙스에 적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다른 방법을 알고 있는 유저분이 계시면 알려 주시길 바랍니다...^^
  • ?
    조현상 2007.03.09 13:46
    친절한 답변들 감사드립니다.
    하이퍼 넙스에 헤어를 적용할려면 하이퍼 넙스 레이어를 'C'를 눌러 에디터블로 만든다음 해야하는데
    그런 과정에 있어서 시스템의 부하가 너무 커 가능은 하나 현실적으로 무리가 조금 따릅니다.
    그리고 헤어를 지우고 다시 생성을 여러번 해 보았으나 결과 는 같습니다. 폴리곤 면의 수치를 늘려 하이퍼 넙스일때의 상태와의
    갭을 최소화 하는 것이 현재로서는 최선으로 보입니다.
  • ?
    P 2007.03.09 13:46
    - off set 시키시면 되는데..굳이 면과 밀착할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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