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245 추천 수 0 댓글 6
Atachment
첨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4dfans의 2006년 4월 에서 mp3모델링을 하면서 공부하고있는데요...

이 이미지 부분을 좀처럼 모르겠네요...

누가 자세히좀 설명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profile
    버럭길동 2008.07.22 14:06
    4개중 어느 그림을?
  • ?
    구리뱀팡 2008.07.22 14:07

    깔끔하지 않은면을 깔끔하게 해주겠습니다...

    근데.. 어떻게 깔끔하게 하는건지...
    자세히 모르겠어요...

  • profile
    버럭길동 2008.07.22 14:33
    불린을 적용한 하이퍼 넙스의 경우 불린의 외각부근이 면의 구성이 복잡해져서 라인이 불규칙해지는 경우가 다반사 입니다.

    불린된 라인주변에 엣지를 정리하거나 추가 시켜서 정리하는 개념으로 보시면 됩니다.

    보조 설명처럼 동영상이 아니라 말로 표현하기에 조금 그렇네요^^..
    일단 라인 주변에 추가 엣지를 구서하면서 정리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 ?
    구리뱀팡 2008.07.22 14:48
    ^^ 어쨌던.. 시간은 걸리겠지만.. 이것저것 해보는 수밖에 없겠네요...

    답변 감사합니다.
  • ?
    KOS 2008.07.22 23:43

    두 오브젝트를 불린해주면 포인트가 100퍼센트 일치할 수가 없지요... (포인트가 많아서 울퉁불퉁해 집니다...)
    두 오브젝트 중 한 오브젝트의 포인트들을 다른 오브젝트에 맞춰주면 깔끔해 집니다... (stitch and saw 같은 툴로요...)
    또 loopcut등의 툴로 불린시킨 주변 포인트에 엣지들을 보강하면 더 깔끔해 지겠지요... 
     그런 내용 아닌지...( 좀 오래된거라 가물가물 합니다... 죄송!)


      

  • ?
    kodag 2008.07.23 12:12
    음. 요즘 c4d는 버전이 높아져서 그런지.. 별로 지저분해 지지 않던걸요. 불린 옵션 다섯가지를 전부 체크하니..알아서 엔곤처리되면서. 갈끔해 지더이다~ (저도 이거 만들어 봤어요 ㅎㅎ)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060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611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826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762
3431 모델링 [질문] 모든 면을 별도의 오브젝트로 만드는 법 8 file 재히 2009.03.11 309
3430 모델링 A라는 매쉬를 B라는 매쉬의 원하는 부위로 이동하기 8 file 샤이닝 2009.03.11 297
3429 모델링 미러를 적용하면요... 4 file 초보아빠 2009.03.12 281
3428 모델링 오브젝트가 보이지 않아요 2 file 두둥실 2009.03.12 184
3427 모델링 공기 넣은 비닐봉지를 어떻게 표현하죠? 6 두둥실 2009.03.12 559
3426 모델링 사과모델링 할때 윗부분은? 8 두둥실 2009.03.12 500
3425 모델링 리본 만드는 법좀... 3 아트펜 2009.03.12 390
3424 모델링 엣지를 한번에 추가 할 수는 없나요? 2 file 류진 2009.03.12 261
3423 모델링 티파이프 모델링- 15 츄파춥스 2009.03.13 560
3422 모델링 HyperNURBS하면 오브젝트 주위로 하이퍼넙스의 외곽 박스가 안보입니다. 4 file VJzoo 2009.03.14 332
3421 모델링 베벨이된걸로 보이는데 렌더링시에는 직각입니다. 3 file 왼쪽에서세번째앉는남자 2009.03.15 248
3420 모델링 대칭하는법에 대해서..! 15 file Zeewoni 2009.03.15 1594
3419 모델링 EXTUDE 실행 시 방향 설정 8 file 돌연변이박 2009.03.16 286
3418 모델링 다이아몬드 모델링 데이타를 구하고싶습니다. 2 VeiikA 2009.03.16 390
3417 모델링 일부 엣지부분 베벨값을 줄때 둥글게 되지 않습니다 해결법좀...? 3 file 아트펜 2009.03.16 501
3416 모델링 이상한 까만선이 생겼어요 ;; 5 핕삼 2009.03.17 246
3415 모델링 재작각 떨어진 엣지들을 한줄로 모으는 방법좀... 4 file 아트펜 2009.03.17 384
3414 모델링 spline에 Text를 적용시에 궁금한점이 있습니다. 2 file 불꽃男子 2009.03.19 323
3413 모델링 직사각형 이용한 튜브 만들기 3 file 이티귀 2009.03.23 513
3412 모델링 hypernurbs 모델링시 isoparm보지않고 수정하고싶습니다.그리고 몇가지초보적질문 6 file Grangbleu 2009.03.24 372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45 46 47 48 49 50 51 52 53 54 ... 221 Next
/ 221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