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lFlow

리얼플로우 파티클을 c4d의 띵킹파티클로 제어가 가능하나요?

by 로닉 posted Sep 15, 2013 Replies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안녕하세요?

요세 리얼플로우를 공부하고 있습니다

c4d의 리얼플로우 연결 플러그인으로 파티클과 메쉬를 불러와서 작업을 진행 중인데요 


그러던중 리얼플로우 파티클 움직임을 c4d에서 제어가 가능했으면 하는 순간들이 있더라구요

저의 짧은 지식으로는 리얼플로우에서 작업한 파티클은 캐쉬화되서 임포트 되는 것이기 때문에 

별도의 수정을 할 수 없을거라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어느 강좌에서 tp generator에 RFParticles 란 항목을 보고 (제 c4d 안에는 저 항목이 없더라구요) 

이거 혹시 제어할 수 있는 건가 라는 의문이 생겨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요약하자면 

1.c4d에서 임포트한 리얼플로우 파티클을 띵킹파티클로 제어할 수 있을까?

2.TP Generator의 RFParticles는 무엇이며 왜 저의 C4d에는 그 항목이 존재하지 않을까?


입니다.


ps. 허접스러운 질문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변덕스러운 가을 날씨에 모두들 몸 축나지 않게 조심하세요~


Articles

1 2 3 4 5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