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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현재 C4D를 열심히 공부 중입니다.msn034.gif

RealFlow 플러그인 없이, 물을 만드는 연습을 해보고 있는데요.

호스나 샤워기 처럼 만들어 놓은 구멍으로 물이 강력하게 분사되는 애니메이션을 구현해보려고 합니다.

일단, 물이 나오는 모양은 비슷하게 작업해 보았구요. 단순하게 생각해서 호스와 같은 물체를 단단하게, 물을 소프트하게 해서 밀어내는 방식으로 구현하면 될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다이나믹(소프트 바디와 콜라이더)을 여러 위치에 적용해 봤는데 안되더라구요. 방법이 있을까 하여 질문을 남깁니다.msn010.gif

Water Simulation.jpg

 

 

Who's 메이리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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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22 / MAC / 10.15.6 / 3.6ghz 8core / 64gb ram / AMD Radeon 5700XT

  • profile
    그래바 2020.08.20 11:16

    특정씬을 만드는게 아닌 연습이라고 하시니 과정에서 배우려고 하시는것 같은데 이제 맞는진 모르겠네요

    샤워기에서 뿜어져 나오는 물만 표현하신다면 리얼플로우나 x particle이 아니여도 표현일 될것 같긴해요

    액체가 어디에 부딪혀서 물이 퍼지는? 장면이 없다는 가정으로 샤워기 호스에 파티클 이미터에 실린더 얇게 넣어서 뿌려보셔도 좋을것 같아요

    두번째는 호스 에서 물이 나오는건 같은 개념으로 긴 실린더를 spline에 연결해서 (spline wrap 사용) 호스 안에서 물이 계속 나오는 애니메이션을 만들고 

    실린더에 displacement 디포머를 넣어서 실린더 형태를 물처럼 계속 변형시켜주면 느낌은 날듯 해요 ㅎㅎ 

    위에 적어둔키워드 검색해서 공부해보시면 많이 도움될듯 합니다!

    --------------------------------------

    경험상 이런걸로 다이나믹을 쓰는건 정말 어려운 일입니다 따라서 다이나믹을 안쓰고 해결할 수 있는 방법도 연습해두시면 좋을거에요!

    그리고 시포디로 물 시뮬레이션같은건 한계가 있긴 해서 디테일하고 리얼한 물의 모션을 원한다면 다른 플러그인 프로그램을 사용해야할듯 합니다 ㅠ

  • ?
    구그구그 2020.08.20 15:08
    아 좋은 조언 감사합니다 ㅠ
    나중에는 결국 리얼플로우나 X파티클로 갈 수 밖에 없군요.

    연습 많이 해보고 고민해볼께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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