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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름이 아니오라
갤러리에 올라있는 (죄송합니다. 작품도 아닌데 ^^;;)
분무기의 노즐 부분을 보시면,
원래 노즐의 2/3 뒷부분만 범프가 먹어야 하는데...
노즐이 다 먹어버렸네요.. 범프를..

첨부한 그림에서 처럼 어제 집에서 할때는 분명히 뒷부분만 먹는 걸 렌더링으로 확인했는데..
오늘 같은 데이터를 회사로 가져와서
렌더링을 걸어보니 노즐 부분에 모두 범프가 먹는군요.
해서.. .
다시 해당 부분을 Set Selection 한 후에
재질을 다시 먹여봐도.. 여전히 모두 범프가 먹구요...
Set Selection 데이터는 변할 수도 있는 건가요???
궁금해서요...

제가 뭔가 잘못했을 경우에는 거침없이 꾸짖어 주십시요 ^^
감사합니다 :)


Who's 유재남

?

**** Never, Never Give Up! Always Trying to Improve Yourself!! ****

  • ?
    P. 2007.08.24 18:21
    요즘 저도 의아스러운것이 예전엔 안그랬는데..머터리얼 속성이 꿈뜨더라고요. 리프레쉬를 해주던가
    해당오브젝트잡고 뷰폿 슬슬분질러주면 갱신이 되거나. 조금 기다려보면 지가 알아서 바뀌고..버그인지 몰라도
    한번 display -->Edit 메뉴들어 가셔서 Redraw 한번 해줘 보시지요.
  • ?
    늦깍이 2007.08.24 18:21
    노즐 메터리얼이 두개인데... 같은거 아닌가요? 그림으로 봐서는 잘 모르겠는데요.... 지난 번 정석님도 컴과 OS의 차이로 랜더링이 달리 나온적이 있었죠....
    아마도 버그가 좀 있는 모양이예요....
  • ?
    CUBE 2007.08.24 18:21
    정상적인 상태라면 변하진 않죠.^^
    음,.. 저정도면 그냥 모델링으로 해주는게 훨씬~~ 깔끔할겁니다. 디스플레이스먼트랑 같이 쓰면 모를까,.. 저런 부분에 범프만 쓰면 티가 좀 나죠~ ^^
  • ?
    유재남 2007.08.24 18:21
    네 CUBE님 말씀이 정답인것두 같네요.. 근데 늦깍이님.. 두개의 메터리얼 중에
    하나는 범프가 없는거구 다른 하나는 범프가 있는 거랍니다. ^^
    내일 P님의 조언을 한번 시도해 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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