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링

다수 선택에서 개별 스케일링과 동그랗게 익스트루드를 하려면

by 사랑과정렬을 posted May 29, 2017 Replies 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01.JPG

 

이렇게 다수의 폴리곤이 선택이 됐을 때 그냥 스케일링하면 원형태로 커졌다 작아졌다하면서 위치가 달라지잖아요.

그런데 마야나 맥스에서 모델링할 땐 저렇게 다수가 선택이 되어있어도 Axis옵션에서 축 방향을 바꾸면 위치는 그대로이면서 선택된 폴리곤의 크기만 조절할 수 있는데 C4D에서도 그 옵션이 있는걸로 알고 있거든요 그 옵션이 어디있을까요..?

 

 

02.JPG

스툴을 만드는 중인데 저 토르소에서 실린더 다리를 익스트루드하고 싶은데 Make a Hole 스크립트 없이 만들어보고 싶었어요

처음엔 다리가 나올 부분에 커넥트해서 가로 라인을 추가해서 가운데 포인트를 베벨하고 베벨 옵션에 섭디비전뎁스 값으로 동그랗게 만들었는데 그러면 평면적으로 동그라미가 되어서 이건 아닌 것 같고..

불린으로 뚫고 커넥트&딜리트 오브젝트한 다음 나름 폴리곤 정리하고 동그랗게 만들었다하고 익스트루드했지만 제가 원하는 동그란 다리가 안나오고 조금 형태가 뒤틀리게 둥그스름하게 나오더라고요...

그냥 스크립트 없이 동그랗게 익스트루드하려면 눈대중으로 나이프로 일일히 잘라줘야하나요..?

03.JPG

섭디비전 먹여봐도 아무리 제가 사이부분을 컷 안했다할 지라도 제가 한 방법은 아닌 것 같아서요...

 

  • profile
    김그륜 2017.05.29 15:21

    일단 첫번째 질문은. 노멀스케일을 얘기하시는거같아요.

    폴리곤을 선택하신후 마우스 우클릭하미녀Normal Scale 이 있습니다. 그상태로 드레그 해보세요.

     

    두번째질문은 보통 N-side로 위치 잡고 프로젝션 나이프나 자석을 이용하기도 하는데,

    모델링 설명은 잘 모르겠네요.

    대신 모델리 강의 추천 사이트 알려드릴께요,.

     

    무료

    https://www.youtube.com/channel/UCzwfmkju1jVD5WkC8lxB3JQ

     

    유료
    http://motionworks.net/shop/making-it-look-great-8/

     

     

  • ?
    사랑과정렬을 2017.05.29 15:31
    감사합니다 근데 노말스케일은 xyz 축의 각 방향으로 디테일하게 조절할 수 있지는 않군요..
    https://www.youtube.com/watch?v=bWIPMnqTpm0
    그륜님이 알려주신 강좌에 바로 나오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