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461 추천 수 0 댓글 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마야랑 맥스 조금 배운 학생입니다.

 방학이고해서 내공증진을 할까하는데 실무뛰는 친구에게 시포디 이야기를 살짝 들었습니다.

 찾고 뒤지고 헤매다 여기오게되었는데요. 많은 유저분들의 글과 자료들을 보고 느낀건

 월등히 빠른 렌더링과 손쉬운 모델링? 등 대세라는겁니다.

 이번 방학에 시포디를 파고들까 하는데 걱정되는건 이겁니다.

 1. 맥스, 마야와 차이가 크다? 물론 3d프로그램의 원리는 같다고 생각합니다만 맵핑이랑 렌더방식이 완전히 다른가요?

 2. 프로그램의 향후 비전과 안전성이 궁금합니다. 그리 오래된 프로그램이 아닌걸로 아는데 향후 버전업이 쭉 될까요?

 아무쪼록 시포디 한번 도전해 보고 싶습니다~
  • profile
    최강길동 2009.06.18 06:02
    1. 맵핑 방식에 대해 얼마만큼 이해 하실런지 모르겠네요. 일장일단 있습니다만....결정적일때 배신한 적은 없습니다.
    손쉬운 모델링 보다는 인터페이스로 인힌 스트레스가 적고 모델링시 종종 나타나는 에러가 거의 없다는 것이겠죠
    일단 써보시면 압니다. 

    2. 오토데스크에 넘어갈 그런 후질구래한 회사가 아닙니다.(자동책상 작년에 적자났다던데 ㅎㅎㅎ) 모기업도 유럽에서 가장 큰 소프트웨어 회사 중 하나이구요...
    바디페인터만 팔아도 먹고 사는 회사입니다.
    일년 정도 배워두시면 아마 눈 뒤집혀질것입니다. ㅎㅎㅎㅎㅎ
    마야 보다 오래되었습니다. http://www.cinema4d.co.kr/c4dwiki/422731
  • ?
    P. 2009.06.18 13:11
    "월등히 빠른 렌더링과 손쉬운 모델링"은 빙산에 일각이지요
  • profile
    최강길똥~ 2009.06.18 14:08
    제말이요...
  • ?
    레이 2009.06.19 15:36
    음... 제가 마야 6 부터 지금까지 쭉 써왔는데요... 모델링은 마야를 능숙하게 다루실줄안다면... 마야의 핫키와 쉬운 액시스 변동과 
    쉬운 스냅기능을 생각하면 마야가 훨씬 편합니다.
    마치 손으로 주물러가면서 모델링하는 느낌이랄까요... 시네마포디는 그보다는 불린과 같은 연산이 매우 안정적이고
    넙스와 폴리곤을 섞어놓은듯한 모델링 개념이 매력적이지요... 저같은 경우 대략적인 모델링은 마야에서 베이스를 만들구요
    디테일한건 시네마 포디로 만집니다.

    시네마는 렌더링 느낌도 정말 좋지만 그보다도 바디페인터, 모그라프 같은 개념이
    다른 쓰리디 프로그램에서는 찾을수 없는 중요한 장점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


    ㅎㅎㅎ
  • profile
    토핑 2009.07.13 00:32
    물어보고 재보고 하는것보담 일단 시작을 해보세요~
    이것저것 작업을 해보면 금방!! 아실껍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169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732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855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782
177 MAYA 마야 카메라 시네마로 2 제철 2009.10.16 258
176 MAYA 마야씬파일을 c4d로 불러올수있나요?? 1 오롤이 2009.11.15 337
175 illustrator c4d에서 illust로 저장해서 불러오는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10 file 새나라의어린이 2009.11.19 757
174 MAX 시포디에서 모델링에 애니준걸 맥스로 다 가져갈 수 있나요? 3 박현주 2009.12.27 393
173 illustrator 일러스트 (0.0)을 센터로 오게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가요? 7 file 슈린 2010.02.09 324
172 Rhino 라이노에서 시포디 연동에 관한 질문입니다. 2 쏜호 2010.02.11 667
171 MAYA maya의 Reference Editor 같은 기능이 있을까요? 4 더파이팅 2010.02.18 303
170 MAX 맥스와 호환성과 C4D질문입니다 1 뭐니 2010.03.05 307
169 illustrator 일러스트에서 갑자기 8버전 저장이 안돼요! ㅠㅠ 3 홍여치 2010.03.06 547
168 MAX C4D로 .MAX 파일 바로 임포트 시키는 플러그인은 없나요? 2 동의대아트킴 2010.03.15 341
167 illustrator 일러 그림 그대로 불러오는 법좀... 8 이상주의 2010.03.25 410
166 MAYA c4d 메타볼을 Maya로 연동시킬수 있을까요[포인트 캐쉬사용등등...] 4 디모션 2010.03.25 363
165 MAYA 마야에서 만든 모델링 4 file 코구리 2010.03.31 415
164 illustrator 27일 정모 B반 강의내용을 알고 싶습니다. 리듬파크 2010.04.01 210
163 MAX 맥스에서 오브젝트와 카메라에 애니메이션을 주고 FBX파일로 C4D로 넘길때 질문입니다 1 file 담안애기 2010.04.05 251
162 Rhino C4D모델링을 Rhino에서 치수가 있는 도면으로... 3 똘레랑스 2010.04.06 533
161 MAX pc에서 작업하 max를 맥cinema4d로 가져올 수 있을까요? 8 사과푸딩 2010.04.09 264
160 MAX 키값들어간 맥스파일 c4d로 불러오려면? 2 토이 2010.04.16 765
159 MAX Max파일 불러올때 어떻게 하는거죠?? 3 테디 2010.04.20 275
158 illustrator 일러에서 글자패스를 불러왔는데 두께값이 안들어가요..ㅠ 2 심해냉장고 2010.04.30 461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3 Next
/ 13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