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217 추천 수 1 댓글 1
Atachment
첨부 '2'
Extra Form
일단 헤어 셋팅한 다음에.. 헤어오브젝트 속성창에서..

Dynamics탭에 Collisions(충돌감지)랑 Rigid(고정)에 채크하시구요..

Rigd는 셋팅된 헤어를 고정하는 겁니다...

즉 그 고정상태에서 다이나믹스가 가동되죠.. 그러니까 간단하게 말해서..

머리에 무스나 스프레이를 뿌려서 고정시키는 것과 비슷하지만..

실제론 무스 안해도 기본적으로 머리의 탄성이 있으니까.. 하여튼.. 그런 고정..

그러니까.. 셋팅된 헤어의 모양을 기준으로 된다는 것이좀?

흠....

그리고 스피어를 하나 만들어서 그걸 충돌 오브젝트로 이용합니다...
스피어 말고 다른것도 되지만... 폴리곤으로 변환하지 않은 기본오브젝트가 계산이 빠르다고.....

하여튼....
첨부파일...

avi말고 mov로 할려고 했는데 중간 오류나서.. 프리뷰 파일.. 넨넨
  • profile
    길동 2006.04.05 13:36
    음..답변 감사합니다.^^
    저도 이방법 저방법 써보고 있긴한데..
    Rigid(고정)는 짧은 머리는 괜찮지만 긴머리는 엘라스틴을 할 수가 없는거 같더군요...(다이나믹에서 해결해야 하나?) 아무튼 계속 연구 해봐야 할듯 싶네요^^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072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629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828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765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2 3 4 5 6 7 8 9 10 11 Next
/ 11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