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shift
2020.05.07 16:55

Redshift 렌더러 최적화 질문

주소복사 | 조회 수 2234 추천 수 0 댓글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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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배님들은 Redshift를 많이 사용하고 계신가요?

Redshift가 아니더라도 기본 렌더러 말고 다른 렌더링 프로그램을 사용하실텐데,

저는 아직 프로그램을 배우는 학생의 입장이라 고성능의 PC를 사용하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요점은 기본적인 사물에 라이팅을 주고 렌더를 할 때 범용적인 렌더링 세팅이 있는지 여쭤보고싶습니다.

유튜브에 찾아보더라도 자료가 적고 영어로 되어있어서 이해하는데 꽤 오랜시간이 걸리더라구요.

 

저는 지금 i7-8세대, GTX1050Ti의 노트북과 i5-9세대, GTX1060의 PC가 있습니다.

위 사양에 맞는 범용적 렌더링 세팅 방법이 있을까요??

  • ?
    만화가이유정 2020.05.07 19:52

    옥테인도 그렇지만 레드시프트도 gpu베이스라 gpu가 많으면 많을수록 렌더 속도는 빨라집니다.

    하지만 노트북은 비추합니다. 

    1. rs dome light 오브젝트를 꺼내고 HDRI 를 하나 로딩합니다.

    ->이것으로 가장 빠른 환경광 설정이 가능합니다.

    2. gi세팅은 렌더세팅에서 Primary GI Engine: brute force /Secondary GI Engine:irridiance point cloud 로 설정

    3.렌더세팅 basic탭에서 unified sampling은 min:64 / max:256 으로 맞춰봅니다.

    대충 이렇게 세팅하고나면 버킷렌더링으로 노이즈 프리에 가까운 영상을 뽑을수 있습니다. (유리 및 사방이 막힌공간의 씬 제외)

     

    p.s: 레쉽도 옥테인과 마찬가지로 프로그래시브 렌더가 가능합니다. 

          렌더세팅에서 Progressive Rendering 항목의 enabled 체크박스에 체크하면 

          버킷렌더방식이 아닌 프로그래시브 방식으로 렌더링이 진행됩니다.  

          이 방식은 속도는 그럴듯하게 빨라 보이지만 노이즈가 많이 발생되니 상황에 따라 설정하시면 됩니다.

     

    그럼 즐거운 레드시프트 하세요!!

     

     

  • ?
    잭오 2020.05.07 23:44
    앗 정말 감사합니다!! 참고해서 한번 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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