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achment
첨부 '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max에서 3ds확장자로 저장해서 시네마포디에서 불러왔을때 밑에 사진처럼 오른쪽은 이상하게 나와요
어떻게 해야하나요?
ca.jpg   


이건 fbx로 불러왔을때인데요..
이건또 왜 저렇게 거꾸로 대롱대롱 매달려있는것처럼 거꾸로 불러와지나요?원래 저장했던 그래로 불러올수 있지않나요?
그리고 텍스쳐는 원래 경로 다 다시 지정해 줘야 하는건가요?하................

\ ca_00000.jpg
  • profile
    길동 2011.03.09 09:50
    FBX 익스포트 옵션중에 AXIS(맥스에선 기즈모겠지요^^) 부분의 방향설정이 있습니다.
    제기억으론 Y축을 선택하시면 Y축이 상당으로 오게되서 잘들여와 질겁니다.
    카메라의 경우도
    맥스에서 더미로 카메라 설정하고 작업하는 식으로 작업하셔야 각도가 안휘어지고 잘 들여와 집니다
    DAE포맷(Collada포맷이 원래이름인데 확장자가 DAE입니다.)로도 익스포트 해보시면 차이가 좀 나시는걸 알겁니다.


    단, 맥스의 임포트/익스포트의 기능은 최악이라고 불릴정도로 믿을 놈이 못됩니다~
     너무 기대는 마세요~
  • ?
    띠용 2011.03.09 14:44
    우워와와와와~역시 길동님이시네용^^
    FBX 익스포트에서 축 방향설정 Y로 바꾸니 제대로 불러와지네요ㅎ
    맥스 임포트,익스포트 기능 최악ㅠㅠ역시 요즘은 시네마포디가 너무 좋아요 감사합니다~
  • ?
    스펜서 2011.03.09 12:35

    CINEMA 4D R12에서 지원되는 FBX의 버전은 2010.2 입니다.
    현재 3ds max 2011에서는 FBX 버젼이 2011.3.1입니다. 제 생각에는 이 버전상의 차이 때문에 발생하는 오류도 고려하지 않을 수 없다고 생각되네요.

    회사에 3ds max가 설치되어 있으면, 두 프로그램상의 호환성 테스트를 해볼텐데...

    import/export 관련해서는 시네마 4D 도움말에서 설정 관련해서 읽어보시는 것도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 ?
    띠용 2011.03.09 14:48
    아~도움말씀 감사합니다^^

  • ?
    엘라스틱마인드 2011.03.09 21:38
    그냥 툴 열어서 축만 보셔도 이해 가실꺼에요.
    아마 맥스는

    XYZ
    축 방향이

    X 앞 뒤
    Y 좌 우
    Z 위 아래

    일꺼 입니다.

    대부분 CG툴은
    XYZ방향이

    X 좌 우
    Y 위 아래
    Z 앞 뒤
    입니다.

    맥스가 왜 고집 피우는지 모르겠음...

    그래서 축 을 그대로 저장해서 출력하면

    맥스               시네마
    X앞 뒤      ------------>X 좌 우
    Y 좌 우     ------------> Y 위 아래
    Z 위 아래 ------------> Z 앞 뒤

    요따구로 꼬임..ㅋㅋ
    그래서 앞뒤로 보고 있어야 할 카메라와 의자가
    위아래를 보고 있는 거겠죠...ㅋㅋ

    그래서 불러올떄 바꾸던지 출력할때 바꿔서 출력하던지 해야죠..
    아무래도 맥스 지혼자 그런거니 지가 내보낼때 바꿔야 겠죠.

    ㅋㅋ에초에 처음에 만들때 한명이 축에 다가 삽질 해놓은게
    툴이 커지다 보니 못 바꾸고 있나 봅니다.
  • ?
    띠용 2011.03.10 13:30
    음..맥스만 그렇네요ㅎ
    엘라스틱마인드님 재밌어요ㅋㅋ
    답변 감사합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003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531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811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746
97 MAX Max에서 Cinema4D로 불러올때 오류 3 file 오세용 2012.12.01 457
96 illustrator 시포디에 AI파일을 열면 빈 사각형 모양만 나옵니다.. 5 file 쥰혹 2013.02.24 630
95 illustrator 일러스트 질문입니다 2 file 소년이난다 2013.02.28 422
94 MAX MAX를 거치지 않고 MAX파일을 C4D파일로 변환해주는 컨버터가 있나요? 10 루시드폴 2013.03.06 17789
93 MAYA 마야->시포디로 FBX파일을 연동하고싶습니다(블렌드쉐입포함) 2 김개구락지 2013.04.12 821
92 illustrator 일러에서 만든걸 불러와서 랜더뷰로 보면 아무것도 없는데 2 아쿠 2013.04.23 313
91 MAX 씨포디 작업파일 맥스에서 불러올때 1 미친제리 2013.06.16 374
90 MAX 시포디 파일을 맥스로 보내는 방법 질문입니다. 2 볼살왕자님 2013.07.09 499
89 MAX 맥스에서 리깅한 캐릭터 c4d로 완벽히 못가져오나요? 3 눈물조각 2013.08.21 652
88 illustrator 일러스트의 스플라인을 씨포디로 가져갈때 크기 변화 문제 1 김철홍 2013.09.27 401
87 Zbrush/Mudbox등 모션그래픽 지망생인데요.. Z brush가 유용할까요? 5 장털이 2013.10.19 634
86 MAYA 시포디에서 마야로 넘어갈때 재질이 사라집니다 2 융님 2013.10.24 552
85 Zbrush/Mudbox등 Zbrush 4R4 실행후 브러쉬상태 의문?(브러쉬모양이 원이 아닌 네모?) 2 file 아트팬 2013.12.17 1084
84 MAYA 마야에도 C4D에 있는 Display Tag역활을 하는 것이 있나요? 1 file 샤이닝 2013.12.22 414
83 MAYA 시네마4D - 마야 연동 질문입니다. 1 철야작업전문 2014.01.06 438
82 MAYA 또다시 연동 질문입니다.!! 1 철야작업전문 2014.01.06 251
81 illustrator 일러스트로 디자인한 소스를 시네마4d로 가져오고 싶습니다. 2 안졸리나졸리지 2014.01.17 733
80 illustrator 타이틀 글자를 한문으로 작업하려면... 1 아놀드슈왈츠자넨가 2014.01.28 474
79 Zbrush/Mudbox등 시네마에서 스컬핑한 노멀맵을 머드박스로 불러올 수 있나요? 5 file 범kin 2014.02.06 891
78 MAX 시포디의 모그라프, XPresso를 3D맥스로 가져오고싶습니다. file 꿁꿁 2014.07.03 336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4 5 6 7 8 9 10 11 12 13 Next
/ 13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