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YA
2012.08.29 10:18

2013maya opencollada

주소복사 | 조회 수 331 추천 수 0 댓글 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maya2013 버전에서 만든 캐릭터를 c4d로 변환작업중입니다

일단 오토데스크 fbx  2013플러그인를 사용했는데, 부분적으로만 애니메이션이 들어와 일이 많네요

 opencollada 테스트 해보려 합니다. 문제는

-  maya2013 용   opencollada버전이 없다는 점: opencollada 1.3.0버전으로 사용할수 있나요?

- 머리는 애니메이션까지 컨버팅이 되는데 몸은 반응이 없네요.

 

opencollada 1.3.0버전을 사용하니 컨버팅에 에러만... 

캐릭터 작업은 해본적이 없는지라 공부하면서 하려니....힘드네요 ....

코칭 부탁드립니다. 꾸벅

 

  • profile
    길동 2012.08.29 10:33

    콜라다 포맷자체가 오픈소스입니다.

    일단 마야에서 캐릭터 셋팅이 어떻게 되었는지에 따라 달라집니다.


    FBX포맷의 기본 구조로 되어 있어야 제대로 들어와 질겁니다.


    아니면 프레임 베이크 시켜서 보내보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R13쓰세요.

    콜라다 포맷과 FBX포맷의 지원되는 부분이 다릅니다.


    시포디는 최신을 쓰시는 것이 정신건강에 이롭습니다.

  • ?
    머피 2012.08.29 11:38

    1. maya->motion builder->C4D 하니까 무리 없이 작업 할 수 있었습니다. 좀 오래전이라 현재 가능한지 는 미지수 입니다.


    2. 작업기간이 아직 많이 남으셨다면 9월은 되어야 하겠지만,마야는 이미 alembic 포맷을 지원하니 9월초에 나오는 R14버전 (데모도 있습니다만)사용 하시면 쉽게 작업이 가능하실 것 같습니다.




  • ?
    더파이팅 2012.11.07 14:20

    제가 해본 바로는 Opencollada 를 2009에 설치하시고

    마야2013에서 작업한 파일을 FBX 2009 버전으로 익스포트 한다음에

    2009에서 FBX를 불러와 collada파일로 익스포트하고

    c4d에서 불러오는 과정을 거치면 되는군요

    하지만 마야에서 IK핸들러 들이나 조절자들에 키를 작업한 것들은 제대로 들어오기 힘든것 같습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152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712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853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780
137 MAX max 파일을 c4d파일로 바꿀수 있나요? 4 하이요 2011.07.01 525
136 MAYA c4d로 마야작업 불러올때요. 3 바공이 2011.06.17 370
135 illustrator 일러스트 임포트 궁금증입니다 4 file 소년이난다 2011.05.01 603
134 MAYA 마야에서 구멍뚫은 오브젝트를 시포디로 가져오면 깨지는 현상 11 file 타미힐피거 2011.04.29 756
133 illustrator 일러스트로 익스포트할때 선 질문드립니다 7 삼식이 2011.04.26 1590
132 MAYA maya-c4d, fbx로 카메라를 넘길때 3 꽃샘바람 2011.04.20 366
131 MAX max 3ds파일을 c4d에 불러왔을때 포인트,엣지,폴리건 선택하는 방법 5 띠용 2011.03.14 448
130 illustrator ai화일 인포트가 않돼요. 2 시포디와플레임 2011.03.11 387
129 MAX 맥스와 씨포디 연동에 관하여 질문하겠습니다. 4 모션그래픽호퍼 2011.03.09 407
128 MAX max에서 3ds확장자(fbx)로 저장해서 시네마포디에서 불러왔을때 문제 6 file 띠용 2011.03.09 1316
127 MAX 맥스에서 본 FBX로 넘길때 질문입니다. 2 file 마이야히 2011.02.28 612
126 MAX 맥스에서 바이패드로 SKIN 씌워서 시포디로 넘길때여 5 file 제이디소울 2011.02.15 447
125 illustrator 일러스트 export와 c4d에서 merge할때 궁금한점. 4 file 띠용 2011.02.11 960
124 MAX 3dmax에서 모델링한것을 c4d로 안깨지고 가져가는 방법있나요?? 2 호머사피언스 2011.01.06 551
123 MAYA 마야에서 c4d로 카메라,라이트가 안넘어가요 ㅠ 1 file 농곰 2010.12.31 384
122 MAX C4D 평균 버전은? /바디페인터는? 5 띵커봐륏 2010.12.19 445
121 MAYA 마야2011에서 모델링 한걸 C4D로 불러오니 보이지 않는 것이 있습니다. 4 file 동의대아트킴 2010.12.13 560
120 MAYA 마야에서 익스포팅한 obj파일이 시네마에서 안보입니다 7 너머야 2010.11.26 422
119 MAYA 마야처럼 화면이동을 쓸수는 없나요? 3 깜둥이 2010.11.05 429
118 MAYA [마야캐릭터 임포트] 마야(maya)에서 기본리깅한 캐릭터를 fbx를 통해 시네마포디로 불러오고 싶습니다. 9 file 림림림 2010.11.02 1753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11 ... 13 Next
/ 13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