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260 추천 수 0 댓글 2
Atachment
첨부 '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스포이드 형태의 오브젝트를 모델링할 때, 실제 사이즈와 동일하게 하기 위해 작은 사이즈로 제작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 상태에서 Real Flow를 적용하여 스포이드를 통해 주사와 같이 액체가 흘러내릴 수 있도록 하려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Emitter를 스포이드 관 안에 오도록 위치시키고 Cylinder 오브젝트에 Real Flow Collider Body 태그를 적용시켰습니다.

 

하지만 작은 오브젝트 크기에 맞춰 Emitter 사이즈를 작게 만들다보니 자연스럽게 액체 양이 줄어들어 애를 먹고 있습니다.

 

여러가지 속성을 조절하여 보려 했으나 현재까지 문제가 해결되지 않고 있어 이렇게 질문으로 남기게 되었습니다.

 

모든 오브젝트의 크기를 키워서 Emitter의 크기도 키우게끔 하는 방법 말고 속성값들을 조절하여 자연스럽게 액체가 관을 통해 분사되는 모션을 구현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Real Flow 고수분들의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ㅠㅠ101.JPG

 

102.JPG

 

103.JPG

 

  • ?
    오리v 2022.02.17 11:51

    실제 크기때문에 에미터 크기가 작아 곤란하신거라면 실제 크기 x100배 이런 식으로 사이즈를 키워 작업하시면 수월할 것 같습니다.

     

  • ?
    3DGeneralist 2022.02.17 14:31
    씬 사이즈를 키우는것 말고는 방법이 없겠죠?ㅠㅜ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087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634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829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767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Next
/ 6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