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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모델링을 하다가 도저히 해결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어서요;;;

위 이미지의 빨갛게 표시해둔 부분처럼, 두 오브젝트가 맞닿은 면의 베벨처리를 부드럽게 하고 싶습니다.

스피어 + 스피어 or 스피어 + 실린더 같이 곡면과 곡면이 만나는 부분의 베벨처리를 도대체 어떻게 해야하는것인지...

 

궁금합니다!!

 

 

프로젝트파일을 첨부해주세요. 이미지 첨부시 본문삽입을 꼭! 해주세요.

  • ?
    샤샤샷 2020.04.06 00:03

    R20 부터 추가된 Volume Builder 기능을 사용하면 저 위의 표현이 가능한 것으로 확인했습니다.

    그러나, 면이 너무 많아서 무거워지는 문제가 있는데 이를 보완코자 Volume Builder 외의 방법을 찾고있어요;;;

    도와주세요!

  • profile
    [길동] 2020.04.06 07:19
    원래 저런형태는...기본도형을 이어서 붙이는 것이 아니고 요철을 감안한 모델링으로 해야 합니다.
    Subdivision Surface 를 공부하셔야 합니다.
  • ?
    샤샤샷 2020.04.06 14:49
    그렇군요..
    답변 감사합니당
  • profile
    중추절 2023.02.22 10:29

    이런 경우가 블랜더가 사용하기 편한거같아요 스무딩 툴로 문지르면 경계가 부드러워지는데.. c4d도 비슷한 기능이 생겼을까요?

  • profile
    중추절 2023.02.22 10:31

    이 게시글을 엄청 뒤에 확인해서 늦게 댓글을 달았네요
    블랜더 용량도 적고 모델링 보조 툴로 활용하시기 좋으니 다운받으시고
    https://longtime0423.postype.com/post/10045292
    여기 참고하시면 좋아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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