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rbulence FD

TurbulenceFD캐시를 계산하는 도중에 자꾸 팅깁니다..(파일첨부)

by 왚왚 posted May 25, 2015 Replies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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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터뷸런스FD를 사용하여 불꽃효과 연출을 한 후에 캐시로 계산하려고 start누르니까 대게 10%정도 못가서 c4d가 튕겨버립니다..

 

완전히는 아니여도 제컴퓨터가 이정도 계산도 못버틸컴퓨터는아니고

파일로 첨부한 터뷸런스파일도 그렇게 연산이 심하게 들어갈 파일이 아닌데도 자꾸 계산을 하는 도중에 튕겨버리네요.

 

혹여나 메모리때문인지 의심이 가서 배경이라던가 캐릭터 오브젝트들 다 삭제하고 터뷸런스와 관계있는 오브젝트만남겨놓고

캐시계산하는데도 팅겨버립니다..

 

첨부한파일에 무슨 문제가 있는지 좀 봐주세요.. 부탁드리겠습니다.

 

 

  • profile
    정석 oinon.net 2015.05.26 10:52

    무겁습니다. 복셀 사이즈가 0.5

    시피유, 그래픽카드(쿠다)로 돌려봤는데 타이탄도 좀 힘들게 돌아갑니다.

    시피유로하신다면 중간에 못버티는것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 ?
    왚왚 2015.05.26 21:35

    아..그런가요? 현재씬에서는 가까스로 계산이되지만

    배경과 캐릭터가있는 씬에서는 복셀사이즈를 1로 늘려도 팅겨버리더라구요. (cpu,gpu  둘다)

     시포디도그렇지만 터뷸런스는 더더욱 초보라서 뭔가 터뷸런스 관련작업을할때 하지 말아얄것을 한건가 했었는데..

    단순히 파일이 무거워서 그런거였나요? ㅠ 파일을 봤을때 딱히 의심가는 문제는 없는지..

  • profile
    카리닷컴(김그륜) 2015.06.03 13:04

    저 같은 경우는 Voxel사이즈를 너무 줄이면 랜더시간이 오래걸리기때문에

    디테일한 표현을 하고 싶을때에는

    Cache Velocity 옵션을 켜고 Velocity Displacement를 주는 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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