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728 추천 수 0 댓글 13
Atachment
첨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123123.jpg

안녕하세요


리얼플로우 매쉬를 브이레이로 렌더링걸었는데 이상하게 메쉬에만 삼각형이 잡티처럼 생기네요...

왜 이런거죠????? 다른 부분에는 상관없는데 리얼플로우로 가지고온 메쉬에서만 이러네요...


그것도 브이레이만 ㅠㅠ 어드밴스로 렌더걸때는 안생기네요

하이퍼넙스넣어보고 했는데도 생겨요 브이레이는요...ㅠㅠ 아욱~

  • profile
    길동 2012.08.08 01:42

    그래서....어드밴스를....

    답이 안되서 죄송~

  • profile
    테세락 2012.08.08 02:32

    ㅎㅎㅎ 괜찮아요 한프레임씩 포토샵으로 지우면 되요. 400~500장밖에 안되니까요.

  • profile
    눈범이 2012.08.08 17:40

    정말.... 슬프군요 ...ㅠ

  • profile
    모션레스 2012.08.08 21:02

    흠 정확하게 씬 구성이 어떻게 된지를 몰라서 추측만 난무하게 됩니다만 ㅡㅜ(저도 리얼플로우는 자주 쓰는편이라 아니라서요 ㅡㅜ 망할 계산타임.....) DMC sampler 의 noise threshold 의 수치를 기본옵션인 0.01보다 좀 낮춰보시는건 어떨까요?

  • profile
    테세락 2012.08.09 01:13 Files첨부 (1)

    0.005까지 낮추어도 생기는부분은 생기네요... 생기는 부분의 특징이 메쉬가 아름답지 않은 부분만 생기네요

    Untitled-1.jpg

  • profile
    모션레스 2012.08.09 09:29

    0.001까진 무난한 수치이십니다 낮추면 줄어드는게 있는거 같은데 문제는 AA쪽이 아닐까 싶네요

     

    유리의 경우 빛의 량이나 투과쪽 문제로 가끔 저런경우가 있었습니다만.... 저건 반투명도 아닌듯해서 ㄷㄷㄷ(제경우는 레이트레이싱쪽이나 브이레이 시스템쪽을 만져주니 해결됬었습니다.)

  • profile
    테세락 2012.08.09 11:50

    0.001은 렌더타임이 너무 많이 걸릴꺼 같아요...

    브이레이 시스템은 버켓사이즈조절외엔 아직 안건들여봐서 잘 모르겠네요

    일단 아주 많은것도 아니고 다른 문제도 있고해서 이문제는 일단 패스~ 해야겠어요 ㅠ

  • ?
    스펜서 2012.08.09 12:10

    혹시 면이 뒤집혀 있다거나 그런건 아니구요?

  • profile
    테세락 2012.08.09 20:41

    면은 정상이에요 안 뒤집혀있어요 ㅠㅠ

  • ?
    .피. 2012.08.09 13:32

    그것이 바로 브이레이의 두번째 약점입니다.

    애메한 폴리곤이 만들어 졌을때. 텔셀레이트애러가 생깁니다.

    그래서 브이레이로 랜더링 하려면 모델링에 특별히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데.

    예전에는 다각형이나 사각폴리곤으로 모델링을 해도 랜더링 애러가 생겼드랬지요.

    초기 브이레이에서는 무조건 삼각으로 나눠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거기에 폴리곤을 너무 크게도 작게도 나누지 않아야 하는...


    리얼플로우 같은 경우는 의도하지 않는 면이기 때문에..골치 썩을 겁니다.ㅋㅋ

  • profile
    테세락 2012.08.09 20:43

    테셜레이션 때문이면 조금 이해는 가는부분이네요.. .ㅠㅠ

    하지만 이거야원...... 아직 버전이 낮아서인지 옵션도 많이 부족하고

    여러 문제가 있네요 ㅠㅠ 빨랑 해결을 봐야할거 같아요

    제가 모르는 부분인거 같기도하고요 유독 면이 아름답게 생기지 않은 부분에서만 이런 문제가 생기네요

    14로가면서 다시 어드밴스렌더로 가야할지 ㅠㅠ

    빨랑 V-ray 1.5버젼 나왔으면 좋겠는데요,


    아 그리고 렌더셋팅에서 straight alpha 체크를 하니 화면의 밝기가 변화가 생기네요 이런........

    렌더링만 3일째걸었어요 ㅠ

  • profile
    길동 2012.08.09 21:59

    어밴으로 걸고 후보정하는게 빠를듯 싶네요...


  • profile
    테세락 2012.08.09 22:29

    ㅎㅎ 이미 렌더링 다 걸었어요 ㅎㅎㅎ 포토샵으로 다 지우고요 ㅠㅠ

    에펙 보정중입니다. ㅎㅎ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039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584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823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760
94 RealFlow realflow 매쉬화 하는방법 2 file 어지러움 2012.07.30 385
» RealFlow V-ray로 렌더링걸때 리얼플로우 매쉬에서 삼각형이 생겨요 13 file 테세락 2012.08.07 728
92 RealFlow 리얼플로우에서 만든 foam이나 splash, mist는 c4d에서 어떻게 렌더링을 하는건가요? 2 꿀벌 2012.09.19 494
91 RealFlow 이번에 물표현을 공부해볼까하는데요.. 리얼플로우에 비교해서 dpit가 많이 뒤쳐질까요? 7 우르산도 2012.09.30 804
90 RealFlow real flow mac 용 플러그인.. 2 지지지지 2012.10.23 335
89 RealFlow realflow Export문제.. 5 file 이아 2012.11.11 384
88 RealFlow Realflow r13버전용 플러그인을 구하는데요.. 5 서광은 2013.02.01 926
87 RealFlow 리얼플로우 물 메쉬 불러오는 플러그인은? 2 샤르도네 2013.02.22 478
86 RealFlow 벡터 디스플레이스먼트 맵 출력 옵션- 워크플로우 3 엘라스틱마인드 2013.03.12 554
85 RealFlow Realflow에서 improt한 particle을 Object buffer로 추출하고 싶습니다. 3 file 씽크빅 2013.08.30 452
84 RealFlow 리얼플로우 파티클을 c4d의 띵킹파티클로 제어가 가능하나요? 로닉 2013.09.15 333
83 RealFlow 리얼플로우에서 불러온 파티클에 오브젝트를 넣는방법 3 file 어지러움 2013.10.08 441
82 RealFlow 구부리기로 애니메이션 준 물체를 realflow에서 부르고 싶어요. 6 file 아랑마마 2014.04.14 850
81 RealFlow 안녕하세요. 저 Realflow 2012 +C4d공부하는 학생인데 이질문 꼭 답좀 해주세요ㅠㅠ.. 부탁드리겠습니다. 5 file 디자이너철 2014.04.16 857
80 RealFlow 리얼플로우 파티클 멈추는 방법 부탁드리겠습니다. 2 비누이누 2014.06.23 408
79 RealFlow 팀랜더에서 리얼플로우 오류 질문드립니다~ 4 의잉 2014.08.14 350
78 RealFlow realflow파일 c4d에서 어떻게 불러오는지 알려주세요 ㅠㅠ 1 쿠히히 2014.11.22 566
77 RealFlow 리얼플로우 필오브젝트 적용 후 시뮬레이트하면 입자들이 중앙으로 모이네요 ㅠ file 깝선생 2015.03.02 688
76 RealFlow realflow liquid 1 아쿠 2015.03.08 776
75 RealFlow 리얼플로우 시뮬레이션 시간 줄이는 방법이 있나요? 2 모레트 2015.05.05 797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Next
/ 6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