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2009.07.06 23:33

프로펠로 돌리는 법.

주소복사 | 조회 수 282 추천 수 0 댓글 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안녕하세요.
프로펠러 돌리는 법 질문입니다.
제 예상엔 무한루프로 돌리고 오브젝트 블러를 주면 될것 같은데요,
'질문과 답변' 검색해서 타임라인 창에서 오브젝트 마우스 오른쪽 클릭, 'after'에서 repeat로 루프주는 법을 배웠습니다.
그래서 계속 돌리게는 만들었는데, 문제는 일정한 속도로 도는게 아니라
"빨리 돌면서 시작해서 천천히 멈추고, 빨리돌면서 시작해서 천천히 멈추고"를 반복한다는 것입니다.

F-커브가 문제인가요?  그렇다면 어떻케 해결해야하는지, 혹은 루프로 하는것 자체가 잘못인지 궁굼합니다.
답변 감사드립니다.
  • ?
    유재남 2009.07.06 23:37
    키프레임의 Interpolation이 "Spline"으로 되어있진 않은지 모르겠군요.
    "Linear"로 바꾸어 주시면 일정한 속도로 돌 것 같은데요.. 
  • ?
    말랑이 2009.07.07 10:58
    정직하게 프로펠러를 만들고 그것을  실제 돌아가는것처럼 보이게 모션블러를 주면, 렌더링시간도 많이 걸릴거에요.
    만들어놓은 프로펠러를 모션 블러주어서 정면샷을 스틸 한장만 저장하세요.(알파포함, 모션블러의 알파가 완전히 빠지지 않을경우 포토샵작업포함)
    하늘을 나는 비행기라면 그 회전속도가 눈으로  인식할정도를 넘어서기 때문에 오히려 스페큘러부분만 간간히 돌아가는것처럼 보이게 됩니다. 
    비행기의 프로펠러 부분에 동그란 플랜을 하나 대시고, 아까 만들어놓은 프로펠러 스틸을 맵핑하세요.
    그 프로펠러 스틸에 회전을 주시면 따로 모션블러를 안주셔도 고속으로 돌아가는 느낌이 날꺼에요.

  • ?
    멍멍멍 2009.07.07 11:25
    아... 그런방법이.....   감사합니다.
  • profile
    선계용 2009.08.26 03:17
    오옷~실무노하우군요~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220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782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865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800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07 108 109 110 111 112 113 114 115 116 Next
/ 116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